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평양에서 10만 군중 2만 병력이 자립 자력의 위대한 정신으로 국가 부흥하자며 내부 결속 궐기대회 분주, 독재자가 이런 허상 좋아하고 잘 된다 착각하지만, 20년 전 평양 가서 실상 직접 보니 망할 것 같았는데, 핵무기 만들고는 오히려 큰 소리, 우리 같은 우수 민족도 3대 세습 폭압엔 별 수 없나? 참으로 안타까운 현실!
가로수 플라타너스는 버즘나무, 나무 껍질이 가난한 시절 영양 부족 어린이 얼굴에 나는 버즘 같대서인데, 북한은 열매가 방울 같대서 방울나무, 사람 피부는 기저층에서 각질층 되는데 2주, 각질층이 떨어져 나가는데 2주, 4주만에 바뀌는데, 이 나무는 껍질이 이렇게 벗겨지는데 얼마나 걸릴까? 신비로운 생명의 생성 성장 소멸!
2022. 12. 20 KF-16 전투기 추락, 정비 과정에서 연료 펌프의 구동 축을 고정하는 나사를 조이지 않은 채 운행했기 때문, 사소한 이런 실수가 대당 500억~1000억원 전투기 잃고 고귀한 인명 희생, 복잡한 삶에서도 이런 실수 얼마나 많으랴, 작은 일도 꼼꼼하게 챙기는 성격이 진짜 실력! 벌써 2월, 실수 없는 하루하루이길
미국 경제신문이 모건스탠리 분석을 인용해서, 작년 한국인 1인당 명품 구입액이 40만원, 총 168억 달러, 약 20조원이라 보도, 명품 업체들이 한국 연예인을 홍보로 이용, 외적 아름다움과 부의 과시가 사회적으로 용인되기 때문이라니 씁쓸, 욕망은 결핍에서 오는데 명품 사색의 결핍이 원인? 내적 아름다움에 힘써야...
지난 17일 프랑스 앙드레 수녀가 잠을 자면서 118살로 영면했다 보도, 병원에서 평생 봉사, 고아 노인들 돌보기 등 108살까지 일하고 코로나 최고령 극복 기록, 하나님만 장수비결 알지만, 평생 일할 것, 더 많이 사랑할 것 소신, 하루 한잔씩 와인을 마시고 쪼코릿을 조금씩 먹는 습관, 그리웠던 오빠와 하나님 나라에서 잠드시라!
교장실에 온 중2 남학생, 지난 8년간 한 번도 남자 담임선생님 만나지 못 했으니 중3엔 꼭, 이 학생뿐이랴, 중3 만은 남녀 분반하고 남자 반에는 남교사 배치해 해결, 담임교사 발표 때 남교사면 무조건 좋다고 박수치며 열광하던 모습 지금도 선연, 지나친 여교사 편중으로 음양 순리에 어긋난 비교육적 현실 방관은 잔인한 일?
NASA에서 7779만km밖 붉은 빛인 화성에 쏴 올린 탐사선이 9개월 걸려 2021 도착한 이후, 5개 도착해 찍은 생생한 영상, 지구와 비슷하나 공기의 96%가 이산화탄소, 저녁 노을 푸른 색, 채취 시료 도착하면 연구해서 공기 땅 식량 문제 해결하고 외태양계 진출 관문인 화성에 인간이 도달할 수 있을까? 과학 기술 발전 대단!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은 박현종 회장이 소아청소년 환자 치료지원을 위해 지난 연말에 2억원을 기부하여 삼성서울병원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고 27일 밝혔다.이번 기부금은 소아청소년 환자, 특히 소아암과 중증 희귀난치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 중 치료비 마련이 어려운 가족을 위한 비용 지원을 비롯해 환자와 가족을 위한 정서 안정 지원 프로그램 운영에 사용될 예정이다.실제 소아암은 우리나라 어린이 사망 원인의 1위이며, 20세 미만의 희귀질환자 수도 매년 증가세 있다. 특히 소아암의 경우 치료만 잘 받으면 85% 이상이 완치되어 일상생활로 건강하게 돌아갈 수 있다.하지만 소아청소년 환자를 둔 가정에서는 부모 중 한 명이 간
고교 교과서에 나왔던 김진섭 수필 '백설부' 읽으면서 감동, 김소월 시 애송하고 정비석 금강산 기행 '산정 무한' 민태원 '청춘 예찬' 안톤시나크 '우리를 슬프게 하는 것들' 얼마나 감동하면서 여러 번 읽었던가? 모두 내 정서의 바탕! 요즘 학생은 뭘 읽으며, 어떤 풍경에 감동할까? 어제 눈 펄펄 내리는 농원 풍경
아파트 선호도 높은 우리 죽어서도 이어지나? 납골당 풍경이 아파트 풍경과 비슷, 살아도 죽어도 몰려 있어야 안심? 유골을 보관하고 싶은 심리? 본래 자리인 영혼은 하늘로, 몸은 땅으로 자연에 돌아가야 4대 걸쳐 100년 영향 미친다는 조상신 음덕이 후손에 전해지지 않을까?
햇볕 가장 적게 짧게 받는 동지 후 1달 대한 추위 절정, 2. 4 입춘이 열흘 남았으니 오는 봄 시샘하는 가는 겨울 마지막 심술? 어젯밤 꿈엔 엄마 딸 손녀 3대 손님을 두 번이나 맞이 했으니 좋은 일 있으려나? 자연은 이렇게 순리대로 돌아가고 인생은 이렇게 꿈꾸며 살고 세상은 아름다워!
내 아침 생각에 이런 댓글로 여러번 칭찬해 주는 김정남 친구 고마워요! 매일 사진, 유튜브 등 자료로 보완해 카톡방 55명 이해 도와주는 임인철 친구도 고마워요! 카톡 공해 시대 댓글로 응원해 주는 분들에게 감사! 제자 이언주님 어제 댓글 재밌어요. "먹은 나이를 뱉어 내라는 세상"
음양오행설은 만물의 생성 발전 소멸 이치를 설명, 엄마 난자, 아빠 정자가 수정되는 순간 애기 생성, 착상 100일, 태어나 대기 적응 100일, 이런 위험한 시기와 임신 기간 10달 인정한 1살이 불합리하면 자기 생명 근원 부정, 올해부터 만 나이만 써도 태아 생명 존중한 한국식 나이는 폄하 말고 나이 4철 먹으면서 철 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