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세계 각국에서 인정받고 있는 K뷰티브랜드의 기술력과 제품력이 더욱 다양해지는 가운데, 국내에서 다년간 흑삼을 연구해온 천지현황㈜ (대표 신현중)에서 ‘아이미(AIMEE) 와일드블랙 진생 스킨 배리어 크림(Wild Black Ginseng Barrie Cream)’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이미(AIMEE) 와일드 블랙 진생 스킨 배리어 크림’은 12년산 이상의 산양 산삼으로 만들며, 구증구포의 방식으로 흑삼화하여 농축화 된 산삼의 효능을 담았다.산삼의 효능이 농축화 된 흑삼은 면역력 강화와 피로 회복, 항산화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진세노이드 성분이 백삼이나 홍삼보다 20배 이상 높다고 알려져 있다.‘아이미 와일드 블랙 진생 스킨 배리어 크림’
3D 인테리어 솔루션을 선도하는 AI 프롭테크 기업 아키스케치(대표 이주성)는 사단법인 한국가구산업협회(회장 남상만)와 함께 ‘3D 인테리어 프로그램 자격증 훈련센터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아키스케치와 한국가구산업협회는 3D 인테리어 실무 교육과 자격증 발급, 가구 산업 종사자 및 일반인을 위한 직무 전환 교육, 디지털 기반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등 인재양성에 필요한 전방위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협약에 따라 훈련센터는 아키스케치의 서울 성수동 본사에 마련되며, 회원사 대상으로는 무상 교육이 제공된다. 일반인을 대상으로는 유료 자격교육이 진행되며, 교육 수료자에게는
AI·데이터 기반 HR 테크 플랫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인공지능(AI) 분야 채용 데이터를 분석해 리포트로 발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잡코리아는 지난 2022년 1월부터 2025년 2월까지 잡코리아 내부적으로 수집한 데이터와 기타자료를 통계 분석하고, 올해 3월 자사 회원 263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취합한 데이터를 공개했다. 산업과 분야를 가리지 않고 AI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실제 79.5%의 직장인들이 이미 AI를 업무에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연스레 기업들의 AI 인재 확보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관련 채용 수요 또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모양새다. 2024년 AI 산업 공고 수는 챗GPT 출시 전
국내 최대 식품 전시회이자 아시아 4대 식품 산업 플랫폼인 ‘2025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이하, 서울푸드 2025)’이 오는 6월 10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역대급 규모로 개최된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와 KOTRA(사장 강경성)가 주최해 올해로 43회차를 맞이하는 서울푸드 2025에는 전 세계 52개국에서 약 1,600개 기업이 총 3,000여개의 부스로 참가해 글로벌 식품 산업 트렌드를 알리고 지속 성장하고 있는 K푸드의 국내외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흘간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의 ‘서울푸드 2025’는 지난해부터 확대된 전시장 규모에 맞게 국내외 다양한 참가기업 및 바이어들이 찾을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성인 교육 콘텐츠 회사 데이원컴퍼니(대표 이강민)의 실무 교육 브랜드 패스트캠퍼스는 국내 최정상급 AI 전문가를 연결하는 ‘AI 아웃소싱’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AI 아웃소싱’은 검증된 AI 전문가에게 콘텐츠 창작부터 서비스 개발, 컨설팅까지 AI 기반 프로젝트를 직접 의뢰할 수 있는 서비스다. 패스트캠퍼스는 클라이언트와 전문가 사이에서 계약부터 결과물 도출까지 전체 프로세스를 관리하며, 전문가는 클라이언트의 프로젝트 방향에 따라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서비스는 AI 활용의 핵심 영역 세 가지로 구성됐다. 이미지·영상·애니메이션 등 시각물 구현에 특화된 ‘AI 디자인’, 비즈니스 목적별 시스템 구축을
이탈리아 프리미엄 스프레드 브랜드 '일빠로디(Il Parodi)'가 롯데백화점 잠실점 '프라이빗 쇼핑데이'에 참여한다고 19일 밝혔다. 프라이빗 쇼핑데이는 롯데백화점 VIP 초청행사로 초대장을 받은 고객만 입장할 수 있다.VIP 초청 행사답게 매대에 오르는 브랜드의 기준도 까다로운 것으로 유명하다. 명품 브랜드나 희소성 있는 제품만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일빠로디는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과 압구정점에 팝업스토어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면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성공했다. 롯데백화점 프라이빗 쇼핑데이 판매 역시 명품 스프레드로 인정받은 행보인 셈이다.일빠로디의 국내 유통을 담당하는올리브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롯
김범수 SPC삼립 대표이사가 시화 공장에서 발생한 사고에 대해 사과하고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19일 김 대표는 사과문을 통해 "당사 공장에서 발생한 불의의 사고로 유명을 달리한 고인의 명복을 빌며, 고인과 유가족께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김 대표는 "현재 관계 당국의 조사에 성실히 임하며, 정확한 사고 원인 파악과 후속 조치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사고 직후부터 공장 가동을 즉각 중단했고, 같은 공간에서 함께 일하던 동료 직원들의 심리 안정을 위해서도 노력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김 대표는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사건 수습과 재발 방지를 위해 모든 힘을 기울이겠
글로벌 콘돔 브랜드 듀렉스가 전 세계 36개국, 18~24세 남녀 6,560명을 대상으로 성생활 인식을 조사한 ‘글로벌 성 리포트(GSS DeepDive POME 2024 Final Report)’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GSS는 성숙한 성관계와 책임 있는 성 인식을 되새기기 위해 듀렉스가 주관하는 ‘글로벌 성생활 설문조사(Global Sex Survey)’이며 국가별 성 인식 차이와 성생활 관련 트렌드를 다각도로 분석한 점이 특징이다. 설문 결과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50%가 18세에서 24세 사이에 첫 성관계를 경험했으며, 이 중 절반이 넘는 65%가 피임 도구로 콘돔을 선택하여 첫 관계시 보편적으로 쓰이는 피임 도구는 역시 콘돔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콘돔의 사용 목
지향성 음향 기술 전문기업 제이디솔루션(대표 제영호)이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KOBA 2025(국제 방송·음향·조명기기 전시회)에 참가하여, 일상과 공공을 아우르는 차세대 음향 솔루션 4종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 소개되는 제품은 다세대 주거환경과 청각약자를 위한 배려형 사운드바 ‘haru’nJe(하룬제)’, 다목적 초지향성 스피커 ‘BRICK mini’, 고출력 이동형 비상 방송 시스템 ‘PES’, 그리고 교육공간용 무지향성 스피커 ‘아우림(Aurim)’이다. 제 ‘haru’nJe(하룬제)’ – 세계 최초 본격 청각보조용 사운드바 이번에 공식 출시되는 ‘haru’nJe(하룬제)는 지향성 음향기술과 청각보조 알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오는 25일 ‘실종아동의 날’을 앞두고 엘리베이터 TV 광고 기업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2025 아동안전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9일 밝혔다. 매년 5월 25일 시행되는 실종아동의 날은 실종 아동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환기하고 미아 예방을 통한 안전한 사회 조성을 만들기 위해 지정됐다. 경찰청 통계에 따르면 2024년 한 해 동안 18세 미만 아동에 대한 실종 신고 접수는 총 2만5692건에 달했다. BGF리테일은 국내 엘리베이터 TV 점유율 1위 업체인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아동 안전 협력 네트워크인 ‘아이 CU 얼라이언스’의 공동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6월1일까지 2025 아동안전캠페인을 진행한다. 전국
KT&G가 청년 창업가 지원 프로그램 ‘상상스타트업캠프’ 9기 발대식을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상상마당 춘천에서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상상스타트업캠프 9기에 참여하게 된 20개 창업팀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총 14주간 실전 창업 교육을 받게 된다. 이 기간 KT&G는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기업인 ‘임팩트스퀘어’와 협업해 AI 솔루션을 활용한 비즈니스 코칭, 1대1 맞춤형 전문가 멘토링, 청년창업 전용공간인 ‘상상플래닛’ 입주 기회 등을 제공하고,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한다. 또, 중간 평가를 거쳐 선발된 8개 팀의 성과공유회인 ‘IR 피칭데이’를 올 9월 개최하고, 최종 우수기업을 선발해 시상할 예정이다. 이후에도 KT&G는
롯데칠성음료가 칠성사이다 제로 신제품 ‘칠성사이다 제로 오렌지’를 온라인 직영몰 ‘칠성몰’에서 선 발매한다고 19일 밝혔다. 칠성사이다 제로 오렌지는 청량한 사이다에 입안 가득 퍼지는 상큼한 오렌지 풍미를 맛볼 수 있다. 제로 칼로리로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기존 제품과 동일한 탄산감을 적용해 짜릿한 상쾌함을 제공한다. 칠성사이다만의 브랜드 정체성을 전달하기 위해 내용물은 투명하게 담아냈다. 롯데칠성음료는 칠성사이다 제로 오렌지에 칠성사이다 고유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라벨 중앙 별 엠블럼은 오렌지색으로 변화를 줘 가독성을 높였다. 상단에는 오렌지 과육을 삽입해 제품의 맛을 직관적으로 나
SK매직(대표이사 김완성)이 성능과 디자인 등을 대폭 강화한 ‘원코크 플러스 얼음물 정수기(모델명: WPU-IAC425S)’를 선보이고,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는 터치 한 번으로 얼음과 물이 동시 출수하는 신개념 얼음 정수기로 SK매직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얼음 정수기다. SK매직은 제품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 신모델 ‘원코크 플러스 얼음물 정수기’를 시장에 선보이며 원조 대세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한다는 계획이다. 이 제품은 얼음물 기능으로 아이스 아메리카노 등 각종 홈카페 음료를 사계절 내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정수된 물을 저수조에 담아 보관하는 탱크형 방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