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와 복권수탁사업자 ㈜동행복권(대표 조형섭, 홍덕기)은 세계복권협회(WLA, World Lottery Association)로부터 건전화 표준인증(RGF, Responsible Gaming Framework) 최고 등급인 4단계를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획득한 건전화 표준인증은 세계복권협회가 규정한 건전화 핵심 10가지 요소(연구조사, 직원 및 판매점 교육, 중독 및 치유, 광고 및 마케팅 등)가 복권산업 전반에 적용, 이행되었는지 측정하는 국제표준인증제도로 3년간 자격이 유지되고 이후에는 다시 인증심사를 받아야 한다. 지난 2017년 복권위원회와 3기 복권수탁사업자 나눔로또가 RGF 4단계를 취득했고, 2020년 복권위원회와 4기 복권수탁사업자
'사단법인 행복한가(이사장 최승렬)'는 최근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로부터 사회 공헌 활동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양 측은 최근 전남 여수 소재 마띠유호텔 1층 컨벤션홀에서 주요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감사패 시상식을 개최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 여수시장 및 시의원, 여수지역아동센터연합회, 각계 사회적기업 대표 등이 참여하며 자리를 빛냈다. 행복한가는 지원이 필요한 취약 계층 아이들의 처우 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펼쳐 왔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감사패 수상 영예를 안았다. 행복한가 박지은 부장은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먼저 다가가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
SK가 설립한 구매 서비스 기업 행복나래㈜가 2024년도 ‘소셜벤처 스케일업(Scale-up) 파트너, SE컨설턴트’ 사업에 참여할 소셜벤처 기업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SE컨설턴트’는 SK그룹 임원 출신의 멘토와 소셜벤처 CEO를 매칭해, 현안 해결과 성장(Scale-up)을 위한 경영 자문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대기업 임원들의 수십 년 기업 경험과 노하우를 사회에 환원하고, 소셜벤처의 성장을 도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참여 기업에는 희망 분야의 전담 멘토를 매칭하여 무료 자문을 제공한다. 자문 분야는 ▲마케팅 ▲홍보/영업 ▲HR ▲회계/재무 ▲해외 진출 등이며 올해는 SK텔레콤, 11번가, SK네트웍스, SK매직
㈜마중물대리(대표 장경훈)가 주거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세대를 지원하기 위해 사회투자지원재단(이사장 김홍일)의 시민출자 청년주택 ‘터무늬있는집’ 사업에 3,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대리운전 기업 최초의 사회적기업인 ㈜마중물대리는 2011년 회사 설립 이후 지금까지 운영비를 제외한 모든 수익금을 고객의 이름으로 기부해오고 있다. ㈜마중물대리가 지금까지 기부한 금액은 약 3억 원에 달한다. 지역사회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0년부터 3년간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선정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지난 26일에 진행한 기부금 전달식에서 ㈜마중물대리 장경훈
석오문화재단(이사장 :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이 대한적십자사의 고액기부자 모임인 ‘레드크로스 아너스기업’에 이름을 올렸다.석오문화재단은 지난 26일 서울 중구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열린 ‘레드크로스 아너스기업 가입식’에 참석해 성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석오문화재단은 이 기부로 레드크로스 아너스기업 정회원으로 가입하게 됐다. 레드크로스 아너스기업은 1억원 이상 기부한 법인과 단체의 고액기부자 모임이다. 인도주의 활동과 사회적 가치를 공유하는 나눔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대한적십자사는 전달받은 기부금을 교육소외계층 장학사업, 학술연구활동 지원사업, 교육 및 연구기관 관련 지원사업, 사회취약계
잡코리아는 지난 23일 초록우산에 ‘가족돌봄아동’ 후원금 500만원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후원금 전달식은 초록우산 서울지역본부에서 신홍섭 잡코리아 피플실 이사, 한영은·김하영·황진아 잡코리아 문화추진단, 신정원 초록우산 사회공헌협력본부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잡코리아가 초록우산에 기부한 후원금은 구성원이 함께 참여하는 ESG 경영 실천과 임직원간의 소통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한 ‘스타 보내기’ 액트 챌린지(ACT Challenge)를 통해 마련됐다. 액트는 사과(Apology), 칭찬(Compliment), 감사(Thanks)의 약자로 임직원간 응원과 격려의 표현을 행동(Act)으로 옮기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잡코리아는 지난
글로벌 셀프 스튜디오 브랜드 포토이즘 운영사인 ‘㈜서북’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에 연말한정 포토프레임 수익금 중 1천만 원을 기부하며 희망2024나눔캠페인에 동참했다. 지난 17일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서북 김진영 마케팅본부장과 사랑의열매 김경희 사회공헌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포토이즘은 지난 12월 5일부터 31일까지 한달간 전국 포토이즘 박스·컬러드 매장에서 사랑의열매 기부를 위한 연말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사랑의열매 로고가 활용된 연말 한정 편지프레임으로 셀프 사진을 촬영하면 수익금의 일부가 기부되는 방식이다. 포토이즘이 수익금으
미래엔그룹은 지난 25일 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에서 후원금 2억 원을 전달하는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미래엔그룹은 교과서 발행부수 1위 기업 ㈜미래엔에서 불우환우돕기 기금 1억 원을, 충남 서북부 5개 시·군(당진, 서산, 예산, 태안, 홍성)에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미래엔서해에너지에서 순환기내과 발전기금 1억 원을 후원했다. 이번 후원금 전달식에는 김영진 미래엔그룹 총괄회장과 신광수 미래엔 대표이사, 박영수 미래엔서해에너지 대표이사를 비롯해 이화성 가톨릭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과 정해억 가톨릭중앙의료원 후원회사무국장, 추은호 서울성모병원 순환기내과 교수 등이 참석했다. 미래엔그룹이 전달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와 기능성 클린뷰티 브랜드 비비드로우 (VIVIDRAW)를 전개하는 고운세상코스메틱이 한림화상재단에 1억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전달한 기부금은 국내외 저소득층 화상 환자의 의료비 및 심리 치료와 더불어 화상 장애인들의 자립 지원사업에 활용될 계획이다. 고운세상코스메틱 본사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이주호 고운세상코스메틱 대표(우측)와 최종길 한림화상재단 사무국장(좌측) 등이 참석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화상 환우들의 몸과 마음의 건강과 더불어 자립 지원에 도움이 되고자 전년보다 5천 만원 증액한 총 1억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 날 전달한 기부금은 화상전문병원인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충남 서천 특화시장 화재로 큰 피해를 본 조합원의 일상 복귀를 돕기 위해 재해복구비 22억 원을 지원한다고 25일밝혔다. 지난 22일 충남 서천 특화시장에서 발생한 화재로 점포 292개 중 227개가 전소됐다. 신협은 전소된 점포 중 130여 개에 달하는 조합원 피해 현황을 파악하고 긴급 금융지원을 시행한다. 우선 신협사회공헌재단은 20억 원 규모의 대출 지원에 나선다. 1인당 최대 1,000만 원의 긴급생계안정자금을 제공하고, 대출금리는 최대 5.0%p 감면한다. 신협은 약 1억 원의 피해복구를 위한 성금도 시장상인회로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화재로 VAN 단말기가 소실된 피해 조합원 지원을 위해 1
2024년 1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조폐공사, 2위 한국투자공사, 3위 한국수출입은행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2월 25일부터 1월 25일까지의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8,556,3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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