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0년대 경향신문에 연재, 책 '흙속에 저 바람속'에 읽고 감탄! 1980년대 일본 문화를 꿰뚫은 책 '축소지향의 일본인', 평생 무신론자 그가 딸의 슬픔을 보고 종교에 의지하는 '지성에서 영성으로', 삶과 죽음에 대한 지혜 '마지막 수업', 시대의 지성인 그가 들려주는 나지막 얘기와 음악으로 하루 시작!
"궂은 비 내리는 날 그야말로 옛날식 다방에 앉아 도라지 위스키 ..." 20여년 전 최백호 부른 '낭만에 대하여', 지나간 추억, 아련한 사랑을 노래, 인생의 허무와 그리움이 가슴을 울리는 트로트의 명곡, 외국인들도 좋아해서 최근 외국어로 가사 번역하고 외국 거리에서도 흥겨워 하니 국경 없는 예술의 아름다움!
인공지능(AI) 컨설팅·교육·프로젝트 기업 '콥스랩(COBSLAB, 대표 류태선)'이 국내 반도체 기업 A사를 대상으로 LLaMA2 파인 튜닝 강의를 진행해 조명 받고 있다. 콥스랩에 따르면 최근 류태선 대표가 A사 본사를 직접 찾아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LLaMA2 파인 튜닝 관련 맞춤형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콥스랩의 자체 맞춤형 커리큘럼을 적용해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는 후문이다. LLaMA2는 OpenAI에서 개발한 자연어 처리 인공지능(AI) 모델이다. 특히 언어 모델 기반 AI 모델로 문장 생성 및, 질의응답 등 다양한 자연어 처리 작업에 활용할 수 있다. 이번 강의에서는 LLaMA2가 문장 단위의 처리에 더욱 중점을 둔다는 점, 문장 의미를 이해
요즘 내 생각, 다른 사람들의 생각 들여다보면서 새삼스레 우물 안 개구리 생각, 생각은 돈, 시간, 공간, 밑천 안 드는 자유 공간? 아는만큼 보고 듣고 생각하므로 내가 모르는 건 우물 밖 세상! 아는 것도 양심(인의예지)에 맞아야 믿을 수 있는 진짜 아는 것, 그런데도 우물 안 개구리인지 모르고 모두 큰소리치며 사니 얼마나 재미있는 세상인가?
▲ 이상윤씨 별세, 권성희씨 남편상, 이정화·이현정·이민정·이지영씨 부친상, 이재근(KB국민은행장)·이승효(KT 부장)·송준석(제이글로벌파트너스 대표)·이종범(서울시립대 화학공학과 교수)씨 장인상 = 14일, 서울 아산병원 장례식장 20호실, 발인 16일 오전 6시 30분, 장지 천주교용인공원묘원.
첫눈 내릴 자리 위해 발꿈치 들자고? 적극적으로 첫눈과 새해를 맞이하자는 뜻이라고? 눈은 자리가 좁든 넓든 더럽든 깨끗하든 가리지 않고 내리는 하얀 아름다움인데, 어떻게 이런 시를 겨울 3달 동안 내거나? 이래서 시인이 시를 죽인다? 이러면 어떨까? "두 손 높이 벌려요, 천사같은 눈 가슴으로 맞이해요!"
▲조반식씨 별세, 조경순(혜우이엔씨 대표, 前대신증권 전무) 경권(금강건설장비 대표) 희숙 희정씨 부친상, 강현목(한국건설안전공사 전문위원) 이성근(꿈꾸는교회 목사)씨 빙부상, 강종숙(한국투자증권 차장) 윤경은씨 시부상, 12일 오전 5시 31분, 여의도성모장례식장 6호실, 발인 15일 오전 5시 30분.
그저께는 대학, 어제는 고교 동기들 얼굴 보면서 60여년 전을 추억하고 내 해석에 따라 의미가 달라지는 재밌는 날, 항암 치료 고통, 거동 불편 친구엔 위로, 손자 고교 수학 가르치는 친구엔 박수! 겨울이 봄을 조용히 준비하듯, 내가 맞은 인생 겨울은 나 아닌 누구도 새로운 봄을 준비할 수 없으므로 조용히 나만의 봄을 준비하는 재미!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는 전 스켈레톤 국가대표 윤성빈 씨가 '제3회 대한민국 착한 기부자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자선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착한 기부자상'은 일상 속 기부 문화를 확산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나눔 실천에 앞장선 단체와 개인을 선정하여 격려하는 행사다.지난 11일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진행된 '제3회 대한민국 착한 기부자상' 시상식에서 윤성빈 씨는 '행정안전부 장관상' 개인 부문을 수상했다.윤성빈 씨는 2018년부터 매년 굿네이버스에 소외된 아동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2일에는 학대 피해 아동 지원을 위해 3천만 원을 기부했으며, 지금까지 누적
이 겨울 붉게 핀 동백꽃 소식 윤용수님 감사! 홑꽃잎이 토종 동백꽃, 잎은 사시사철 푸르고 겨울엔 붉은 동백꽃, 김용택 시 '선운사 동백꽃' 끝 부분, "...그까짓 사랑 때문에 그까짓 여자 때문에 다시는 울지 말자 다시는 울지 말자 눈물을 감추다가 붉게 터지는 선운사 뒤안에 가서 엉엉 울었다" 실연이 아니어도 동백꽃 보면 울고 싶은 까닭은?
NICE그룹이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 ◇ 부회장 승진한국전자금융△ 구자성◇ 사장 승진NICE평가정보△ 신희부◇ 대표이사 내정NICE홀딩스△ 부사장 조대민한국전자금융△ 부사장 이현석NICE정보통신△ 부사장 김승현KIS정보통신△ 전무 조용수NICE페이먼츠△ 전무 김광철NICE디앤비△ 전무 오규근NICE신용정보△ 전무 박병수NICE지니데이타△ 상무 김민수서울전자통신△ 전무 김성훈지니틱스△ 부사장 김지화NICE LMS△ 전무 진동현리얼허브△ 상무보 이현웨이브포스△ 상무보 이원희닥터스텍△ 사장 김준석◇ 승진NICE홀딩스△ 상무 신종철, 안병석△ 상무보 허천NICE평가정보△ 전무 김종윤△ 상무 고영진, 서영우, 조성은△ 상무보 신동준, 최홍
충북 괴산군 연풍면에 위치한 가시버시농원 김성윤 대표가 구리시에서 진행하는 ‘소상공인 맞춤형 역랑 걍화’ 교육의 강사로 나서 영농 사업가로서 실전에서 쌓아온 온라인 마케팅 경험과 노하우를 구리지역 소상공인에게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구리시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위한 스마트 교육 과정으로, 지난 4일, 구리시여성행복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구리시 관내 소상공인 또는 예비 창업자 50여 명이 참가해 뜨거운 열의 속에 강의와 실습을 합해 총 6개 강좌가 5시간 동안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가시버시농원 김성윤 대표는 이날 ‘쉽게 따라 하는 라이브커머스의 이해와 시연’이라는 주제로 60분간 라이브
수능이 쉽든 어렵든 경쟁은 마찬가지, 이런 경쟁에서 이기려고 남보다 더 좋게 더 많이 배우려는 사교육 억제는 애당초 불가능, 수십년 입시 경험으로 알면서도 때 되면 학부모와 언론은 사교육 원망, 수능 핑계? 정부는 개선하는 척, 또는 우연히 불수능 물수능 왔다갔다? 좋은 출제로 정상분포 나오도록 난이도 조절이 쉽지 않은 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