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 사랑의열매, 회장 김재록)는 ㈜플랜비바이오(대표 유환)가 약 7천 5백만 원 상당의 탈모 완화 샴푸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플랜비바이오의 사회공헌활동은 탈모에 고민하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탈모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지원하는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플랜비바이오에 탈모 케어 전문 브랜드인 DHT-X의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2,020개를 기부했다. ㈜플랜비바이오는 헤어 건강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그동안 굿네이버스 경기동부지부와 함께 위기 가정 아동을 위한 물품 제작 봉사에 참여하며 꾸준히 나눔 활동을 이어왔으며 이번 물품 기부로는 서울 사랑의열매와 첫 인연을
일동후디스가 한국식품영양학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하이뮨 케어메이트’ 제품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일동후디스는 한국식품영양학회와 국민 건강 증진 및 질환 예방이라는 공동의 목표 아래 유기적인 산학협력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일동후디스는 전문가 자문 및 협업을 진행함으로써 ’케어메이트’의 제품을 강화하며 전문성과 경쟁력을 높일 방침이다. 또한 학회가 제품 개발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식품산업 현장에 대한 이해와 학회 활동이 다양하게 확대되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케어메이트’는 일동후디스의 프리미엄 케어푸드 브랜드로 일반 환자용 균형영양식과 당뇨 환자용 균형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사무국 행복나래㈜)가 경기도 수원특례시와 ‘행복두끼 프로젝트’ 협약을 추진, 결식우려아동 지원을 위한 100번째 MOU를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8일 밝혔다.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아동결식 문제 해결을 위해 기업, 정부, 일반 시민, 지역사회 등 민관이 협력해 지속가능한 방안을 모색하고 추진하는 행복얼라이언스의 주요 사업이다. 행복얼라이언스는 지난 2020년 9월 시흥시에서 첫 협약을 시작으로, 4년 만에 100번째 지자체인 수원특례시와의 협약을 체결했다. 현재까지 이 프로젝트를 통해 약 6,700명의 결식우려아동에게 145만여 식의 도시락을 제공하며, 결식제로 체계를 전국적으로 확장해 나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며 가족친화경영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오는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국내 최초 자연임신으로 탄생한 다섯쌍둥이의 분유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0일, 동두천시에 거주하는 김준영·사공혜란 부부는 자연임신으로 잉태된 남자아이 3명과 여자아이 2명을 건강하게 출산했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도 드문 사례로 이들 부부의 출산 소식이 연일 화제를 일으켰다. 매일유업은 다섯쌍둥이의 출산을 축하하며 1년간 분유를 지원하기 하고, ‘앱솔루트 프리미엄 산양’ 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엡솔루트 프리미엄 산양’은 산양유로 편안한 소화흡수와 함께 아기들의 건강한
한국콜마가 서울대학교 인문대학의 연구와 교육 발전을 위해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미래 인재 육성에 기여한다는 한국콜마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이다.한국콜마는 지난 7일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서 서울대 발전재단에 인문대학 발전 기금 2억원을 기부하고 감사패를 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의 부인인 김성애 여사와 최현규 한국콜마 대표이사, 유홍림 서울대학교 총장, 안지현 인문대 학장, 김기현 발전재단 부이사장 등이 참석했다.이날 기부한 2억원은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증축 및 인문학 도서관 설립 등의 용도로 활용될 예정이다. 인문학 분야의 학문적 성과를 높이고 인재를 양성
독서 플랫폼 밀리의서재(대표 박현진)가 출판계와의 상생을 위해 한국출판인회의(회장 이광호)와 함께 전자책 콘텐츠 정산 조건을 상향하기로 합의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조사 결과, 전자책 유통사업체의 매출액(웹소설 포함)은 2020년 4,619억 원에서 2022년 5,601억 원으로 21.2% 성장했다. 출판사의 전체 매출 역시 2020년 4.2%에서 2022년 7.1% 증가했고, 2년간 69% 성장했다. 그러나 출판사 전체 매출에서 전자책이 차지하는 비중은 10% 미만이며, 종이책에서 전자책으로 변환하는 비율 역시 33.6%(2022년 기준)에 그쳤다. 밀리의서재는 전자출판 시장의 활성화와 더불어 출판계의 요구를 적극 수용하기 위해 이번 협
패션그룹형지(부회장 최준호)가 인천 지역민을 위한 행사에 의류를 기부하며 지역과 밀착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고 7일 밝혔다. 형지는 지난달 초 송도 행정복지센터 야외광장에서 열린 ‘한마음축제 및 힐링콘서트’ 행사에서 1천만원 상당의 의류를 기부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들의 화합과 소통을 위해 마련한 행사로 형지가 기부한 의류는 학부모 봉사단체인 ‘맘벤져스’ 봉사단의 자선 바자회에 제공됐다. 형지는 본사가 위치한 송도를 기반으로 지역과 화합을 이루며 상생하기 위해 인천 지역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지난 연말에는 소외계층을 위해 약 10억원 상당, 1만3000여 벌의 의류를 기부해
제5회 유네스코·겨레말큰사전 국제학술포럼(이하 포럼)이 오는 10월 10일부터 11일까지 서울 마곡동 통일부 남북통합문화센터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유네스코한국위원회(사무총장 한경구), 주유네스코대한민국대표부(대사 박상미), 겨레말큰사전남북공동편찬사업회(이사장 민현식)이 공동 주최하고, 통일부의 후원과 유네스코 본부의 협력으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의 주제는 ‘토착어의 지속가능한 발전: 전자사전을 통한 토착어의 보존과 계승 및 남북⋅해외 겨레말 문학과 토착어’다. 이번 포럼은 국내외 토착어 연구자 및 문학 창작자들이 참여해 사라져가는 토착어의 지속 가능한 보존 방안을 찾는 장이 될 것이다. 특히, 토착어의 전자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이사장 정만표)는 '제21회 폐의 날'을 맞아 오는 10월 10일 오후 5시 질병관리청 후원으로 온라인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되는 기념식에서 시청자 질문에 대해 호흡기 전문의가 답하는 폐 건강 Q&A, 수기 공모전 수상작으로 만든 인스타툰 영상 상영, 홍보대사들의 ‘단숨에 챌린지’ 대결 등 흥미롭고 다채로운 코너가 마련되어 있다. 이외에도 ‘수기 공모전’과 ‘걸음기부 캠페인’ 시상식, 2024 캠페인 소개와 결과 발표 등을 진행한다. 기념식에 실시간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유튜브 시청자들을 위해 커피 기프티콘 등 푸짐한 선물도 준비했다. ‘우리 가족 폐질환 이야기 수기 공모전’은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해외 에너지 빈곤 국가 지원을 위해 시민들과 함께하는 ‘2024 온라인 기부앤라이딩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2024 온라인 기부앤라이딩 챌린지’는 밀알복지재단이 11월 2일 반포한강공원 일대에서 개최하는 ‘제6회 에너지나눔대축제’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시민들이 자전거로 10km를 달리며 에너지 빈곤 국가에 빛을 선물하기 위한 기금을 모금하는 퍼네이션(Fun + Donation) 캠페인이다. ‘2024 온라인 기부앤라이딩 챌린지’는 온라인 라이딩 챌린지 형식으로, 참가자들이 원하는 장소에서 자유롭게 10km를 라이딩하고 이를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2024 온라인 기부앤라이딩 챌린
넷플릭스 시리즈 '흑백요리사:요리 계급 전쟁'이 해외에서도 열풍을 일으키자 일부 중국인들이 "한국이 중국 요리를 훔쳤다"는 주장을 펼쳐 논란이 일고 있다.흑백요리사는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 28개국 TOP 10에 오르며 지난달 17일 공개 이후 2주 연속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TV(비영어) 부문 1위를 기록했다. 하지만 넷플릭스가 서비스 되지 않는 중국에서는 각 종 SNS를 통해 "한국이 중국 요리를 훔친다", "한국이 훔치지 못하게 해야 한다" 등 황당한 주장을 펼치고 있다. 특히 한국인 요리사가 만든 중식 '바쓰'를 가리켜 "한국인들이 한식이라 주장할 것"이라며 해당 영상과 글을 퍼트리고 있는 중이다.심지어 심사위원으로 등장하는 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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