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깨비(공동대표 김도형, 김주형)와 오창과학단지 아파트협의회 김중제 회장은 충북 스마트시티 챌린지 생활컨시어지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협약을 지난 17일 체결하였다.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충북 스마트시티 챌린지의 생활 편의 서비스 활성화와 오창읍 내의 원활한 서비스 안착을 위한 홍보에 협력함을 약속하였다.충북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은 국토교통부 주관 충북지역의 혁신 신성장 거점 지역을 연계한 광역 스마트시티 구축 사업으로 ㈜먹깨비는 생활컨시어지 O2O 플랫폼 개발과 운영사로 선정되었다.‘먹깨비프렌즈’는 주민들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생활편의 요청사항을 주민들이 직접 먹깨비프렌즈 헬퍼(Helper)로 참여
로미칼이 기술평가에 통과했다. 당사는 차세대 광원 소재 BR-OLED 제조 전문회사로 현재 상장을 위한 ipo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 단계에 필수적인 기술평가에 대한 부분의 검증을 마쳤다. 기술평가원은 “기술에 의한 향후 미래 성장가능성에 대하여 평가한 결과, 동사의 기술성은 높은 수준으로 평가되었고, 경영역량, 시장성, 사업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 시,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이 양호한 시장을 바탕으로 미래성장잠재력이 우수한 것(TI-3)으로 판단한다”라고 전했다. 당사는 최근 특화된 ‘BR-OLED 조명’의 특허기술로 탄소절감에 앞장서며 세계시장 진출에 발판을 마련한 바 있다. 이 조명은 기존 전통조명에 비해 전력 소모가
임금명세서 작성 및 발송프로그램 ‘택사스(TAXAS)’가 오늘 19일부터 시행되는 급여명세서 교부 의무화에 따라 무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택사스(TAXAS)’는 국내 1위 세무사플랫폼 ‘찾아줘세무사’와 국내 최대 소상공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서 공동 개발한 소상공인을 위한 임금명세서 작성 및 발송 프로그램이다. 택사스는 무료 프로그램으로, 로그인 후 공동인증서 등록 및 간단한 직원등록의 과정만 거치면 카카오톡을 통해 임금명세서 교부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택사스 플랫폼 관계자는 “근로기준법 시행에 따라, 직원 수가 너무 많거나 급여명세서 교부가 익숙치 않은 기업 담당자들의 문의가 증가하고
페트라자산운용(이하 ‘페트라’)의 이찬형 부사장이 중동 두바이에서 열렸던 최고의 가치 투자자 모임인 밸류엑스 중동(Valuex Middle East)에 연사 자격으로 초청받아 한국 주식시장에 대해 발표했다. 밸류엑스는 해외 주요 헤지펀드 매니저들 및 기관 투자자들이 참석하는 금융 컨퍼런스로서, 동아시아계 투자회사에서 강연자로 나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페트라의 이 부사장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개최된 밸류엑스 중동에서 "한국의 ‘핫한’ 수출상품: 한국의 팝컬처(Hot Exports from Korea: Korean Pop Culture)"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하였고 이를 통해 최근 글로벌 상품으로 거듭나고 있는 한국의 K-pop, K-movie, K-drama, K
하이 퍼포먼스 아이웨어 브랜드 ‘바이코즈(VYCOZ)’가 뉴 컬렉션인 ‘인클라인 에이(INCLINE A)’를 출시하고 키미앤일이(Kimiand12)와 협업한 아트 패키지를 선보인다.바이코즈는 일반적인 나사 조립이나 용접이 아닌 바이코즈만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완성한 이상적 구조의 프레임과 간결하고 모던한 디자인의 다양한 아이웨어를 선보이고 있는 스크루리스(Screwless) 브랜드다.새롭게 출시한 ‘인클라인 에이’ 컬렉션은 15g 전후의 아세테이트 프레임에 바이코즈가 개발한 스피어 힌지 구조를 적용해 가볍고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한다. 여기에 현대적이고 트렌디한 실루엣을 더했다.아울러 바이코즈는 새로운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아티스
프랑스 하이주얼리 브랜드 부쉐론(Boucheron)이 배우 고윤정을 새로운 글로벌 앰버서더 선정한 소식과 함께 ‘TOGETHER AS ONE’ 홀리데이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홀리데이 캠페인에서는 부쉐론만의 아이코닉 컬렉션들을 다양한 스타일링으로 선보였으며, 글로벌 앰버서더인 알렉사 청, 누르 아리다, 주동우, 쿤링, 로라 또한 이 캠페인에 함께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브랜드 측은 “부쉐론이 추구하는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자유롭고 대담한 여성상이 그녀의 이미지와 맞닿아 있다”며 “뛰어난 연기력, 진취적으로 나아가는 모습을 통해 앞으로 브랜드와 함께 할 여정이 기대된다”고 전했다.한편 고윤정은 2022년 개봉 예정인 영화
브랜딩 컨설팅 에이전시 슬래시(Slash)는 지난 11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 간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통해 진행된 와인대학교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전 신청자가 3,659명에 달해 모집 3일 만에 신청이 마감되었으며, 블로그를 비롯해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포스팅 등 각종 SNS 채널 업로드 679건, 인증 이벤트 참여 332건 등 자발적인 참여 인증이 약 1,000건 이상인 것으로 집계됐다. 와인대학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홈술 문화에 알맞은 ‘와인’과 3차원 가상세계인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이라는 신개념 플랫폼의 만남으로 행사 전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다. 와인 초심자와 매니아, MZ세대, 메타버스 관여자 등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및 실천 문화 확산을 목표로 운영되는 대국민 영화제 '2021 LG소셜캠퍼스 1분 1초영화제 AWARDS' 시상식이 지난 10월 30일 ZOOM 및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본 행사는 올해로 4회 째를 맞이한 공모전으로 친환경 사회적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돕는 LG소셜캠퍼스 활동의 일환이다. LG소셜캠퍼스는 LG화학, LG전자가 주최하고 있으며, 더좋은세상 피피엘이 주관하고 있다.이번 공모 주제는 '나와 세상의 가치가 케미 돋는 최고의 1분 1초를 만들어주세요!'로 공모 기간 동안 총 109편의 작품이 예선을 통과해 최종 후보작으로 선정됐다. 세부 주제는 총 8가지로△건강하고 행복한 삶 △깨끗한 물과
불가리가 11월 20일 세계 어린이날을 맞이해 12년간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는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MyWishforyou 캠페인을 진행한다. MY WISH FOR YOU 캠페인은 불가리 공식 디지털 및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선보이는 캠페인으로, 영감이 가득한 사진과 영상으로 전개된다. 이번 캠페인 사진은 비행하며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아이들의 소망을 담고 있다. 각자의 여러 꿈들이 모여 형상화된 조각상에는 불가리 세이브더칠드런 주얼리 컬렉션이 세팅되었고, 소원은 항상 현실로 이루어져야 함을 함축하고 있다.영상은 다양한 사람들이 아이들을 향해 보여준 소망들을 보여준다. 나이, 성별, 국경을 초월해 아이들이 지닌 사랑, 희망, 지원, 교
영유아 영어 교육브랜드 잉글리시에그가 슈돌 건나블리(박나은, 박건후) 남매를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잉글리시에그는 아이들이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쉽게 영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 영어교육 브랜드로, 다수의 영어 잘하는 아이들을 배출해낸 엄마들 사이에서 영어 교육 효과를 인정받고 있다.현재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전 국민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나은, 건후 남매를 모델로 선정하고, 유튜브 시리즈물 '나은이는 영어선생님'이라는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작하여 공개한다. 이는 잉글리시에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는 11월 11일부터 매주 새로운 에피소드를 만나볼 수 있다.잉글리시에그 관계자는 “사랑스러운 행동으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 ‘플러드셀 (Fluer de Sel)에서 2021FW 컬렉션을 선보였다.플러드셀은 프랑스 파리에서 시작된 브랜드로 럭셔리 하우스 브랜드 발망(BALMAIN)의 총괄 디자이너였던 로랑 슈나이더(Laurent Schnieder)가 이번 시즌부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합류해 플러드셀의 아이덴티티를 살린 컬렉션을 선보이며 큰 호평을 받았다.이번 21FW 컬렉션은 ‘The 90’s underground rave scene’을 컨셉으로, 90년대 언더그라운드의 감성을 담아 다운 제품과 퀼트에 퍼를 믹스한 아이템 등 과감한 믹스&매치 디테일로 기존의 패딩 브랜드들과 차별화된 플러드셀만의 감각적인 스타일을 제안한다.플러드셀은 프랑스, 영국, 일본 등 글로벌한 패
2030 대세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는 배우 구교환, 이주영과 함께 한 겨울 스페셜 메뉴 ‘울트라 치즈’ 샌드위치 3종 광고의 제작 현장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써브웨이 울트라 치즈 광고는 넷플릭스 시리즈 <D.P.>와 영화 <모가디슈>로 대세로 떠오른 구교환과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와 영화 <야구소녀>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준 이주영이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광고 풀버전 영상도 공개 일주일 만에 조회수 100만 건을 넘어서며 인기몰이 중이다. 이번에 공개된 비하인드 영상은 배우들의 솔직 담백한 인터뷰와 훈훈했던 촬영 현장을 담았다. 특히, 두 배우가 표정과 내레이
㈜리안파운데이션(대표 김치경)이 지난 16일 ㈜하이블럭스와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강한 연대를 기반으로 각각의 플랫폼 생태계를 확장하고, 마케팅 및 유저 활성화를 위해 이어가게 된다. 특히 리안파운데이션이 운영하는 플랫폼 '헐비(Herbee)'의 생태계 토큰인 'Bee토큰'과, 하이블럭스가 운영 중인 '하블' 앱 내 'Hibs토큰'을 '헐비'의 멀티월렛과 연동하여 상용화할 계획이다.소셜미디어 & ECP(Easy Communicate Platform) 플랫폼 '헐비'(Herbee)는 메타버스를 활용해 동네친구 및 동호회를 주선해주고, 만남 성사 시 Bee 토큰으로 보상을 해주는 플랫폼이다. 앱에 올라온 소개글 및 짧은 영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