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탄소중립 그린페스티벌(대한민국 친환경대전)'에서 탄소중립과 관련된 유익한 생활정보 강좌를 마련했다.환경부(장관 한정애)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유제철)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친환경대전은 탄소중립 생활정보 강좌를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소비자들의 이목을 끄는 '탄소중립'과 관련된 생활정보 강좌를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만나볼 수 있으며 친환경대전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클래스를 신청할 수 있다.강연 첫날인 2일에는 탄소중립 생활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전한다. 홈술, 혼술 트렌드로 인해 대세가 돼 버린 와인을 마시고 남은 와인 코르크를 활용한 다
지난 10월 26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린 한국전자전(KES2021)에서 에이치랩(HLab)의 모티프가 대중 앞에 첫선을 보였다. 코로나19로 제한적인 행사가 진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모티프의 전시장에는 대중들의 관심과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해당 전시장은 모티프의 앱과 미러를 활용하여 자체 제작한 콘텐츠를 체험해 볼 수 있는 형태로 구성됨에 따라 방문객의 호평을 이끌어 냈다는 평가를 받았다.한편 한국전자전 부대행사로 열린 Inno FuTech 2021 컨퍼런스에서 에이치랩의 김형민 대표는 비대면으로 인한 낮은 운동효과와 낮은 수준의 동기부여를 온-오프라인의 연결, 즉 하드웨어-소프트웨어-컨텐츠-커뮤니티를 전반적으로
스크린골프 업체 ‘SG골프(회장 이의범)’가 오는 11월 6일 전북 부안에 위치한 새만금 특설 경기장에서 진행되는 '새만금 전국 장타대회 in 부안'에 후원을 진행한다.'새만금 전국 장타대회 in 부안'는 JTV전주방송과 (주)자광, 레이캐슬CC이 주최/주관하고 SG골프와 전북은행이 후원하는 대회로 예선전의 경우 9월 18일부터 10월 24일까지 진행됐다.해당 대회와 관련해 만 18세 이상 아마추어 골퍼의 경우 전국 SG골프 매장에서 예선전에 참여했다. 약 한 달간 진행하는 예선을 통해 선발된 남/여 각 16명씩 결선에 진출하며 11월 6일 전북 부안에 위치한 새만금 특설 경기장에서 상금과 트로피 획득을 위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총상금 1억원
글로벌 다이닝 기업 ㈜썬앳푸드(대표 김용균)가 지난 10월 26일 뉴욕 브런치의 대명사인 뷔벳(Buvette)과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뉴욕 대표 브런치 명소의 이름이자 뉴욕 넘버원 브런치 브랜드인 ‘뷔벳’은 뉴요커들의 지지와 사랑을 한 몸에 받으며 국내까지 이름을 알린 바 있다. 2011년 조디 윌리엄스(Jody Williams)가 뉴욕 웨스트빌리지에 문을 연 이래 프랑스 파리, 영국 런던, 일본 도쿄, 올해 9월에 오픈한 멕시코시티까지 진출했다.프렌치와 아메리칸을 절묘하게 접목시킨 다채로운 브런치와 런치, 디너 메뉴는 물론 다양한 커피, 와인, 칵테일을 만날 수 있어 새로운 경험을 원하는 소비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2021 게임리터러시 교사 직무 혼합연수’(이하 직무 혼합연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직무혼합 연수는 교사의 게임문화 인식 제고 및 교육 현장에서의 게임요소를 활용한 콘텐츠 확산을 위해 진행됐다.연구센터에서 제공하는 연수 프로그램은 ‘학업으로써의 E-스포츠 교육’, ‘Math Avengers 프로그램으로 수학과 친구 되는 수학 수업 만들기’, ‘우리 고장 Build-it’ (3, 4학년 사회과 수업과 학급 운영까지 Play) 이다. 특히 올해 특별하게 교사들이 직접 제안하여 선정된 ‘환경 시뮬레이션 게임 수업’, ‘메타버스를 활용한 블렌디드 러닝’, ’게이미피케이션, Play–it @게더타운
지난 9월 25일, 몽클레르가 디지털 공간에서 소개된 몬도지니어스(MONDOGENIUS)에 이어, 11월 1일 몽클레르는 ‘하우스 오브 지니어스(HOUSE OF GENIUS)’를 통해 다시 한 번 몽클레르 지니어스 11명의 디자이너가 공유한 창의적인 컬렉션을 실제로 보고 경험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관객들을 초대했다. 하이스노바이어티의 설립자이자 CEO인 ‘데이비드 피셔’가 큐레이션하고 디자인한 ‘하우스 오브 지니어스’ 캡슐 컬렉션은 독점적이고 재창조된 제품을 선보이며, 공동 디자인한 ‘하우스 오브 지니어스’는 창의성을 담은 현대적인 공간으로 탄생시켰다. 서울, 런던, 상하이, 그리고 뉴욕에 위치한 ‘하우스 오브 지니어스’ 팝업 스토어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은 '2021 에듀윌 육군부사관 통합기본서' 교재가 온라인서점 YES24 남녀 부사관 부문에서 11월 1주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어 '2021 최신판 에듀윌 공군부사관 통합기본서' 교재가 2위를 차지했으며 '2021 최신판 에듀윌 해군부사관 통합기본서' 교재가 4위를 차지하며 에듀윌 부사관 교재 시리즈가 남녀 부사관 부문에서 상위권을 연달아 기록했다.에듀윌 부사관 교재 시리즈는 2020년 시험의 최신 기출유형을 분석·반영한 내용을 바탕으로 집필했다. 본 교재를 통해 수험생은 출제경향 및 영역별 기출유형을 파악하여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하다.해당 교재는 3단계 단계별 학습 커리큘럼을 제
프리미엄 소고기 브랜드 그래스팜(GRASS FARM)이 소고기 ‘풀먹소 안심’을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그래스팜 풀먹소 안심은 풀을 먹고 자라 옥수수 먹인 일반 소고기보다 마블링이 적은 특징이 있다. 이에 기름기가 더욱 적어 느끼하지 않고 담백하고 부드러워 돌아기반찬이나 이유식용 소고기로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풀먹소는 호주 초원에서 유기농 풀만을 먹고 자라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다. 무항생제, 무성장촉진제 소고기로 더 건강한 이유식을 만들 수 있다. 그래스팜 관계자는 “풀먹소 안심은 유기농 풀을 먹고 자라 마블링이 적고 부드러워 돌아기반찬이나 이유식 등 아기 음식으로 활용하기 좋다”며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해 성장
대한건강의료지원단은 국민의 평생건강기반을 확보하기 위해 민간이 주도하는 최초의 ‘건강복지서비스인증제’를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대한건강의료지원단은 보건복지부가 허가한 단체로 의료지식 및 의료제품에 대한 올바른 건강안전정보를 제공하고 양질의 의료정보 및 교육을 통한 국민건강증진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됐다. 건강복지서비스인증제는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만을 대상으로 평가하는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의 인증제도 다음으로 ‘1차 의원 의료기관’ 등 생활과 밀접한 시설을 대상으로 평가하기 위해 보건복지부가 허가한 대한건강의료지원단이, 운영하는 인증제도다. 건강복지서비스인증제는 국민이 ‘알아야 할’, ‘선
누군가가 자신으로부터 금전을 차용한 후 이를 갚기로 한 날이 지났음에도 정당하게 갚아주지 않고 차일피일 핑계를 대며 회피를 한다거나 아예 잠적 또는 연락두절을 해버리는 경우, 심지어는 대놓고 배를 째라는 식으로 나오는 경우까지 있다. 이러한 경우 언젠가는 채무를 변제해야겠다는 생각을 지속적으로 가질 수 있도록 압박해야 할 필요성도 있을 것이다. 이를 위해 판결을 받은 이후에도 채무를 변제하지 않는 자를 등록시켜서 직·간접적인 압박을 가할 수 있는 제도가 마련되어 있다. 채권추심을 알아보는 경우 소송 등을 통하여 법원의 판결문이나 그와 같은 조정조서나 결정문 등을 먼저 받은 다음 집행권원이라는 것을 취득하는 경
글로벌 눈 건강 기업 ㈜바슈롬코리아(대표이사 김형준)는 1일 눈 충혈 완화제인 ‘루미파이점안액 0.025% (LUMIFY 브리모니딘타르타르산염, 이하 루미파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루미파이는 적은 자극에 의한 눈 충혈 완화에 효과적인 점안액으로, 지난 1월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MFDS)의 승인을 받았다. 루미파이는 미국 FDA 승인이 완료된 유일한 저용량 브리모니딘타르타르산염 0.025%(low dose brimonidine tartrate 0.025%) 점안액2으로, 1분 안에 빠른 효과 발현과 9시간 지속력을 보여주며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눈 충혈은 눈을 감싸고 있는 결막 혈관의 이완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루미파이는 정맥의 선택적인 수축 작
GC녹십자웰빙이 새로운 헬스케어 브랜드를 론칭했다.GC녹십자웰빙은 헬스케어 브랜드 그린라벨을 새롭게 론칭하며 리얼자몽 팻버닝을 선보였으며, 앞으로 다양한 건강관리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그린라벨은 국내 최고 제약회사인 녹십자의 높은 R&D 기술이 담긴 신뢰 있는 브랜드로 2030세대의 건강하고 아름다운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론칭하게 되었다.특히, 그린라벨은 지난 5월 GC녹십자웰빙과 넥스트플레이어가 MOU 체결을 통해 합작하여 론칭한 브랜드다. GC녹십자웰빙과 넥스트플레이어의 협력이라 새로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그린라벨 관계자는 “리얼자몽 팻버닝은 건강하고 맛있는 관리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환경, 사회, 지배 구조를 고려한 지속가능한 경영방식인 ESG가 전 세계적으로 화두가 되고 있는 가운데, 이미 수십 년 전부터 지속가능성에 대한 철학을 바탕으로 ESG를 실천해 온 브랜드가 있다. 바로 ‘커피 한 잔으로 환경과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라는 비전 아래 꾸준히 지속가능한 환경과 사회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온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Nespresso)’다. 네스프레소의 지속가능성 활동은 환경은 물론, 지역 공동체와의 협력을 통한 사회적 책임까지 아우르고 있다. 효율적인 자원 활용을 위한 네스프레소 커피 캡슐 재활용 프로그램1991년 재활용 시스템을 첫 도입한 네스프레소는 현재 한국을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