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부터 전국 11개 시중은행 영업점에서도 타 은행 계좌 조회 등 오픈뱅킹 서비스가 실시된다.금융위원회는 이날부터 전국 11개 은행(농협·신한·우리·기업·국민·하나·아이엠·부산·광주·전북·경남)에서 오픈뱅킹을, 전국 8개 은행(농협·신한·우리·하나·국민·광주·전북·기업)에서 마이데이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고령층 등 디지털금융소외계층과 영업점 폐쇄지역 거주자도 은행 영업점에서 다른 은행 계좌를 조회·이체하고 자산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오픈뱅킹은 금융결제원을 통해 운영되는 금융권 공동 인프라로 2019년 도입됐다. 간편결제·송금, 자산관리 및 해외송금 등 다양한 핀테크 서비스의 기반이
‘한 잔에 담긴, 더 큰 커피 세상’을 주제로 글로벌 35개국 631개사, 3,903개 브랜드가 참가하는 제24회 서울카페쇼(The 24th Seoul Int’l Cafe Show, 이하 서울카페쇼)가 1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전관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 아시아 최초의 커피 박람회로 시작해 글로벌 커피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성장한 서울카페쇼는 올해 커피 한 잔이 가진 다양한 가치와 확장을 조명한다. 브라질, 콜롬비아, 파나마, 코스타리카 등 주요 산지 국가를 비롯해 미국, 네덜란드, 호주, 일본 등 세계 각국의 커피·차·디저트·원부재료·장비 브랜드가 한자리에 모여 카페 산업 전반의 최신 흐름을 선보인다. 매년 서울카페쇼에서 가장 많은 관람객들의 머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가 공공시설, 산업현장 등 전문적 위생 관리가 필요한 환경을 위한 솔루션 브랜드 ‘깨끗한나라 PRO’를 출범한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산업 전반에서 위생과 안전 관리 수준이 고도화되며,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위생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만큼, 깨끗한나라는 이번 ‘PRO’ 브랜드를 통해 생활 중심의 기존 포트폴리오를 넘어 전문 현장에 특화된 토탈 위생 솔루션 브랜드로의 도약을 추진하겠다는 방침이다. ‘깨끗한나라 PRO’는 HL(Home&Life) 사업부의 비가정용 위생용품 라인인 AFH(Away From Home) 제품군을 기반으로 발전한 B2B 위생 브랜드로, MRO(소모성 자재 구매 대행) 및 산업
세계적인 디자인 거장들과 국내 트렌드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2026~2027년의 리빙 트렌드와 공간 디자인의 미래를 제시하는 컨퍼런스가 개최된다고 19일 밝혔다. 국내 대표 전시 주최사인 RX 케이훼어스와 까사리빙이 주최하는 디자인 컨퍼런스 ‘디자인살롱 서울 2025(DESIGN SALON SEOUL 2025, 이하 디자인살롱 서울)’는 12월 18일부터 이틀간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이번 디자인살롱 서울은 세계가 주목하는 글로벌 공간 디자인, 트렌드 전문가들이 직접 자신의 인사이트와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강연들이 예고되어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루이 비통의 ‘오브제 노마드’ 시리즈에 참여하고 베르사유·마드리드 미술관 전시 등 세계 주요
한국전파진흥협회(상근부회장 정흥보)와 고양상공회의소(회장 이상헌)는 지난 18일, 고양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디지털 인재양성과 지역 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 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교육 인프라와 산업 네트워크를 연계하여, 지역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미래 산업 인재양성을 위한 공동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양 기관은 향후 AI·ICT 분야 전문인력 양성, 기업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취·창업 연계 지원, 정부 및 지자체 협력사업 발굴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특히, 고양상공회의소는 지역 기업과의 긴밀한 연계를 통해 현장 중심의 실무형 인재양성을 지원하고
육아용품 브랜드 스토케(Stokke®)가 자연의 시간을 그대로 담은 신제품 ‘트립트랩 와일드 우드(Tripp Trapp® Wild Wood)’를 공개했다. 트립트랩 와일드 우드는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에디션이다. 천연 비치우드 특유의 옹이와 나뭇결 등을 그대로 살려, 시간의 기록이 담긴 자연의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다. 각 제품은 서로 다른 무늬를 지닌 ‘세상에 단 하나뿐인 하이체어’로 완성되었다. 좌석과 발판은 장인의 기술로 섬세하게 다듬어져 비치우드의 풍부한 무늬가 한층 돋보인다. 표면에 내구성을 높이면서 나무의 질감을 살린 마감을 적용해, 비치우드 그대로의 멋을 시각은 물론 촉감으로도 느낄 수 있다. 스토케코리아 관계
독자적인 뇌파 동조기술을 보유한 헬스케어 스타트업 리솔(LEESOL, 공동대표: 이승우, 권구성)은 자사의 수면·정신건강 관리 앱 ‘슬리피솔 바이오(Sleepisol Bio)’가 구글 플레이 베스트 오브 2025(Best of 2025)’ 시상식에서 ‘글로벌 워치 부문 베스트 앱(Best for Watches)’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구글 플레이는 매년 연말,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기술적·서비스적 혁신을 보여준 앱과 게임을 국가·카테고리별로 선정한다. 리솔의 이번 수상은 웨어러블 기반 개인 맞춤형 건강 관리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확산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사례로 평가된다.‘슬리피솔 바이오’는 단순한 수면 유도 앱을 넘어, 세계
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이 전개하는 탑텐(TOPTEN10)과 탑텐키즈(TOPTEN KIDS)가 겨울 시즌 프로모션 ‘행복제’를 19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30일까지 이어지는 행복제는 ‘겨울에 꼭 필요한 탑텐 아이템’으로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합리적인 겨울 쇼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날씨가 본격적으로 추워지는 연말과 맞물려 겨울 아우터 수요가 크게 증가하는 시기에 진행되는 만큼 소비자 관심도 집중되고 있다. 꾸준한 베스트셀러인 온에어 발열내의를 비롯해 가볍고 따뜻한 슈퍼에어 다운 및 에어테크 패딩 등이 겨울 필수 아이템으로 꼽히며 호응을 얻고 있다. 소비자 반응도 활발하다. SNS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은 국내 대표 제약사 대웅제약과 손잡고 ‘2주(Two weeks) 건강습관 프로젝트’를 통해 전국 3천여 점에서 오는 19일부터 합리적인 가격의 차별화 건강기능식품 12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일상생활에서 수요가 많은 상품 위주로 구성했고 14일분의 소용량이며 3,5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책정하여 구매 부담을 대폭 낮췄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헬시플레저’, ‘헬씨파민’ 등 세대 구분 없이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이 확산됨에 따라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니즈가 어느 때보다 높다. 세븐일레븐은 2주 건강습관 프로젝트를 진행해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부담 없이 건기식 시장에 입문
AI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 디토닉(Dtonic, 대표 전용주)은 자사 ESL 지능형 디스플레이 AI 플랫폼(이하 D.Eview)이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D.Eview는 전자잉크 기반의 ESL(전자 스마트 라벨) 등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가격 등 단순한 정보 표시를 넘어 AI 기반의 실시간 데이터 분석과 예측 기능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고객의 AX(AI Transformation)와 DX(Digital Transformation)를 가속화하고, 궁극적으로 매출 증대 및 비용 절감을 극대화한다. 특히 디토닉의 AI 데이터 플랫폼인 D.Hub(디닷허브)와 연동해 현장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AI가 실시간으로
삼쩜삼을 운영하는 자비스앤빌런즈(Jobis&Villains, 대표 김범섭· 백주석)가 ‘연말정산 계산기 시즌3’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내년 1월 연말정산(2025년도 귀속분)을 앞둔 직장인이라면, 연말정산 환급액이나 납부 예상세액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이번 서비스에서는 삼쩜삼의 고도화된 환급 알고리즘을 활용해 연말정산 예상세액 정확도를 끌어올렸고, 부족한 공제 항목을 파악해 최대 절세를 받을 수 있는 ‘시뮬레이션 기능’도 도입했다. 연봉에 변동이 있거나 이직, 중도 입퇴사 등으로 총급여 산정이 복잡한 경우, 회사별 연봉과 근무 기간을 입력하면 총급여를 자동으로 계산해준다. 변동이 없는 경우에는 상반기 지급명세서 기반
라이프스타일 패션 브랜드 MLB키즈가 다가오는 겨울을 앞두고 보온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윈터 컬렉션’ 화보를 공개하며 감각적인 통학 패션을 제안했다. 이번 화보는 MLB키즈의 숏다운과 방한 아이템을 믹스매치해 완성한 트렌디하면서도 실용적인 윈터룩을 도심 속 겨울 감성을 담아 선보인 것으로, 활동성이 높은 저학년부터 개성을 중시하는 고학년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채로운 스타일링이 특징이다. 스트릿 무드를 선호하는 아이들을 위한 ‘스톤 워싱 골지 비니’도 함께 출시됐다. 워싱 포인트와 자수 로고가 특징인 이 제품은 어떤 두상에도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미드 기장 핏으로 겨울철 일상 속 스타일
한국콜마가 여성공학인력의 지속적인 성장 지원과 기업문화의 다양성 확산 기여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 협회장상에 이어 2년 연속 중견 부문 우수기업에 선정됐다.한국콜마는 지난 17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2025 산업현장 여성공학인대회’에서 여성공학인 성장지원 우수기업 장관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공공기관·연구기관·대기업·중견기업·중소기업 등 각 부문별로 1개 기업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한국콜마는 여성 인재의 채용부터 육성, 경력개발까지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