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180만을 자랑하는 국내 최대의 운동앱 '트랭글' 개발・운영사인 주식회사 비글(대표 장치국)이 '등산을 자주 하면 정말 건강할까?'라는 오래된 질문에 대한 국립산림과학원(원장 박현, 이하 산림과학원) 과학적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이번 주제는 개인정보보호위원회(위원장 윤종인, 이하 개인정보위)와 산림빅데이터 플랫폼(한국 임업진흥원 원장 이강오)의 기획으로 추진되었으며, 국립산림과학원이 연구, 분석에 참여했다.국립산림과학원은 지난 2011년부터 2020년까지 약 10년간 트랭글로 운동한 이용자의 운동빅데이터와 해당 이용자의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의료빅데이터를 가명 처리 후 결합하여 산림에서의 운동 활동 종류 및 빈도에
팔로워 2,100만을 보유한 대형 틱톡커 온오빠가 베리스토어에서 온오빠와 함께 영상을 찍을 파트너를 구한다고 한고 전했다. 틱톡은 15~60초의 짧은 동영상을 올리면서 자신의 개성을 자유롭게 표출하고 공유하는 플랫폼으로 MZ세대들에게 특히 인기가 있다. 온 오빠는 이러한 틱톡에서 2,100만 팔로워를 보유한 대형 틱토커이다.이번 온오빠와 촬영권이 주목을 받는 이유는 지난 10월 26일 온오빠(유온)은 베리스토어와 파트너쉽을 체결한 후 시작을 알리는 베리스토어와 온오빠의 첫 협업이기에 더욱 깊은 의미가 있다. 과거 베리스토어에서 가수 레이나가 기부한 레이나와 함께하는 식사권에 온오빠가 당첨되어 함께 식사를 했었고, 이 후 베리
한도를 모르는 대범함과 화려함으로 독창적인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력을 선보이며 1995년 이래로 현대 고급 시계 제조 분야에서 확고한 개척자적 위치를 자리매김하고 있는 스위스 시계 브랜드 로저 드뷔(대표 니콜라 안드레아타)가 단순한 선에서 영감을 받은 독보적인 걸작 ‘엑스칼리버 걸리 모노투르비옹(Excalibur Gully Monotourbillon)’ 에디션을 공개했다. 하이퍼 시계 제조 세계에서 도전을 주저하지 않고 획기적인 걸작들을 창조해나가는 로저 드뷔는 지난 11월, 전 세계 유명 도시 문화 예술가들로 이루어진 어반 아트 집단과의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알리는 첫 번째 에디션을 공개한 바 있다. 이어서 그 두 번째 주자인 프랑스 출
㈜이트로디앤씨(회장 박용수)는 지난 24일, 제10회 글로벌 브랜드 대상 수상식에서 "친환경부문"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재)국제언론인클럽이 주최한 이날 행사는 서울 용산구 매일옥션 사옥에서 열렸으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엄수한 가운데 온·오프라인으로 최소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트로디앤씨(회장 박용수)는 여주 단현동에 위치한 "크라우드1 타운하우스" 스마트 디지털 단지에 LCM에너지솔루션 독립형전력공급시설을 설치하는 등 ’친환경부문‘에서 호평을 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글로벌 브랜드 대상은 국가와 국민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육, 국제, 친환경분야 개인이
27일 슈퍼대디는 매직슬림 기저귀가 새롭게 리뉴얼 되어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뉴얼 출시는 국내 생산과 최신 설비 도입을 통해 제품의 품질 개선에 더욱 힘썼다. 패드 두께는 0.67mm 슈퍼 슬림으로 기존 패드보다 더 얇아져 두꺼운 겨울 옷 안에 입어도 편안하다. 또한 패드에 더 촘촘해진 다이아 엠보형 3D 입체 효과를 반영해 아기 피부에 닿는 면적을 최소화하였다. 허리 밴딩 또한 최신 초음파 가공 방식을 통해 더욱 부드러워졌다.기저귀 패드가 쾌적하지 못할 경우, 찝찝함은 물론 피부 발진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해야한다. 매직슬림 기저귀 흡수 속도는 최대 30%정도 빨라져 소변이 아이 피부에 닿는 시간을 줄여주었다. 흡수 속도
남들이 바라보는 ‘나’가 아닌, 진정한 내 삶의 모습을 찾을 수는 없을까? 타인의 시선과 판단을 늘 의식하며 열등감과 완벽주의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을 위한 책이 출간됐다. <미쳐 돌아가는 세상에서 살아남기>의 저자 정현주는 화가이자 미술 심리상담 전문가로 음악, 댄스, 드라마 테라피 등 다양한 표현예술 심리치료 방법을 해왔다. 현재 표현예술 심리치료 스튜디오인 ‘아루카 아츠(Arukah Arts)’와 개인 갤러리를 함께 운영하며, 내담자들이 예술을 통해 자신의 솔직한 모습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책에서는 내면에 집중하여 자신도 몰랐던 내 안의 문제를 발견하는 것이 치유의 시작임을 강조한다. 이를 방해하
평소 SNS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는 대학생 김 씨(22세)는 올해 여름 국내 여행을 계획했다. 코로나19로 문을 닫는 여행지가 많지만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SNS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비대면 안심 관광지 테마를 확인하고 지리산을 찾았다. 잘 알려지지 않은 명소나 실제 경험이 담긴 테마 소개 등은 여행에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또한 피부가 민감해 순한 화장품에 관심이 있는 직장인 한 씨(35세)는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활용해 쇼핑을 한다. 기성 제품들은 화학 제품들이 많이 함유돼 있어 피부 발진이 나지만, 천연 추출물로 만든 제품들은 잘 알려지지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한씨는 SNS '나만알고싶은꿀템'에서 한 화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설문조사 업체 마크로밀 엠브레인을 통해 ‘올해 연애 만족도’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결혼정보업체 듀오 조사 결과, 미혼남녀의 81.6%(남 84%, 여 79.2%)는 내년에 연애할 의사가 있다고 답했다.미혼남녀 중 올해 연애를 전혀 하지 않은 이들은 41.8%, 일년 내내 연애했다는 이들은 27.2%였다. 올해 미혼남녀가 연애를 하면서 보낸 기간은 평균 5개월, 연애를 전혀 하지 않은 이들을 제외하면 평균 9.4개월이었다.올해 연애를 한 이들 중 78.7%는 연애가 자신에게 대체로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답했다. 성별로 보면 남성 82%, 여성 75.7%가 긍정 응답해 남성이 여성보다 연애 만족도가 다소 높았다. 점
중국 OTT 플랫폼 WeTV(위티비)가 량언사의를 방영 중이라고 밝혔다.해당 드라마는 중국 배우 라운희와 아이돌그룹 우주소녀 성소가 주연을 맡은 작품으로, 총 32부작으로 예정되어 있는 로맨스 드라마이다.산행을 하다가 절벽에서 떨어질 위기에 처한 리쩌량(라운희)은 우연히 주변을 지나던 쑤셰이(성소)가 구해주게 되면서 두 사람의 인연이 시작되게 된다. 하지만 운명적인 만남과 달리, 자신의 아버지가 사고로 사망한 자리에 리쩌량이 있는 것을 본 쑤셰이는 충격으로 인해 기억상실증에 걸린 척하며 사건의 진상을 파헤치기 위해 그의 곁으로 다가가게 된다.이후 그의 임시비서를 맡게된 쑤셰이는 주변에서 여러 사건을 겪으며 그가 아버지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오픈서베이를 통해 미혼남녀 500명(남 250, 여 250, 25세 이상 39세 이하)의 ‘기념일 지출’에 대해 알아봤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 ±4.38%p)응답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념일은 ‘생일(77%)’로 10명 중 7~8명이 꼽았다. 이어 ‘만난 지 0주년, 000일’ 같은 ‘첫 만남 기념일(15.2%)’, ‘크리스마스(3.8%)’, ‘기타(3.2%)’, ‘빼빼로데이(0.6%)’, ‘발렌타인데이·화이트데이(0.2%)’ 순으로 확인됐다. 기타는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념일이 없거나, 신경 쓰지 않는다는 의견이었다.기념일을 위해 지출하는 1회 평균 비용은 ‘24만 8,800원’이었다. 20대(23만 2,600원)보다 30대(26만 5,000원)의 평균
직원에 대한 복지 서비스 제공이 중요한가를 묻는 설문에 90% 이상이 ‘중요하다’고 답한 결과가 나타났다. 특히나 응답자 대부분은 사내 복지 서비스로 ‘커피’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커피 서비스를 제공하면 만족도가 상승할 것 같은가’라는 물음에 70% 이상이 ‘그렇다’라고 답해 눈길을 끌었다.블리스바이브라운백(이하 블리스)은 ‘사내 복지 현황 관련 조사’를 주제로 진행한 설문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설문 참여 비율은 여성 53%, 남성 47%로 나타났다. 연령대로는 50대가 27.7%로 가장 높았으며, 30대(26%), 40대(25.6%), 20대(19.3%)가 그 뒤를 이었다.‘직원에 대한 복지 서비스 제공이 중요한가’를 묻는 질문에 대
컨설팅 및 캐스팅 전문회사 뷰티에이전시(Viewty가 )K-뷰티 트렌드 및 향후 뷰티 시장 전망을 판가름할 수 있는 ‘2021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K-뷰티콘)에 공식 초청을 받아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송도 컨벤시아에서 참가했다. 올해로 6회를 맞은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K-뷰티콘)는 세미나·비즈니스 프로그램·주제 특별관 및 전시회, 유튜버 초청 등 다양한 뷰티 컨텐츠로 구성이 되었으며 매년 2만여명의 참관객을 모아 국내 대표 뷰티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했다.이번 행사에는 유튜버와 틱톡커,인스타그래머 등 뷰티 전문 인플루언서가 참여 했으며 클로이와 후메이크업, 겨짱TV와 듀웅 그리고 반짝반짝진주 등 유명 유튜브 뷰티
지입차 전문 기업 ㈜에이치앤 상민통운이 지난 1월부터 건립한 시흥 정왕동 시화MTV 신사옥이 완공되었다고 전했다.이번에 지상 4층 규모로 완공된 ㈜에이치앤 상민통운 신사옥은 1층은 상담이 가능한 회의실과 직원과 차주를 위한 카페, 2층은 배차팀과 배차정산, 회계팀, 3층은 경영지원, 안전관리, 마케팅, 영업팀, 4층은 주요 거래처 VIP를 위한 미팅룸 및 회의실로 이루어졌다.특히 신사옥 바로 옆에 400평정도의 화물주차장을 마련해 수도권에 거주하는 차주들이 주차 걱정없이 화물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황철우 ㈜에이치앤 상민통운 대표는 “신사옥을 건립하면서부터 직원들의 편의와 차주님들의 복지를 최우선으로 생각했다”며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