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디지털자산공정거래협회가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의 발전과 디지털자산 시장의 공정한 경쟁 및 거래를 위해 발족하고, 지난 18일 서초구 소재 협회 대회의실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디지털자산공정거래협회는 블록체인과 디지털자산 업계의 권익을 보호한다는 큰 틀 아래, 업계가 처한 상황을 국회 및 행정기관, 언론사 등에 제대로 전달하고, 본 업계 시장 전체가 공정한 기준과 제도 속 질서를 유지하고 평가하는 것을 목적으로 세워진 단체다. 디지털자산공정거래협회는 향후의 운영계획으로 디지털자산 공정거래를 위한 ‘디지털자산 거래법’ 입법 추진, 디지털자산 발행자를 위한 기술 가이드 제시 및 기술 검수 기구 설치, 디
서울시가 운영하는 외국인 투자·창업 종합 지원기관인 인베스트서울센터(Invest Seoul Center, ISC)에서 기술 창업을 희망하는 외국인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법무부 창업이민종합지원시스템(OASIS)과 연계하여 ‘외국인 창업대학’을 운영한다.인베스트서울센터는 외국인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국내 창업 및 기술창업 역량강화를 위해 2021년 현재까지 외국인 창업대학 4기 과정을 운영하였으며, 오는 8월 24일(화), 15:00까지 5기 한국어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은 8월 24일(화), 15시까지 선착순 마감되며, 인베스트서울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신청 가능하다. 기술 창업을 희망하는 외국인 (예비)창업
코로나19 여파로 캠핑, 차박 등 사람들과 접촉을 최소화한 채 근교의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는 이른바 ‘비대면 여가’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간편한 짐 정리를 돕는 ‘미니 뷰티템’이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짧게는 당일치기, 길어도 1박 2일 정도의 일정으로 떠나는 만큼 최대한 짐을 가볍게 할 수 있는 제품의 인기가 높아진 것이다. 이에 뷰티업계는 기미 케어, 피부 진정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스킨케어 제품부터 손 세정 등 위생용품을 아우르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동국제약의 기능성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최근 간편한 기미 케어를 돕는 ‘마데카 멜라 캡처 스틱’을 선보
일본 가가와현 나오시마 정에 속한 작은 섬 나오시마의 부두잔교에는 낯익은 설치물이 있다. 바로 세계적인 작가 쿠사마 야요이의 「노란 호박」이다. 이 앞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 매년 오십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나오시마 섬을 방문한다기사 전송. 나오시마가 이렇게 엄청난 관광객을 맞이하게 된 것은 신개념 도시재생 사업, ‘타운매니지먼트’ 덕분이다.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는 지자체와 공공기관들이 부동산 가치와 지역민들의 삶의 질까지 업그레이드 시키는 차세대 도시재생 개발 방식으로 ‘업글땅’ 타운매니지먼트를 주목하고 있다. ‘땅을 업그레이드한다’고 하여 ‘업글땅’이라고도 불리는 타운매니지먼트는 해외에서는 이미 선
최근 결혼 4년만에 쌍둥이를 임신한 사실을 고백한 성유리가 연일 쏟아지는 축하선물에 대한 감사인사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전했다. 성유리는 “감사해요, 동물을 사랑하는 착한언니 잘 먹을게”라는 감사인사와 함께 먹음직스러운 과일과 젖병 세트 선물 사진을 공개했다. 또 아기 옷, 육아서적, 분유타는기계, 유기농 차, 신생아 양말 등 임신을 축하하는 지인들의 선물들을 인증하기도 했다. 성유리는 2017년 프로골퍼 출신 안성현 코치와 결혼했으며, 현재 쌍둥이를 임신했다.
토지와 건축물 등의 거래를 알선하고 그 대가를 받는 중개 업무는 공인중개사 자격을 취득한 자만 할 수 있으며 공인중개사는 공인중개사법에 따라 그러한 권리를 보호받는다. 때문에 공인중개사가 아닌 사람은 공인중개사 또는 이와 유사한 명칭을 사용할 수 없으며 공인중개사의 면허를 빌리거나 양수하는 것도 금지되어 있다. 공인중개사법위반 사실이 확인되면 1년 이하의 징역이나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공인중개사법이 공인중개사의 지위와 권리만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 법은 건전한 부동산 거래 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공인중개사에게 다양한 의무를 부과하고 있다. 우선 공인중개사는 자신의 면허를 다른 사람에게 양도하거나
+닥터 셀멜로(+Dr. CELLMALLOW)는 ‘SCR·SHR’을 선보였다. ‘SCR·SHR’은 피부 트러블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닥터 셀멜로의 ‘All In One Prestige Skin Care Soution’의 일환으로 개발됐다.SCR는 EGF(Epidermal Growth Factor) bFGF(Basic Fibroblast Growth Factor) 등으로 구성됐다.SHR(SKIN HYDRATION RECOVERY)은 ‘Sodium Hyaluronate’와 PDRN(Polydeoxyribonucleotide), Tranexamic Acid 등으로 제작됐다.+닥터 셀멜로 김미지 대표는 “여름철이 되면 많은 여성들이 피부트러블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다”며 “‘SCR·SHR’은 민감한 피부에도 적용 가능하며 집에서도 간편하게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지구를 보존하고 인류를 질병에서 벗어나게 하고자 자연과 인간이 아름답게 공존하는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서 오는 11월 11일 오전 11시 전 지구인이 참여하는 ‘지구 키스의 날’ 행사가 개최된다. 코로나19로 인해 대부분 침체한 가운데 지구촌 모든 이들이 함께 동시에 비대면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지정된 시간에 지구촌 누구나 시청이 가능하도록 온라인 생중계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전 지구인이 한 사람도 빠짐없이 지구를 아끼고 사랑하는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수 있다고 한다.지구촌 모든 인류가 자연에 대한 사랑 실천운동이라고도 불리는 이번 행사는 지구촌의 모든 인류가 동일한 시간에 대자연과의 대화를
파고다 종로학원에서 기초일본어 학습자를 위해 4명의 선생님이 각기 다른 특징으로 수업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오프라인 수업뿐만 아니라 온라인클래스와 온라인 라이브 클래스로 수강생이 원하는 시간과 공간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변서은 강사 수업은 문법 설명, 작문, 회화, 독해, 청해 연습의 5단계 학습으로 초보자가 종합적으로 일본어 기본기를 다질 수 있다. 매시간 과제 및 한자 핸드아웃 제공하고, 꼼꼼한 피드백으로 학습 효과를 돕는다. 기초일본어 수업 중 가장 다양한 시간과 수강 방법으로 개설되어 있어, 학습자들이 자신의 시간에 맞춰 편하게 수업을 고를 수 있다. 이진희 강사
글로벌 청소가전 전문기업 로보락(Roborock)은 2021년 상반기 국내 올인원(흡입+물걸레)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점유율 40%를 차지하며 시장 1위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규모는 2018년 약 800억원, 2019년 1000억원, 2020년 1500억원 수준으로 최근 3년간 연평균 37% 증가했으며 올해는 1900억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로보락의 올해 상반기 매출액은 21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4% 대폭 성장했다. 회사 측은 이 같은 높은 실적의 배경으로 비대면 채널 다각화를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한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현재 로보락은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 물량의 70% 이상이 온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이 8월 23일부터 이틀간 ‘2022 직업상담사 단기합격 설명회’를 온라인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직업상담사 김대환 교수와 다채로운 합격전략을 나누고자 기획했다. 2022년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한 직업상담사 전망과 출제경향, 과목별 공부 방법을 설명하고 교수와의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했다. 설명회 종료 후에는 직업상담사 전문 학습매니저의 1:1 맞춤 컨설팅이 진행되고, 수험생들은 실무부터 취업까지 평소 궁금했던 점들을 자유롭게 상담받을 수 있다. 설명회 참가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참가자 전원에게 에듀윌 수강할인권을 지급하고, 질문 참가자에게는 치킨, 피자, 신세계 백
미래생활㈜은 생활위생용품 브랜드 ‘잘풀리는집’이 ‘2021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한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와 제품을 소비자가 직접 투표에 참여해 선정하는 행사다.‘잘풀리는집’은 약 61만명이 참여한 투표에서 ‘올해의 화장지 부문’ 1위를 6년 연속 수상하며, 굳건한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잘풀리는집은 모바일 최적화로 구매 편의성을 높인 잘풀리는집의 홈페이지 리뉴얼 이벤트와 코로나로 우울한 일상 속 행복을 응원하기 위한 “어느날 우리집이 잘풀리는집이 되었다” 캠페인을 통해 총 31만회 이상의 누적 영상 시청을 기록하
상조서비스 기업 프리드라이프(대표 김만기)가 오는 31일까지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프리드라이프를 대표할 브랜드 캐릭터를 찾는 이번 디자인 공모전은 디자인 콘테스트 플랫폼인 '라우드소싱'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특히 총 1,3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는 이번 공모전의 1등 당선자에게는 1,000만 원, 2등에게는 3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캐릭터는 향후 프리드라이프의 광고, SNS 콘텐츠, 이모티콘 및 굿즈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이번 공모전은 기존 상조기업의 무거운 이미지와 차별화하고,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으로서의 브랜드 정체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