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은 해외 발주처 인력양성 지원 및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16일부터 17일까지 우송대학교 글로벌철도연수과정 연수생을 대상으로 인턴십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글로벌철도연수과정은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해외철도시장 진출 지원사업으로 매년 30여명의 해외 발주처 공무원을 선발하여 해당 국가의 철도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공단은 대전 본사에 몽골, 태국 등 13개국 연수생 33명을 초청해 ▲철도 미래 기술 특강 ▲ 분야별 분임조 멘토링 ▲장항선 개량 2단계 현장 견학 등을 진행하며, K-철도의 우수성을 알리고 해외 철도관계자들과 협력 체계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이성해 국가철도공단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이달 말 정보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을 앞두고 16일부터 국민과 함께하는 ‘클라우드 체험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서비스 안정성과 편의성을 실제 사용자인 국민 입장에서 점검하고, 국민의 목소리를 개선에 직접 반영하기 위해 마련했다. 클라우드 환경에서 운영되는 SRT 승차권 예약발매 홈페이지에서 승차권 예매 등 실제 서비스 이용과 함께 설문을 진행하며, 설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5000명에게 SRT 20% 운임할인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16일 14시부터 SRT 승차권 홈페이지(etk.srail.kr)를 이용하는 국민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해외 여행객의 편의 향상을 위해 이달부터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을 기존보다 1시간 30분 연장해 운영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기존 오전 7시에서 오후 4시까지인 운영시간을 오전 6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로 늘렸다. 이른 시간 출국하는 이용객의 수속 여건을 개선하고 오후 시간대 선택폭도 넓혔다. 도심공항터미널을 이용하면 탑승수속과 수하물 위탁까지 한번에 가능하고, 인천공항 전용 출입문을 통해 빠르게 출국심사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광명역 ‘KTX-공항버스(노선번호 6770)’와 연계해 인천공항까지 이동하면 KTX로 서울역·용산역에 내려 공항철도로 이용할 때보다 30분 이상 단축된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예년보다 이른 장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13일 대전사옥에서 전사 재난안전 대책 점검을 위한 영상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한문희 사장 주재로 본사 소속 본부·실·단장과 지역본부장 등 전사 소속장이 영상으로 참석했다. 올 여름에는 장마가 이르게 시작되고 국지성 호우도 잦을 것으로 예보된 만큼, 코레일은 신속한 비상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재해관리 추진 현황을 집중 점검했다. 앞서, 코레일은 지난 5월까지 옹벽과 울타리 등 수해예방시설을 선제적으로 확충했다. 산사태나 비탈붕괴로 선로에 이상이 생기면 즉시 열차 정지신호를 표시하는 ‘낙석감지장치’와 재해우려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SRT 굿즈 2025 여름 에디션’ 17종의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SRT 굿즈 2025 여름 에디션은 티셔츠, 데스크매트, 스트랩키링, 콜드브루 커피 등 일상에서 활용도가 높은 17종의 라이프스타일 굿즈로 구성됐다. SRT 기관실을 일러스트화한 티셔츠와 베른키를 청사진 도면으로 디자인한 데스크매트는 철도 특유의 개성을 담고 있어 철도 굿즈 팬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에스알은 기대하고 있다. 특히 SRT 금속 핀뱃지 세트는 SRT 동력차, 철도 레일, 스파이크의 상징적인 모티브를 담아 3종으로 구성해 소장가치를 높였다. 이번 굿즈는 에스알과 사회적기업
2025년 6월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도로공사, 2위 한국부동산원, 3위 한국토지주택공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2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5월 13일부터 6월 13일까지의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60,549,0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12일 대전역에서 철도특별사법경찰대와 함께 역사 내 불법촬영 범죄 예방을 위한 훈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여름 휴가철 역과 열차를 이용하는 고객이 늘어날 것에 대비해 불법촬영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범죄 발생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먼저, 코레일은 대전역 역무원과 철도특별사법경찰대는 화장실 등 고객 이용 빈도가 높은 주요 시설에 의심기기 설치 여부 등을 집중점검하고, 범죄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캠페인도 펼쳤다.또한 화장실 내 소형 카메라나 용의자 발견 시 역무원과 철도특별사법경찰대의 역할과 대응 방법, 인계 절차 등에 대한 실무 교육도 실시했다.코레일은 유관기
한전KPS(사장 김홍연)가 마다가스카르 암바토비 발전소 운영 및 정비(O&M) 사업을 오는 2027년 8월까지 2년 추가 연장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마다가스카르 동부 무라만가(Moramanga) 지역에 위치한 암바토비 발전소는 니켈 제련소에 전력을 공급하는 국가 기간 산업의 핵심 인프라로 마다가스카르 현지 통화에 해당 발전소 이미지가 삽입될 정도로 상징적 중요성을 갖는다. 2009년 8월 31일, 마다가스카르 발전소 O&M 사업에 첫 진출한 한전KPS는 2017년 9월, 장기 O&M계약을 맺는 등 15년 이상 안정적인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사의 두터운 신뢰를 얻고 있다. 특히 이번 계약 연장은 한전KPS가 쌓아온 해외 사업 역량과
2025년 6월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관광공사, 2위 예술의전당, 3위 대한체육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5월 12일부터 6월 12일까지의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2,876,6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
중국은 이번 런던 협상에서 미국 자동차업체 및 제조업체들을 대상으로 희토류 수출을 재개하기로 했지만 허가 기간을 6개월로 한정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11일(현지시간) WSJ은 소식통을 인용, 미-중 무역긴장이 다시 고조될 경우 중국이 희토류 공급을 다시 제한할 수 있는 일종의 기간이 정해진 합의였다고 설명했다.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과 허리펑 중국 국무원 부총리 등 양국 대표단은 지난 9∼10일 런던에서 만나 지난달 스위스 제네바에서 이뤄진 1차 회담의 합의를 이행할 프레임워크(틀)를 도출하는 데 합의했다.이와 관련,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루스소셜에 글을 올려 "필요한
한전KPS(사장 김홍연)가 남아프리카공화국 요하네스버그에서 지난달 29일 오전(현지시간) 남아공 전력공사(Eskom)와 사업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MOU로 한전KPS와 남아공 전력공사는 발전소 정비 분야를 넘어 노후 발전소 성능개선, 자재공급, 교육, 기술연구 및 에너지 전환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지속 가능한 협력 플랫폼을 구축해 양사가 보유한 경험과 역량을 결합할 계획이다. 특히 기술 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전략적 기술 개발 프로세스를 확보함으로써 양사의 기술 성장을 촉진할 방침이며, A.I와 빅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분야에 대한 협력을 통해 발전소 성능개선과 지능형 전력망 구축과 관련한 전문성을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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