시각장애인 박민혁(가명, 21세) 군은 복권기금의 도움으로 교사의 꿈을 발전시키고 있다. 박 군의 대학 합격 일등 공신은 복권기금이 사용되는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의 교육지원사업이다. 실제로 박 군은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의 한국시각장애인학습지원센터의 교육 프로그램인 멘토링 학습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에 도움을 받아 고려대학교 사범대학 영어 교육과에 입학하는 성과를 이뤘다. 시각장애인들의 교육은 일반인보다 큰 노력이 필요하다. 해마다 바뀌는 학습콘텐츠 업데이트가 어려워 일반 수험생보다 교재 선택의 폭이 좁은 것이 가장 큰 원인이다. 요즘 유행하는 사설 출판사의 교재 중 상당수는 점역이 되어 있지 않다. 이에 한
국내 유아동복 기업 한세드림(각자대표 김지원, 임동환)과 패션 전문 상장기업 한세엠케이(각자대 표 김동녕, 김지원)는 총을 들고 직접 전쟁터에 나서는 아프리카 남수단 내전 지역 소년병들을 위해 50억원 상당의 의류를 공동으로 후원한다고 5일 밝혔다.한세드림과 한세엠케이는 서울 영등포구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의류 전달식을 갖고 열악한 환경에서 고통받는 소년병들이 깨끗한 옷을 입고 꿈을 꿀 수 있도록 의류를 후원하기로 약속했다. 이날 현장에는 한세드림 임동환 대표, 남수단 올림픽위원회(SSOC) 임흥세 부위원장,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의 문용린 회장, 한국청소년연맹 임호영 총재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이번 전달식을 통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1일까지 ‘스포츠레저 빅세일’을 진행한다. 국내외 인기 스포츠 브랜드사를 포함해 총 1500여 셀러와 손잡고 관련 상품을 최대 76% 할인가에 판매한다. 스포츠, 레저 카테고리 단독 행사로는 연중 최대 규모다. 빅세일 전용 쿠폰도 풍성하다. G마켓과 옥션의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20% 중복할인쿠폰’ 4장을 제공한다. 최대 25만원 할인쿠폰(3만원 이상 구매 시 적용) 2장, 최대 7천원 할인쿠폰(5천원 이상 구매 시 적용) 2장으로, 사이트 별로 ID당 매일 제공한다. 여기에 프리미엄 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동일 쿠폰 1장씩을 더 제공한다. 카드사 10% 즉시할인도 선보인다. 삼성, 현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지난 3일 프로야구 개막을 맞아 키움 히어로즈와 함께 이번 시즌 동안 스포츠마케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대약품은 매년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프로야구를 통해 대표 식이섬유 음료 ‘미에로화이바’의 건강한 이미지와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시즌에도 키움 히어로즈와 스폰서십을 체결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현대약품은 이번 시즌 동안 키움 히어로즈의 홈 구장인 고척 스카이돔의 외야 부분에 미에로화이바 광고를 게재한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이번 2021 KBO리그는 제한적이지만 관중 입장과 함께 열리게 돼 시즌 초기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 프로야구단과 함께 하는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기대
돈스파이크가 자신의 이름을 내건 ‘뚱한 돈스BIG닭다리’를 론칭한다.돈스파이크의 소속사 폴라리스 엔터테인먼트 측은 5일 “그동안 다양한 간편식 고기 요리를 선보였던 돈스파이크가 다시 한번 CU와 손잡고 새로운 ‘뚱한 돈스 시리즈’인 ‘뚱한 돈스BIG닭다리’를 론칭한다”고 밝혔다.‘뚱한 돈스 시리즈’는 초대형 육가공류 시리즈로 지난해 10월 뚱한 메가 돈스바(오리지널맛, 치즈맛), 뚱한 돈스 떡스테이크 등 차별화 상품 3종을 출시한 바 있다.국내 최초 ‘미트테이너’(Meat + Entertainer)라고 불릴 정도로 고기 요리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자랑하며 신뢰도를 입증한 돈스파이크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획부터 맛 테스트
(재)부산문화회관(대표이사 이용관)과 공업계 특성화 고등학교인 부산공업고등학교(교장 안주태)가 지난 2일 (재)부산문화회관과 부산시립예술단의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청소년들의 예술교육 확대에 뜻을 같이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재)부산문화회관과 부산공업고등학교가 긴밀한 문화예술 제휴를 통해 공업계 특성화고등학교인 부산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인성교육, 학생들의 정서함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앞으로 (재)부산문화회관은 미래의 꿈나무인 청소년들을 위한 예술 산 교육장으로, 청소년들에게 (재)부산문화회관 시설과 부산시립예술단의 차별화된 교육 환경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미세먼지, 황사, 코로나19 바이러스까지 급변하는 환경과 윤리적 소비에 대한 관심으로 비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비건(vegan)은 채식주의자라는 ‘베지테리언’(vegetarian)이라는 단어에서 유래한 단어로 채식을 하는 식습관에서 나아가 사용하는 화장품까지 그 반경을 넓혀가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화장품, 동물성 실험을 하지 않는 제품을 찾는 신념과 가치관에 따라 비건 제품을 구매하는 미닝아웃(소신소비) 현상이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 이에 많은 뷰티 브랜드들이 비건 인증을 받으며 친환경 제품 생산에 앞장서고 있다. 비건 화장품은 화장품 제조 과정에서 동물 실험을 하지 않고 동물성 원
㈜코스모스제과가 오는 14일까지 인스타그램 공식 채널의 오픈을 기념하는 ‘코모야 반가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스모스제과 인스타그램 채널은 코스모스제과의 다양한 소식을 빠르게 전달하고, 고객들과의 소통 채널을 확대하기 위해 개설됐다.‘코모야 반가워’ 인스타그램 오픈 이벤트는 4월 14일까지 진행되며,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코스모스제과 신제품패키지 1BOX를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코스모스제과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물을 리그램 또는 캡쳐한다.이후 해당 게시물에 코스모스제과, 코모야 반가워 해시태그를 달면 된다.당첨자는 4월 20일 코스모스제과 공식 인스타그램,
아시아 출판사가 독창적 아이디어와 발칙한 상상력으로 독자들을 사로잡는 김강 작가의 두 번째 소설집 ‘소비노동조합’을 출간했다.김 작가는 앞서 첫 번째 소설집 ‘우리 언젠가 화성에 가겠지만’을 통해 △화성 개척단에 청소부로 떠나는 인물의 이야기(그대, 잘가라) △외계 생명체가 지구로 찾아오는 이야기(아라히임) △‘우리 아빠’의 정자와 ‘우리 엄마’의 난자를 수정해 ‘우리 아이’를 생산해 사회에 편입하는 가상 미래의 이야기(우리 아빠) 등으로 문단과 대중의 관심을 받았다. 특히 ‘우리 아빠’는 2017년 작가에게 심훈문학상을 안겨줬다.두 번째 소설집 소비노동조합 역시 첫 번째 소설집처럼 설정만으로 눈길을 끄는 이야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예약 플랫폼 클룩(KLOOK)은 자유여행객들이 울릉도를 쉽게 여행할 수 있도록 왕복 페리, 렌터카 등 교통편과 액티비티, 숙박, 투어 상품까지 한 데 모아볼 수 있는 울릉도 도시 페이지를 신규 오픈하고 ‘울릉도 일주일 살기’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클룩은 버킷리스트 여행지로 떠오른 울릉도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지난 3월 1일 소형항공사 하이에어와 울릉도를 하늘에서 바라볼 수 있는 무착륙 비행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다만 2025년 울릉 공항이 개항하기 전까지, 현재는 배편으로만 입도 가능하다. 울릉도의 어려운 접근성에도 불구하고, 쉽게 방문하기 어려운 섬이라는 희소성과 천혜의 자연환경
㈜네오팜(대표 김양수)의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ATOPALM)’이 환경 개선에 기여하는 사회공헌활동 ‘아이 러브 그린’ 캠페인의 일환으로 ‘아토팜 그린 그림대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그린 그림대회는 ‘아이들이 상상하는 푸른 세상’을 주제로 진행되며, 집에만 머물러야 하는 답답한 시국 속에서 우리 아이들이 바라보는 건강하고 푸른 환경은 무엇인지를 되새겨 보고자 기획되었다. 공모 기간은 4월 5일부터 5월 16일까지 이며, 대상은 전국의 4~10세의 유치원 및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8절지에 직접 그린 그림을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아토팜 #ATOPALM #아이러브그린 #그린그림대회 #Green그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5일 ‘바나나 홀릭’의 입맛을 사로잡을 시즌 음료 ‘어게인 바나나 레볼루션(Again BANANA REVOLUTION)’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어게인 바나나 레볼루션’은 부드러운 풍미의 생바나나에 각각 달콤한 딸기와 상큼한 키위를 혼합한 ▲딸기 바나나 스무디 ▲키위 바나나 스무디, 그리고 매장에서 직접 발효한 요거트에 생바나나를 갈아 얹은 ▲마시는 바나나 요거트 3종으로 구성됐다. 레볼루션 음료 출시와 함께 ▲떠먹는 바나나 요거트, ▲바나나 프렌치 토스트 등 바나나 디저트 두 가지도 함께 선보이며 올 봄 ‘바나나 홀릭’들의 발걸음을 끌어 당기고 있다. 탐앤탐스는 지난 2014년부터 매 분기 '레볼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 서장원)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주요 산업 부문의 1,000여 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BSTI 총 860.4점(1000점 만점)을 얻어 39위를 기록했다. 직전 분기보다 1계단 상승한 순위다. 코웨이는 아이콘 정수기,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 등 혁신 기술을 탑재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국내 환경가전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