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지오지아(ZIOZIA)가 한국소비자포럼 주관 ‘2022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에서 2년 연속 남성 컨템포러리 부문 1위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지오지아는 시대를 반영한 감각적 디자인에 고품질 소재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해마다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남성복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다져가고 있다. 최근에는 캐주얼 라인 확장으로 남성뿐 아니라 여성 소비자들의 니즈까지 반영하며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뤄내고 있다. 여성 고객들을 위한 유니섹스 라인을 강화하는 한편 일러스트 작가와의 감각적인 협업으로 시대의 트렌드를 반영하는 등 남성복의 경
콘택트렌즈 전문 프랜차이즈 ㈜렌즈미(대표 서광용)는 2021년 한 해동안 117종의 난시 렌즈 ‘토리카 시리즈’를 기획 및 출시했다.렌즈미에서 새롭게 선보인 브랜드인 토리카 시리즈는 렌즈미의 베스트 셀러 제품의 디자인을 ‘난시 전용 한달 착용 팩렌즈’에 적용한 라인업으로 런칭했으며, 국내 난시 렌즈 중 독보적으로 많은 디자인인 117종으로 구성되어 있다.‘토리카 시리즈’ 는 근시 렌즈보다 선택의 폭이 적은 난시 렌즈를 사용하는 소비자들도 렌즈미의 다양한 베스트 셀러의 디자인을 만나볼 수 있도록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해 기획 된 제품이다. 또한 보편적으로 형성되어 있던 난시렌즈의 착용 주기인 6개월 병렌즈 시스템을 탈
㈜솜씨당컴퍼니(대표 정명원)와 서귀포시 중앙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센터장 김동범)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청년 창업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금번 업무협약은 서귀포시 중앙동 골목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청년 사회적 경제 조직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청년 사회적 경제 조직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문화공동체를 활성화하고, 향후 서귀포시 중앙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세부 사업 운영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전문성을 갖춘 창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게 된다.지난 12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서귀포시 중앙동 도시재생뉴딜사업 구역 내 창업 활동을 지원하는 청년
비디오빌리지는 사랑의열매와 함께 ‘희망2022나눔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희망2022 나눔캠페인은 MZ 세대를 대표하는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진행하는 온라인 기부 홍보 캠페인으로, 사랑의열매의 친숙한 이미지를 구축하고 기부 문화를 확대하기 위한 나눔 캠페인 방송이다.해당 캠페인에는 비디오빌리지 소속 크리에이터 ‘이십일세 상진’, ’유나YUNA’가 참여했으며, 크리에이터들이 각자의 개성을 담은 콘텐츠로 기부 이벤트를 홍보했다. ‘이십일세 상진’은 지난 12월 12일 본인의 유튜브 채널에서 무료 사진 봉사 콘텐츠를 통해 ‘희망2022나눔캠페인을 홍보했으며, ‘유나YUNA’는 12월 20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사랑의 열매
정품인증 라벨 전문 엔비에스티(대표 조인석)가 조달청이 주관하는 해외조달시장 진출유망기업(G-PASS기업)으로 선정됐다. G-PASS 기업은 해외 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으로 국내 조달시장에서 기술력·품질 등이 검증돼 해외 조달시장 진출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평가해 선정하는 중소·중견기업을 의미한다. 정품라벨 ‘G-Tag’는 여러 특수 보안 소재를 기반으로 온/오프라인 정품 인증을 동시에 제공하는 라벨로, 기술 난이도가 높아 위변조가 불가능한 기술임에도 누구나 쉽고 빠르게 정품 식별이 가능하다. 또한, 온라인 인증방식을 통해 마케팅, 고객관리, 유통추적까지 할 수 있어 고객사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엔비에스티 관계자는
법인은 개인과는 별도로 권리능력을 가지고, 법인사업자가 각종 거래를 맺는 경우에는 법인자체의 명의로 계약을 하며 법인사업장의 재산들도 당연히 압류대상이 될 수 있다. 하지만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업장의 상호명이 별도로 권리능력을 가지는 것이 아닌 그 사업자 개인이 권리능력을 가지기 때문에 그가 곧 채무자가 되는데, 그 개인의 거주지의 재산은 주소만 알면 그곳에 있는 유체동산에 미수금회수를 위한 압류신청을 할 수 있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그의 거주지가 아닌 사업장에 존재하는 재산들에 대해서는 과연 그 영업장의 재산이 채무자의 재산에 속하는지 또 그 영업장은 어디에 있는 것인지 등을 바로 판단하기 어려울 수 있
공유 전동킥보드업계가 지난 7월부터 시행된 서울시의 ‘전동킥보드 견인’ 조치와 관련해 불법 주정차 대상이 아님에도 견인되는 경우로 인한 피해 발생을 호소하고 있다. 한 업체의 경우 전체 견인 중 약 20%가 오견인 및 과잉 견인이며, 이에 대한 이의 제기 및 과태료 환불 처리 과정에서 업체는 물론 자치구 또한 시간적, 비용적 소모가 크다고 토로한다. 공유 전동킥보드 견인은 자치구와 계약을 맺은 사설 견인업체의 재량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견인 여부를 결정하는 과정에서 ‘지하철 입구 진출입로’와 같이 정량적 수치가 없는 모호한 불법 주·정차 구역 기준으로 인해 견인업체의 주관적 판단이 크게 개입될 수밖에 없다. 경차와 동
㈜아이엠알이 한국형 뉴딜정책 ‘데이터 댐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도시소리 데이터셋’의 제작을 완료하고, 2022년 상반기 AIHUB 웹사이트 공개를 앞두고 있다.㈜아이엠알은 우리 경제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경제 전반의 디지털 혁신과 역동성을 촉진 및 확산하는 디지털뉴딜과 저탄소,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여 사람투자를 대폭 강화하고, 코로나 이후 심화된 불평등 및 격차의 완화를 적극 추진하는 휴먼뉴딜에 발맞추어 2021년 6월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추진하는 ‘데이터 댐 구축 공모사업’에 참여해 인공지능 데이터 구축, 인공지능 모델 개발, 인공지능 서비스 개발 등을 진행하였다.㈜아이
(주)플래티넘브릿지가 'LF 트라이시클'과의 협업을 통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이브랩(evelab)'을 12월 론칭, 첫 브랜드 제품으로 여성 전용 심리스 드로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SNS 커머스 기업 플래티넘브릿지와 LF의 계열사 '트라이씨클'이 협업하여 만든 패션 브랜드 '이브랩'은 여성언더웨어 브랜드다. 여성(eve)과 연구실(lab)의 합성어로 현대 여성의 라이프스타일을 연구하여 가장 최적화된 언더웨어를 만드는 브랜드로, SNS를 통해 고객의 니즈를 데이터화 하여 트렌디한 여성 제품을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이브랩의 첫번째 프로젝트인 '심리스 드로즈'는 현대 여성에게 착용감이 좋고 더 활동하기 편한 제품으로, 주요 부위에
실내 공기질 관리 전문 기업 ㈜하츠가 이마트 은평점에 ‘하츠 브랜드샵’을 12월 28일 오픈한다. 이마트 은평점 7층 일렉트로마트에 들어서는 하츠 브랜드샵에서는 인덕션, 하이라이트 등 쿡탑을 비롯해, 다양한 형태 및 컬러의 주방 후드, 멀티살균기, 공기청정기 등 각종 주방가전 등을 판매한다. 이마트 내에서도 주방용 후드를 전시 및 판매하며, 최초의 후드 체험형 브랜드샵으로 주방 인테리어에 관심 많은 소비자들의 쇼핑 환경이 크게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하츠 브랜드샵이 입점하는 이마트 은평점은 패션, 가구, 가전 등 다양한 전문 브랜드가 입점해 있을 뿐만 아니라 대형서점, 일렉트로마트, 문화센터 등을 갖춘 서울 서북부
건강 헬스케어 기업 ㈜케어메디 의 브랜드인 아이오랩에서 마사지건 “아이건”의 뒤를 이어 “아이건프로” 마사지건을 출시했다.마사지건의 특성상 소음과 편리성을 두었을 때 개선이 쉽지가 않다. 아이오랩에서는 고객 니즈를 빠르게 파악해 소음을 최대로 낮췄으며, 최대 단계 30단계의 데시벨 측정시 50데시벨 미만 테스트를 거쳤다. 뿐만 아니라 안정성을 위해 라돈 테스트와 8대중금속 테스트까지 통과했다.아이건프로는 8개의 키트로 각부위별 목과 어깨, 허리 등 원하는 부위에 사용할 수 있는 마사지 기계이다. 이 중에 실리콘 재질의 마사지키트가 포함되어 있어 무릎 등 관절에도 사용이 가능하다.아이건프로 마사지기는 전용 충전 거
LINC+사업단(링크플러스사업단)은 공식 유튜브 채널 ‘링크+TV(링크플러스티비)’를 오픈하고 다양한 소식을 담은 영상콘텐츠를 공개하는 중이라 밝혔다.LINC+사업단의 링크플러스방송국이 운영하는 링크+TV’는 학교 및 기업, 가족회사를 연결(한 다양한 정보와) 소식을 소개하기 위해 개설된 채널로, 전국 링크(LINC)+사업협의회 소속 55개 회원교가 지난 10년간 LINC사업에서 쌓아온 대학 산학협력사업 등의 성과를 공유하고 이에 대한 효과를 확산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매주 생생한 LINC+사업 이야기를 구독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는 해당 ‘링크+TV’에서는 세 종류의 콘텐츠가 주력으로 운영되고 있다.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 생방송으로
핵심 디지털 인프라 및 연속성 솔루션 전문 기업인 버티브(Vertiv)는 지속 가능성 이슈를 해결 및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한 조치들의 대대적 전개를 비롯하여, 2022년에 주목해야 할 데이터센터 시장 핵심 동향을 발표했다. 버티브 전문가들은 지속 가능성 이슈를 보다 포괄적이고 적극적으로 반영하도록 진화 중인 데이터센터의 효율 및 활용도에 대한 논의를 오래 전부터 지켜봐 왔다. 이러한 논의와 실천 노력들은 기후 위기의 시급성, 자원의 가용성과 비용 상승의 상관 관계, 전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정치적 변화의 바람을 반영하고 있다.버티브의 롭 존슨(Rob Johnson) CEO는 “2022년에 접어들면서 데이터센터 운영자와 사업자는 기후 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