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스킨천사)가 고기능 더마 스킨케어 ‘랩인네이처’ 시리즈를 론칭하고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스킨1004의 첫 기능성 라인인 랩인네이처는 피부 타입에 따라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피부과학 기술을 적용했다. 스피큘에 마다가스카르산 센텔라 원료와 판테놀 성분을 함침한 ‘마이크로 샷’으로 유효성분의 흡수율을 높였다. 신제품은 수분, 모공, 탄력 등 피부 고민을 관리하는 앰플 3종이다. 제품별 매트릭실, 나이아신아마이드, 레티놀 등 기능성 성분을 고함량으로 함유했다. 먼저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매트릭실 10 부스팅샷 앰플’은 매트릭실 함량 10%에 초저분자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피부 속까
매일유업 관계사인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차이니스 레스토랑 크리스탈 제이드가 여름을 맞아, 오는 29일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보양식 메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크리스탈 제이드가 선보이는 보양식 3종은 건강한 클로렐라 면에 오향장육과 전복 등을 고명으로 올려낸 정통 중국식 ‘삼선냉면’과 국내산 닭고기와 산삼배양근으로 만든 얼큰한 육수가 일품인 ‘삼계탕면’, 차가운 얼음 위에 바삭하게 튀겨낸 탕수육을 블루베리, 산딸기 등 신선한 과일과 함께 즐기는 ‘빙하(氷夏)탕수육’이다. 여름 시즌 한정 코스 메뉴도 선보인다. 청량보감 코스로 딤섬과 냉채를 비롯해 식사까지 제공되는 코스 메뉴에 여름철 대표 보양식인 장어를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가 무기 화학물질 제조 기업인 태경산업㈜(대표 김해련·김민정·박충기)과 함께 화장지용 ‘하이브리드 미네랄 무기물’을 공동 개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기술은 화장지 원료의 일부를 대체할 수 있는 자연 유래 복합 미네랄 섬유로, 펄프 사용량을 줄이고 종이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재활용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위생용품 생산을 가능하게 한다. 양사는 지난 2023년부터 약 2년 4개월간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대기 중 이산화탄소를 포집한 뒤 미세 섬유화 셀룰로오스(Microfibrillated Cellulose, 이하 MFC)에 합성하여 유연한 섬유 형태의 ‘하이브리드 미네랄 무기물’ 제조 기술을 개발했다
뷰티 기업 에이피알(대표 김병훈)의 대표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의 국내외 오픈마켓 위조제품(가품) 유통 관련 소비자 피해 예방 안내를 발표하며 자사 제품 및 소비자 보호에 나섰다. 에이피알은 메디큐브 공식몰을 통해 ‘위조제품 관련 소비자 피해 예방 안내’와 관련된 공지사항을 게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지는 최근 메디큐브의 인기가 높아지자, 국내외 오픈마켓에서 중국산 위조제품이 유통되면서 관련 소비자 피해 사례가 늘고 있는 것에 따른 조치다. 위조제품 판매자들은 오픈마켓에 스토어를 개설하고 메디큐브의 공식 자사몰 혹은 판매처 내 상세 페이지의 사진을 복사해 정품을 판매하는 스토어인 것처럼 위장한 뒤, 소비
국내 최대 식품 전시회이자 아시아 4대 식품 산업 플랫폼인 ‘2025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이하, 서울푸드 2025)’을 주최하는 코트라가 주최하고 인포마마켓과 킨텍스가 공동 주최하는 ‘제9회 글로벌 푸드 트렌드&테크 컨퍼런스’(The 9th Global Food Trend & Tech Conference, 이하 GFTT 2025)가 오는 6월 10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GFTT 2025는 ‘Next Paradigm: Food Tech, 새로운 문을 열다’를 주제로 전세계 식음료 트렌드를 소개하고 푸드테크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로 지속가능한 미래 먹거리를 위한 미래 식품 기술부터 디지털 푸드테크, 관세 대응까지 다양한 분야를 다룰 예정이다. 올해의 GFTT 20
“마셔라, 마셔라, 마셔라, 마셔라 술이 들어간다 쭉~쭉쭉쭉!” 한국인이라면 모를 수 없는 술자리 게임 소리와 익숙한 삼겹살 냄새. 고기에 빠지면 서운한 하이트진로의 초록색 병도 눈앞에 보인다. 흔한 한국 식당의 풍경이지만 이곳은 서울과 2600km 떨어진 필리핀 마닐라. 2층 규모의 식당은 필리핀 현지인들로 가득 차 있다. 필리핀 일상에 진로가 스며들었다. 기자는 지난 19일(현지시간) 필리핀 마닐라에 위치한 현지 인기 한식당 ‘삼겹살라맛(Samgyupsalamat)’을 방문했다. 브랜드명은 한국어 ‘삼겹살’과 타갈로그어 ‘감사합니다(Salamat)’를 결합해, ‘삼겹살 감사합니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하이트진로는
유아용품 전문기업 스토케가 실용성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하이체어 ‘클릭(Clikk™)’의 신규 색상 ‘글레시어 그린(Glacier Green)’과 ‘블랙 웜 브라운(Black Warm Brown)’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유아용 가구도 인테리어와의 조화를 중시하는 디자인이 주목받는 가운데, 이번 신제품은 북유럽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거실이나 주방 등 다양한 공간과 어울리는 편안한 감성의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다. 글레시어 그린과 블랙 웜 브라운은 스토케의 스테디셀러 하이체어 ‘트립트랩’에서 먼저 선보인 인기 색상이다. 올해 클릭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되면서 트립트랩의 검증된 인기 컬러를 클릭으로 확장하는 동시에, 두 하이체어의 공
간편식 전문기업 프레시지가 국민 배우 박원숙과 함께 부산 유명 맛집 ‘해운대암소갈비집’의 양념갈비를 GS홈쇼핑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홈쇼핑 판매는 프레시지와 IP 계약을 맺고 있는 배우 박원숙과 ‘해운대암소갈비집’의 협업으로 기획됐다. 배우 박원숙이 부산의 유명 맛집이자 본인의 오랜 단골집인 ‘해운대암소갈비집’의 맛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한 프레시지의 스테디셀러 제품을 소개해 제품 신뢰도를 높이고 판매 증진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배우 박원숙이 소개하는 이번 '해운대암소갈비집 양념갈비'는 육즙과 풍미가 뛰어난 100% 소갈비만을 사용한 점이 큰 특징이다. 원육 사이에 칼집을 넣어 양념이 고르게 스며
174년 역사를 지닌 미국 컴포트 라이프스타일 웨어 브랜드 ‘프룻오브더룸’이 롯데월드몰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지난달 성수에서 열린 첫번째 팝업의 흥행을 잇는 두번째 팝업으로 롯데월드몰에서 오는 6월 9일까지 열린다. 이번 롯데월드몰 팝업은 지하철과 연결되는 초입, 유동 인구가 높은 곳에 위치한다. 성수에 비해 약 5배가량 넓어진 30평 공간을 브랜드 심볼인 과일을 모티브로 한 미국 빈티지 마켓 컨셉으로 꾸몄다. 면적이 넓어진 만큼 고객들이 보다 편하게 제품을 둘러보고, 사이즈 비교 등을 할 수 있도록 제품 진열 공간과 거울을 충분히 확보했으며, 인스타그래머블 트렌드에 부응해 유쾌한
2025년 5월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몽디에스, 2위 아토팜, 3위 일리윤 순으로 분석됐다. 아기 화장품은 만3세 이하의 영유아 화장품을 말한다. 영유아용 샴푸·린스·로션·오일 등 목욕용품과 선크림·파우더 등이 해당된다. 아기 화장품은 성인용 제품에 비해 자극이 훨씬 적고 향료도 적다. 한국의 저출산 위기에도 아기 화장품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아이를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요즘 젊은 부모들의 소비문화가 반영된 결과로 보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아기 화장품 브랜드 26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4월 28일부터 5월
풀무원 계열의 ‘일상의 프리미엄 브랜드,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건강과 간편함을 동시에 고려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생효모로 발효한 ‘검정콩 식사빵’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식사 형태가 간편식을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면서, 간식을 먹듯 간단하게 식사를 해결하는 ‘스내킹(snacking)’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실제로 시장조사 전문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대표적인 식사빵인 식빵과 베이글 등 플레인 빵 시장은 2018년 758억 원에서 2022년 1,227억 원으로 4년 새 약 62% 성장했으며, 한국인 8명 중 1명 이상(13%)이 식사를 빵이나 과자로 대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간편함과 건강을 동시에 추구하
미스터그룹의 ‘서리풀축제’ 는 한국의 대표적인 전통주 막걸리키트와 김치전키트를 셋트로 구성한 제품으로 전통주와 문화 예술의 아름다운 결합이다. 현재 현대백화점에 입점 중이며 면세점과 공항 등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유통 채널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서리풀축제의 패키지는 전통주 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와 예술적 감각을 결합한 결과물이다.미스터그룹은 권도경 작가와 협업하여 제품의패키지 디자인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권도경 작가는 전직 광고 카피라이터 출신으로, 술, 인생, 관계에 대한깊은 성찰을 작품에 담고 있다. 그의 작품은 주로 수묵 캘리그라피와 시적인 문구를 결합한 독특한 스타일로, 술에 대한 철학과
쿠팡이 환경부 및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함께 녹색제품의 온라인 보급과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27일 밝혔다. 서울에서 27일 열리는 2025년 녹색소비주간 개막 행사에서 이번 협약이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는 환경부 차관, 전경수 쿠팡 서비스정책실 전무 등 주요 유통 및 정책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이번 협약은 녹색제품의 온라인 채널 확산과 소비 촉진을 위한 공동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하며, 정부의 녹색제품 인증 제도와 쿠팡의 디지털 유통 인프라를 연계해 지속가능한 소비문화 조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환경부 산하의 녹색제품 인증(환경표지, 저탄소, 우수재활용 등)을 담당하는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