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켈로그가 5년 연속 '하트 앤 소울 플레이(Heart & Soul Play)' 프로젝트를 전개하며 켈로그 글로벌 펀드로부터 지원받은 기금 5만 달러를 초록우산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하트 앤 소울 플레이' 프로젝트는 2020년에 출범하여 아동양육시설 어린이들이 신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농심켈로그는 매년 수혜 기관과 아동 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는데, 올해는 역대 최대 규모인 5만 달러를 초록우산에 전달하며 수도권 내 9개의 아동양육시설과 140여 명의 어린이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을 지원하게 된 것이다. 우선, 그룹 심리 치료를 통해 보육 시설 어린이들의 정신적 안
대한민국 대표 몸짱 경찰관들이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재록, 이하 서울 사랑의열매)에 몸짱 경찰 달력 판매를 통해 얻은 수익금 총 1,648만원을 기부하였다고 밝혔다. 몸짱 경찰 달력은 2018년부터 아동학대 범죄의 심각성을 알리고 학대 피해 아동을 돕기 위해 제작되었으며, 금년도 달력은 50명의 몸짱경찰관이 참여하고 2,000여명의 시민들이 달력을 구매하여 학대피해아동을 위한 소중한 성금을 모을 수 있었다. 해마다 경찰달력 제작을 총 지휘하는 제작팀은 “달력 제작은 경찰관들의 순수한 재능기부로 이뤄지고 있기에 힘이 들었을 때도 있었지만, 그 결과가 너무나도 가치롭기 때문에 다들 한마음 한뜻으로 열심히 임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바임 자회사 바임글로벌이 국제미용성형학회 ‘임카스 2024’(IMCAS 2024·이하 임카스)에서 쥬베룩 및 쥬베룩 볼륨(해외 제품명: 레니스나, 이하 쥬베룩 볼륨)의 다양한 시술 사례를 소개하는 글로벌 심포지엄을 진행했다. 바임글로벌은 지난 3일(현지 시각) 프랑스 팔레 데 콩그레 드 파리에서 열린 임카스에서 단독 심포지엄 ‘PDLLA+HA를 활용한 새로운 콜라겐 부스터로 안티에이징의 새로운 시대를 열다’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심포지엄에는 유럽을 비롯해 아시아, 중동, 남미 대리점 관계자와 의료진 등 350여 명이 참석했다. 심포지엄은 ‘프리 안티에이징’(Pre anti-aging)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신협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윤식, 이하 신협재단)은 2019년부터 6년간 ‘소외계층 장학금 지원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대학생에게 후원한 장학금이 10억 원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앞서 지난 7일에는 48개 신협이 소외계층 대학생 총 63명을 선발해 4,800만 원의 장학금과 신협재단 이사장 명의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신협재단은 2019년 군산, 거제 등 고용·산업 위기 지역 내 학생들에게 장학금 후원한 것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6년간 총 1,106명의 학생에게 10억 4,598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저소득자, 장애인, 자립준비 청년 등 취약계층 대학생이 경제적 부담을 덜고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연 2회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
건설기초소재 전문기업 삼표그룹이 지역사회 인재양성을 위한 기금을 기탁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에 적극 나섰다. 삼표그룹(회장 정도원)의 김해시 향토계열사인 삼표산업 김해몰탈공장(공장장 한철)은 지난 6일 김해시청 시장실에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기금 기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에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이사장 현종원)에 기탁된 장학금 1,000만원은 김해몰탈공장과 함께 그룹의 유일한 상장사인 삼표시멘트가 지역 상생을 위해 협력을 다짐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진로, 진학 등 지역 내 우수인재 육성에 사용될 예정이다. 삼표산업 김해몰탈공장은 지난 2018년 김해시 진영읍에 자리 잡고 주로 시멘트와
농심이 2월부터 소방청과 함께 ‘세상을 울리는 안심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캠페인은 화재안전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농심과 소방청이 2021년부터 4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이다.올해 농심은 ‘세상에 울리는 신신당부’를 주제로 화재경보기 설치 사업을 확대하고, 화재안전 메시지를 담은 신라면 한정판과 라디오 캠페인, 소화패치 스티커 기획세트를 운영할 계획이다.화재경보기는 화재 발생 시 빠른 대피와 주변 신고를 유도할 수 있어 화재피해 감소 및 소방관 구조 활동에 큰 역할을 한다. 특히 화재 발생빈도가 높고 인명피해도 많은 주거시설에 대한 화재경보기 설치가 중요하다. 이에 2017년 주택 화재경보기 설치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의 영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는 국내 5만명 중 1명 꼴로 앓고 있는 희귀질환인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을 알리는 ‘앱솔루트 하트밀(Heart Meal) 캠페인’을 성황리에 종료하고, 111명의 환아들에게 ‘하트밀 박스’를 선물로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하트밀’은 마음을 뜻하는 '하트(Heart)'와 음식을 뜻하는 '밀(Meal)'의 합성어다. 매일유업이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선천성대상이상 질환을 알리고, 환아와 가족들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한 캠페인으로, 2018년부터는 ‘하트밀 굿즈’(제품)를 제작∙판매하여 수익금 전액을 환아들을 위한 선물에 쓰고 있다. 이번 하트밀 캠페인에 판매한 굿즈 제품은 ‘하트밀X플
ESG/임팩트투자사 한국사회투자(대표 이종익, 이순열)가 자체 모금 펀드(기부펀드)인 ‘임팩트 퓨처(Impact Future)’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비영리투자사로서 경쟁력을 갖고 있는 ‘기부를 통한 임팩트투자’를 본격적으로 내걸며 자체 모금 펀드를 통한 임팩트 투자를 확대해 간다는 계획이다.이번에 한국사회투자가 선보인 자체 모금 펀드 ‘임팩트 퓨처’는 미래 사회의 지속가능성을 견인하는 임팩트 비즈니스의 투자 및 육성, 이를 통한 생태계 활성화를 목적으로 조성되는 펀드다. 투자 분야는 한국사회투자가 주력으로 투자하고 있는 기후테크, 농식품테크, 사회서비스, 임팩트 모빌리티, 기타 ESG/임팩트 분야며, 국내외 임팩트와 사
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의 SPA브랜드 탑텐(TOPTEN10)이 서울 송파구에 100평대 신규 매장 탑텐 석촌점을 7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탑텐은 석촌점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다양한 연령층 고객들을 위한 편안한 쇼핑공간과 더불어 일상에 필요한 아이템 및 2024 SS 신상품을 우선 선별하고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지난 30일, 탑텐 석촌점 오픈을 앞두고 'Good Action, Good wear'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탑텐피플은 송파구에 위치한 석촌호수를 2시간 가량 돌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으로 지역사회와 환경에 대한 고민을 함께하고 작은 실천을 통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관계자는 “탑텐은 이번 석촌호수 플로깅 캠페인을
통계청이 2020년 국회입법조사처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2018년 11월 기준 18세 미만 아동이 속한 조부모가정은 5만 2천951가구, 15만 1천588명이다. 앞서 통계청은 장래가구추계에서 2030년에는 27만 가구, 2035년에는 32만 가구까지 늘어날 것으로 추계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조손가족 실태조사 연구보고서'를 통해 조부모가정은 고령화와 가족 해체로 대두하는 대표적인 취약 가정으로, 낮은 소득수준, 고령의 양육자, 양육자의 건강 상태 및 손자녀와 세대 차이 등 복합적인 어려움을 경험한다고 지적한 바 있다.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2019년부터 ‘저소득 조부모가정 아동 지원 DREAM 사업’을 통해 양육, 교육, 진로, 심
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재록, 이하 서울 사랑의열매)는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서부은평방’이 은평구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1천만원을 기부했다고 6일 밝혔다. ‘영웅시대 서부은평방’은 가수 임영웅을 응원하는 팬클럽으로 은평구 인근에 거주하는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2022년 12월부터 서울 사랑의열매와 인연을 맺고 은평구내 취약계층을 지원을 위해 다양한 나눔을 펼치고 있다. 금번 전달하는 기부금은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은평구내 저소득 가정에 전달이 될 예정이며 이로써 영웅시대 서부은평방은 누적 2천 1천여만원을 기부하며 1천만원 이상 기부를 약정하는 모임인 나눔리더스클럽 은평 1호 인증패를
Safe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