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2021 K-Startup Grand Challenge' business demonstration (Demo Day) hosted by the Ministry of SMEs and Startups and the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Industry Promotion Agency was held from November 16th (Tue) to 18th (Thu) at Novotel Ambassador Hotel Dongdaemun. The ‘K-Startup Grand Challenge’ is a program that discovers excellent foreign technology entrepreneurs and supports them to start a business and settle in Korea. It has been promoted since 2016 in order to enhance Korean startups and ventures’ competitiveness in the global market by expanding the openness of the Korean startup e
코스메틱 브랜드 ‘레미유’의 카페&플래그십 스토어인 ‘폴 인 레미유(Fall in lemiu) 성수점’이 지난 29일 오픈했다.폴 인 레미유는 코스메틱 브랜드 중 최상의 음료와 디저트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카페는 1~3층에 루프탑까지 꾸몄으며, 이 중 2층에선 레미유 코스메틱의 쇼룸으로 구성해 뷰티 제품부터 디저트와 식음료까지 쉼과 여유를 체험할 수 있다. 레미유 코스메틱의 제품 라인을 직접 눈으로 보고 테스트해볼 수 있는 테스트존 마련돼 있다.폴 인 레미유 관계자는”시그니처 메뉴는 코스메틱 무드에서 영감을 받아 생레몬과 버터플라이피 티를 가미한 모브컬러의 레몬에이드, 생라임과 민트잎이 들어가 신선하고 상큼한 맛을 주는 로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최경배)은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은평구립 우리장애인복지관에서 사랑의의료봉사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굿피플은 사랑의의료봉사를 통해 의료혜택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농어촌 및 쪽방촌 등 의료 사각지대를 방문해 무료 의료봉사를 진행해왔다. 치과, 안과 등의 검진이 가능한 이동진료버스로 폭넓은 진료 서비스를 제공했고 지금까지 진료한 횟수는 1,669회에 이른다.이번 의료봉사는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코로나19 위기 속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진행됐다. 아모레퍼시픽에서 후원금 일천만 원을 기부했으며 본도시락, 본죽 등을 운영하는 본아이에프에서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11월 30일(화)부터 12월 2일(목)까지 3일간 ‘LET’S TALK 2022 유럽 콘텐츠산업 전망 세미나’를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한다. 한국과 유럽의 비즈니스 기회 확산과 신한류 콘텐츠 발굴을 모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된 이번 세미나는 유럽 내 만화, 웹툰, 게임, 방송, 포맷 업계 선도 기업들의 대표가 참석하여, 최근 유럽 콘텐츠 업계에서 블루칩으로 부상한 K-웹툰, K-포맷의 동향을 분석하고, 향후 한국 콘텐츠산업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 유럽 내 망가의 아성을 넘어서는 K-웹툰 주프랑스 대한민국 유대종 대사의 축사 프랑스 CNC(국립영화영상센터)
부산 아쿠아리움이 귀여운 외모로 인기를 끈 희귀 도룡뇽, ‘우파루파’를 전시한다고 밝혔다. 전시된 우파루파의 색상은 총 3가지로 분홍색 1마리와 흰색(알비노) 2마리, 그리고 검정색 2마리다. 특히 분혹색의 우파루파가 가장 인기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늙지 않는 도룡농’이라고도 불리는 우파루파는 올챙이에서 성체가 될 때 변태를 할 수 없는 독특한 유형성숙 때문에 6개의 겉 아가미를 어릴 때 모습 그대로 지닌 채로 살아가야 하는게 특징이다. 일반인에게는 우파루파라는 이름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나 정확한 개체명은 아홀로틀(학명 : Ambystoma mexicanum)이다. 몸길이는 15~45cm, 멕시코 중부에 위치한 소치밀코 호수에서 서식하
스웨디시 뷰티 테크 브랜드 포레오(FOREO)가 국내 이커머스 산업을 견인하고 있는 예건에프앤씨와 협업, 온라인 브랜드 성장을 위한 행보에 나섰다.포레오는 이커머스 유통 전문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 전문기업 예건에프앤씨와 이커머스채널 확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포레오가 이커머스 채널을 적극적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상생협력을 이어가게 된다. 포레오는 고객 맞춤형의 고도화된 이커머스 사업을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국내 비즈니스 강화에 더욱 집중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예건에프앤씨는 이베이, 11번가, 쿠팡 등과 같은 주요 오픈마켓을 시작으로 종합몰, 카카오커머스 등 총
웹 기반 교육 솔루션 전문업체 어크로스페이스㈜(대표 우유원)가 SW 코딩 교육 통합 플랫폼 ‘폴리곤에이드(Polygonade)’에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기능을 확장한다고 발표했다.폴리곤에이드는 기존의 친숙한 2차원 공간과 VR로 이어지는 3차원 공간을 넘나들며 애니메이션이 가능한 콘텐츠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콘텐츠 제작 도구이자, 코딩을 통해 입체적 문제해결능력을 키우며 컴퓨팅 사고(Computational Thinking)를 훈련할 수 있는 SW코딩교육 플랫폼이다. 현재 초, 중, 고등학교를 비롯한 교육 기관들이 정규교과목 수업뿐만 아니라 자유학기제, 자유학년제, 방과후교실 등에서도 폴리곤에이드를 도입하여 사용 중이다.최근 4차 산업혁명시
프리미엄 웹툰 플랫폼 탑툰이 웹툰불법유통대응협의체(이하 웹대협) 소속 웹툰 플랫폼 운영사 7곳이 함께하는 웹툰 불법유통 근절 캠페인 ‘내돈내툰, 우리가 웹툰을 즐기는 방법’을 시작한다고 밝혔다.문화체육관광부와 협의 아래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웹툰 불법유통의 심각성을 알리고 불법웹툰을 유포하고 보는 이들에게 경각심을 심어주고자 마련됐다. 웹툰을 사랑하는 국내외 웹툰 독자와 창작자들의 공감대를 바탕으로 웹툰 산업을 위협하는 불법유통을 뿌리 뽑는다는 취지다. ‘내돈내툰 우리가 웹툰을 즐기는 방법’ 캠페인은 30일부터 각 플랫폼 개별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탑툰의 경우, 웹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만나볼
언더나무의 소셜 플랫폼 루트 42가 지난 11월 18일 로컬브랜딩을 주제로 밋업을 개최했다.이번 밋업은 마케팅, 디자인, 브랜딩에 대한 3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특히 12월 출시될 ‘Daejeon is U’ 슬로건이 담긴 일러스트 유리컵과 로즈힙 페이스 오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 언더나무 소속 코스메틱 브랜드 ‘아이디안(iDIAN)’을 구체적인 사례로 들어 보다 이해가 쉽고 소통이 활발한 밋업을 진행하였다.1부 세션에서는 언더나무 박태준 마케팅 매니저가 △디지털 마케팅의 기초적인 단계로 콘텐츠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데이터 △그 데이터를 기반한 추가 마케팅의 방향 등에 대해 다루었다. 참여자들과 마케팅 전반에 대
경동대학교(전성용 총장)는 산업계 최대 현안 이슈인 ‘4차 산업혁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재학생 대상의 “4차 산업혁명 Boom Up Project”를 운영해 왔다. 이 과정에는 현재까지 3천여 명의 재학생 참여하였다.이 프로젝트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로봇기술, 사물인터넷으로 대표되는 융합기술 중심의 신산업분야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준비되었다. 공감대 형성을 위한 권위자 초청 특강부터 미래기술 체험·탐방, 자격증 취득 과정, 4차 산업혁명 특화 동아리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짜여졌다.12월에는 빅데이터 실무, 빅데이터 활용 디자인실무, 인공지능 실무과정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자격증 과정이 진행된다
2018년 독일 최초 철도차량 지정기관(Designated Body, DeBo)인 TUV SUD(티유브이슈드)가 올해 11월 독일 연방 철도청(Eisenbahn-Bundesamt, EBA)으로부터 철도차량 인증기관(Notified Body, NoBo)으로 지정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유럽 연합(EU) NANDO(New Approach Notified and Designated Organisations) 데이터베이스 공문 NB 2915호에 게재된 이번 인증기관 승인서는 철도차량 서브시스템을 다룬다. 철도 차량을 유럽으로 수출하기 위해서는 제3자 공인기관의 형식승인(Technical Specification for Interoperability)이 필요하다. 이때, 유럽 공통으로 요구되는 부분은 NoBo(Notified Body)가, 각 국가의 요구사항에 대한 부합성은 DeBo(d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1년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지수(KCPI)’에서 유진저축은행이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2017년 유진그룹계열로 편입되어 유진금융부문의 저축은행으로 새로운 도약을 하며 ‘유진저축은행’으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2019년 1월 취임한 강진순 대표이사는 공격적인 경영보다는 내실에 집중한 안정적인 성장과 금융소비자보호를 최상의 가치로 삼고 있다. 유진저축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 전담조직인 금융소비자보호팀 운영을 통해 금융소비자 피해 및 민원예방을 위해 사전 조치를 강화해 왔으며, 상품개발, 마케팅 등 유관부서와의 사전협의 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되는 모든 상품과 금융정보를 사전
신한카드(사장 임영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1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지수(KCPI) 조사에서 국내 신용카드 부문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여 종합점수 평가 우수 등급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신한카드는 금융소비자보호법시행에 앞서,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제도를 대폭 개선하고 신설해왔다. 금번 수상은 신한카드가 고객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지향하고, 고객 관점에서 진정성 있는 가치제안과 소통을 통해 소비자 보호 실현 및 상생 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금융소비자보호의 패러다임을 한단계 더 진일보했다는 것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다.신한카드는 소비자권익 보호를 위해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