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페이먼트 플랫폼 알파쿼크가 공식 커뮤니티 채널을 통해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inance Smart Chain, BSC) 기반 NFT 출시가 임박했음을 언급했다. 알파쿼크의 NFT는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스마트 체인(BSC)을 통해 런칭할 예정이며, 바이낸스의 접근성, 인프라와 솔루션을 통해 더욱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은 2020년 9월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런칭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검증된 소수 노드만이 블록을 생성하도록 설계되어 이더리움 대비 저렴한 가스비와 빠른 트랜잭션 속도를 장점으로 하는 최근 가장 주목받는 플랫폼이다. 앞선 바이낸스의 6월 NFT 거
성적동의란 성적 행위 이전 해당 행위에 대한 동의 의사를 서로 확인하는 과정으로 행동이나 말투를 통한 간접적인 표현이 아니라 ‘동의한다’는 직접적인 의사 표현이 필요하며, 세계적으로 성폭력 여부를 결정하는 데 무척 중요한 기준이 되고 있다.최근 국내에서도 성적동의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주식회사 투예스에서 자체적으로 기획, 개발하여 출시한 성적동의 기록 플랫폼 ‘그래그래’가 상호간의 성적동의 내용을 암호화하여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주목받고 있다.그래그래에서 성적동의 내용을 기록하는 보안 서버는 정보 보안 및 모의 해킹 전문기업과 협력하여 강력한 암호화 알고리즘이 적용되어
지난 5월 22일(토) 대한민국을 충격에 빠뜨린 끔찍한 사건이 벌어졌다. 군대 내 성추행 피해가 있었음에도 이를 은폐, 회유하려던 조직 내의 압박에 못 이긴 피해자가 끝내 스스로 생을 마감하고 이를 동영상으로 남긴 것. 공군 20전투 비행단의 여성 부사관이었던 피해자는 남자친구와 혼인신고를 하고 행복한 신혼생활을 맞이해야 할 순간에 이 같은 극단적인 선택을 하였다. 지난 3월, 이 모 중사는 회식에 참석하라는 선임의 지시를 받았다. 당시, 코로나 집단 감염이 발생했던 이 부대에는 음주와 회식 금지령이 내려졌던 상태였으나, 이 중사는 회식에 참석할 수밖에 없었다. 평소에도 이 중사를 지속적으로 괴롭히며 힘들게 했던 선임의 지
변호사 상담을 하다 보면 억울한 의료사고를 당했다며 찾아오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실제 의료진이 어떤 과실을 저질렀는지 정확하게 특정하고 있는 고객은 많지 않다. 그리고 그 과실을 특정하더라도, 실제 법원에서 인정될 수 있는 경우는 손에 꼽을 정도이다. 또, 환자나 유가족들은 막연하게 수사기관이 알아서 업무상과실치상을 밝혀줄 것이라 기대하지만 사실 의료사고로 형사책임을 물으려면 고소장을 작성하는 단계에서부터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 그렇다면 의료소송을 하기 위해선 어떤 걸 준비해야 할까. 김준성 의료전문변호사의 조언을 들어보았다.Q1. 아버지께서 급성복통으로 수면내시경을 하다 갑자기 뇌사상태에 빠지셨다. 의료
네이버카페 ‘산준모’(산업안전(산업)기사, 위험물산업기사(기능사)를 준비하는 사람들)가 2021년도 산업안전산업기사 및 위험물산업기능사 자격증 무료강의를 제공 중이다. 산준모 네이버 카페에 회원가입을 하고 교재를 구매하면 국비지원 종류가 없어도 산업안전산업기사, 위험물관리기능사 자격증 온라인 특강을 전부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하는 건설안전관리자, 방재안전직공무원부터 설비보전기사, 건설현장소장 분야 일자리 취업이나 관련 기술학교 교육을 원하는 사람까지 누구나 이 같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산준모의 산업안전기사, 산업안전산업기사, 위험물산업기사 인강은 ▲1차 필기 핵심이론/과년도 ▲2
㈜디에이치씨코리아이엔씨는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클렌징 오일 부분 1위 수상을 기념해 6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일간 DHC 딥 클렌징 오일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해당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휴대용으로 사용하기 간편한 딥 클렌징 오일 샘플킷과 딥 클렌징 오일 20ml를 추가 증정한다.DHC 딥 클렌징 오일은 유화 작용을 통해 오일이 모공 속으로 스며들어 노폐물을 밀어내 간편하고 깔끔하게 메이크업을 지울 수 있으며, 메이크업은 물론 미세먼지, 피지, 노폐물, 묵은 각질까지 말끔하게 클렌징해준다. 특히 미세먼지의 경우 딥 클렌징 오일 1회 사용 후 98.69% 세정 가능한 점
자동차 유튜버 ‘이아나TV’가 외계인이 만든 슈퍼카로 유명한 ‘포르쉐 911 까레라S 카브리올레’의 리뷰 영상을 공개했다.이번 영상은 ‘부산 포르쉐 SSCL’의 협조와 함께 의사 유튜버가 진행해서 유명해진 ‘닥터코알라TV’의 유튜버 ‘닥터코알라’가 직접 구입한 개인 포르쉐 911 차량을 통해 이아나TV X 닥터코알라TV의 합방 리뷰로 진행되었다.포르쉐 911은 많은 자동차 매니아들이 드림카로 뽑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있는 포르쉐의 시그니처 아이콘으로 특유의 디자인 헤리티지와 함께 6기통 수평대향 엔진이 위에 배치되는 구조가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는 역사와 전통의 스포츠카 중 하나이다.코드네임 992를 부여받은 포르쉐 911은 50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마스크가 생활필수품이 된 후, 입 냄새와 충치 등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마스크를 착용하면 공기가 잘 통하지 않고, 구강 주위 근육의 사용과 타액 분비가 감소해 입속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만들어지기 때문이다.그래서 양치를 할 때에는 어금니 안쪽과 잇몸, 혓바닥까지 꼼꼼하게 칫솔질을 해야 하며, 혼자 양치를 하기 어려운 아이에게는 키즈 전용 치약을 통해 올바른 구강건강 관리 습관을 길러줘야 한다.이에 태남생활건강의 퍼스널 케어 브랜드 ‘밀크바오밥’이 베이비&키즈 라인을 통해 어린이 치약 2종을 출시했다. 양치 후 헹굼물을 뱉는 게 서툰 아이를 위한 '퓨어마일드 원스텝 치약(무
건강한 간식거리를 만드는 산과들에에서 할매니얼 입맛 사로잡는 신규 몬드볼 3종을 출시했다.최근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옛 정취를 선호하는 일명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가 급부상하면서,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단맛, 맵고 짠맛 등 자극적인 맛보다는 고소하고 편안한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흑임자, 쑥, 인절미가 주재료로 떠오르고 있다. 실제로 유통업계에서는 이런 흐름을 겨냥해 따뜻한 품 같으면서 동시에 신선한 재미도 줄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쏟아내고 있다. 이런 가운데 코로나 시대에 집에 오래 머무는 사람들의 무료함을 달래주는 추억의 맛 아몬드볼이 출시됐다.새롭게 출
NCT 해찬의 팬덤이 해찬의 22번째 생일을 기념하여, 코로나19 장기화로 방역물품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에게 마스크 2만 2,000장을 기부했다. 기부된 마스크는 NGO ‘함께하는 사랑밭’을 통해 코로나19 방역에 취약한 저소득층 노인‧장애인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마스크 기부를 기획한 NCT 해찬의 팬덤 관계자는 “적은 금액이지만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해찬의 팬덤은 이번 기부를 포함해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으로 코로나19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했음은 물론, 성숙한 팬 문화의 모범을 보였다.이번 기부를 도운 실천하는 NGO ‘함께하는 사랑밭은‘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글로벌 향기 마케팅 기업 아이센트(대표 최아름)는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대표 울프 아우스프룽)의 세번째 향기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2015년 창립 30주년을 기념하여 제작한 차량전용 인테리어 퍼퓸 ‘No. 1’ 과 2016년에 선보인 ‘HAN SUNG No. 2’에 이어, 세번째로 런칭한 시그니처 향기 에세이 ‘Passion Mystique’(빠씨옹 미스띠끄)의 향기 프로젝트에서 전반적인 디렉팅을 담당했다. ㈜아이센트는 기업과 브랜드의 정체성을 담은 시그니쳐 향을 개발하고 ‘후각로고’를 형성하는 공간 향기 디자인 전문 기업으로, 미국 향기 마케팅 기업 프롤리텍(Prolitec)의 국내 독점 에이전시이다. 최근에는 패션브랜드, 레스토랑,
6년 연속 미국 판매 1위(SPINSSCAN 2105-2020 기준) 프리미엄 유기농 비타민 브랜드 마이카인드가 오는 4일(금) 저녁 8시 45분 GS SHOP 최장수 프로그램 ‘똑소리’를 통해 홈쇼핑에서 첫선을 보인다. ‘똑소리’는 쇼핑호스트 임효진과 방송인 이상민이 진행을 맡은 GS SHOP 대표 방송 프로그램으로,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트렌디한 리빙 상품을 엄선해 ‘똑소리’만의 구성과 혜택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이다.마이카인드 관계자는 “엄선된 제품만을 골라 선보이는 GS샵 똑소리를 통해 마이카인드의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첫 홈쇼핑 방송인만큼 마이카인드의 인기 상품인 멀티 3종과 함께 다양한 혜택이
프리미엄 소파 브랜드 “에싸소파(ESSA)”가 방송인 “이지혜”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사랑하는 가족을 위한 패밀리소파를 출시했다. 이지혜는 사랑하는 남편과 딸을 위해 친환경 기능성 에싸 카시미라 패브릭으로 포근하고 부드러운 디자인의 ‘태리소파’ 와 ‘태리키즈소파’ 2가지를 디자인했다. ‘태리소파’에는 최상의 착석감을 위해 매트리스에서 자주 쓰이는 메모리폼을 에싸소파(ESSA)의 독자적 기술로 성형 가공한 ‘에어리폼(AERIFOAM)’을 적용하여 마치 구름 위에 있는 듯 기분 좋은 편안함을 오래도록 느낄 수 있다. 또한 ‘태리소파’는 전체적으로 둥근 곡선의 부드럽고 낮은 디자인으로 안정감이 느껴지며, 공간이 넓어 보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