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중증장애인생산품 박람회」가 9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보건복지부와 한국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130여 개 직업재활시설이 참가해 다양한 제품과 체험을 선보인다.이번 박람회에서는 중증장애인 근로자들이 직접 생산한 생활용품, 먹거리, 선물세트 등이 전시·판매되며, 관람객이 직접 체험하고 상담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돼 생산 현장과 소비자가 연결되는 교류의 장이 될 예정이다. 개막식에는 홍보대사 간미연과 가수 양파가 함께하며, 폐막식은 김완선, 김태형, 김민경이 진행을 맡는다. 또한 신인 아이돌 그룹 S2IT이 축하 공연을 펼쳐
로레알 프로페셔널(L’Oréal Professionnel)이 지난 7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6 SS 서울패션위크’의 백스테이지 파트너로 참여하며, 디자이너 브랜드 ‘라이(LIE)’와 ‘뉴웨이브보이즈(NEW WAVE BOYS)’의 무대를 함께했다.서울패션위크는 한국을 넘어 아시아 전역에서 주목받는 글로벌 패션 행사로, 차세대 디자이너들의 창의적인 작품을 통해 매 시즌 새로운 흐름을 제시하고 있다. 로레알 프로페셔널은 이번 무대에서 모델들의 개성을 살린 스타일링을 통해 런웨이 연출에 힘을 보탰다.특히 자사의 대표적인 스타일링 제품인 ‘에르네뜨(ELNETT)’와 ‘테크니아트(TECNI.ART)’가 활용됐다. 다양한 질감 표현과
반려동물 장례식장 ‘이별공간’이 보호자들의 슬픔을 덜어주기 위해 24시간 상담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별공간은 울산 유일의 정식 허가를 받은 반려동물 장례식장으로, 합법적 화장 절차, 장례식, 납골당뿐만 아니라 보호자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24시간 상담 시스템 역시 갑작스러운 상황에도 언제든 상담 및 예약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결정됐다. 새롭게 도입된 24시간 상담 시스템을 통해 보호자들은 대표 전화나 홈페이지, 카카오톡을 통해 장례 문의와 예약을 언제든 할 수 있으며, 야간이나 휴일에도 신속하게 응대한다. 장례의 경우 예약제로 운영되므로 방문 전 사전 예약이 필요하
대한민국 자연에서 온 성분으로 만드는 비건 클린 뷰티 브랜드 밀바랩의 ‘제주 용암해수 보습 앰플 에센스’가 2025 ‘얼루어 베스트 오브 뷰티 어워드(이하 베오뷰)’ 보습&세럼&에센스 부문에서 위너로 선정됐다. 베오뷰는 글로벌 뷰티&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얼루어 코리아가 주최하는 뷰티 어워드로, 뷰티 전문가들의 블라인드 테스트를 반영해 매년 최고의 화장품을 찾고 있다. 오직 제품력만으로 선정되고 있어 공신력이 높은 어워드로 평가받고 있다. 이러한 베오뷰에서 보습&세럼&에센스 부문 위너로 선정된 ‘제주 용암해수 보습 앰플 에센스’는 태고의 제주를 담은 듯 깊고 풍부한 생명력을 지닌 제주 용암해수를 함유한 수분에센스다
작사가이자 작곡가인 ‘문필’이 지난 8월 20일 첫 정규 앨범 ‘위로’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상실과 회복’이라는 깊은 내면적 여정을 음악으로 풀어낸 작품으로, 단순한 음반을 넘어 깊은 상처와 슬픔을 겪는 이들을 향한 음악적 위로의 메시지를 담았다.앨범의 시작은 개인적인 상실에서 비롯됐다. 오랜 친구의 갑작스러운 이별, 그리고 그로 인한 우울과 공황장애의 시간 속에서 문필은 음악을 통해 다시 자신을 회복해 나갔다. 바다를 바라보며 위안을 얻던 순간은 곡의 출발점이 되었고, 그 기억은 이번 정규 앨범 전체의 정서를 이끌어가는 원천이 되었다.사운드는 담백한 어쿠스틱 피아노와 부드러운 바이올린, 잔잔한 스트링으로 채
트렌디한 감각으로 2030 세대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는 온야드(Onyard) 헤어살롱이 글로벌 헤어케어 브랜드 살롱핸즈(Salon Hand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안티에이징, 슬로우 에이징 두피케어’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단순히 인기 헤어살롱과 제품사의 만남을 넘어, K-뷰티의 새로운 중심지로 떠오른 성수동의 위상을 한 단계 끌어올릴 전망이다. 온야드 헤어살롱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살롱핸즈의 전문적인 제품 라인업을 기반으로 최신 뷰티 트렌드를 접목한 차별화된 K-뷰티 통합 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최근 20대 젊은 층 사이에서도 스트레스와 환경적 요인으로 두피 및 탈모 관리에 대한 관심이 급
㈜와이엔비컴퍼니가 운영하는 카페 브랜드 ‘미루꾸커피’가 고양특례시와 손잡고 고령층을 위한 일자리 창출 사업에 나섰다. 양측은 지난 8월 22일 고양시 새마을회 대회의실에서 ‘실버 바리스타 양성 교육과정’ 협약식을 열고, 전문 인력 양성과 일자리 연계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식에는 고양특례시장과 미루꾸커피 관계자를 비롯해 고양 실버인력뱅크, 노인 일자리 참여자 등 약 60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실버 바리스타들이 직접 선보인 핸드드립 시연과 협약 대표자들의 커피 추출 퍼포먼스가 진행돼 현장의 의미를 더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고양시는 60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실무 중심의 교육 과정을 마련하고, 국제 공인 SCA 바리
웰킵스컨슈머블㈜의 라이프케어 전문 브랜드 뷰카(VUCA)가 9월 8일, 공식 온라인몰을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뷰카 클래식 딥 모이스처 포밍 핸드워시 베이비파우더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2024년 쿠팡 신상품 베스트 어워즈 '핸드워시' 부문에서 수상한 ‘뷰카 클래식 퍼펙트 클린 포밍 핸드워시’의 신규 라인업이다. 남녀노소 모두 선호하는 베이비파우더 향을 적용해 가족용 핸드워시로 손색없으며, 환절기에도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보습력을 강화했다.최근 위생 습관이 생활화되면서 소비자들은 자주 손을 씻으면서도 피부 건조를 줄일 수 있는 제품을 찾고 있다. 뷰카는 이러한 니즈를 반영해 항균력과 보습
3Y 코프레이션 소속 버추얼 스트리머 테리눈나와 캐릭터 스튜디오 폰디와의 콜라보 캐릭터인 ‘쪼꼬테리’ 인형이 지난 9월 6일 오후 2시 판매가 시작됐다. 해당 인형은 버추얼 크리에이터 그룹 '스타데이즈' 멤버 3인의 생일 기념 특별 굿즈 발매 캠페인의 마지막 주자로, 테리눈나의 생일을 기념하여 한정판으로 제작됐다. ‘쪼꼬테리’는 노래하는 테리눈나의 작고 사랑스러운 모습을 담아, 팬덤 ‘올리고당’과 함께 합창을 이끄는 세계관을 보여준다. ‘쪼꼬테리’는 성악을 전공하여 아름다운 노랫소리를 가진 스트리머의 특성을 살려, 작은 체격으로도 팬들을 지휘하며 기세 좋게 합창을 이끄는 캐릭터성을 선보였다. 인형의 완성도와 캐릭
취미 모임 플랫폼 오이(OE)를 운영하는 ㈜비바라비다는 프리미엄 구독 모임을 출시하고, 단순 취미 공유를 넘어 “인생을 더 행복하게”라는 가치를 담은 플랫폼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오이(OE)는 지난 3년간 무료 중심 운영 과정에서 발생한 무분별한 가입과 유령 모임 증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플랫폼 구조를 개편했다. 회사에 따르면 가입만 하고 활동하지 않는 회원, 책임 없이 개설된 모임, 방치된 커뮤니티로 인한 신규 회원의 이탈이 주요 과제로 나타났다. 내부 데이터 분석 결과 소액이라도 회비를 걷는 모임의 활동률이 무회비 모임 대비 82% 이상 높게 확인되면서, 책임 기반 참여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구독 모델을 도입했다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이 새로운 캠페인 ‘Heineken® Rooftop Revival : 옥상의 재발견’을 선보인다. 이번 캠페인은 하이네켄 글로벌이 한국 시장에서 발견한 특별한 소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하이네켄 코리아와 공동 투자·기획한 프로젝트로, 한국 소비자들이 마주한 소셜 라이프의 장벽을 새로운 관점에서 풀어내고자 했다. 서울은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초밀집 메가시티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도심이 복잡할수록 외로움은 더 깊어진다. 서울 면적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옥상은 대다수 비어 있거나 활용되지 않은 채 방치되어 왔다. 하이네켄은 이 ‘한국의 초록색 옥상’을 브랜드의 아이코닉한 그린 컬러와 연결해, 새로운 가
LX하우시스가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인테리어 건축박람회 ‘부산코리아빌드’에 참가한다.LX하우시스는 실제 주거 공간을 구현한 체험존과 상담존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관람객은 현장에서 창호와 인테리어 자재의 성능과 디자인을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전문 상담을 통해 개별 주거 환경에 맞는 리모델링 솔루션도 제공받을 수 있다.특히 창호 ‘뷰프레임’은 LX Z:IN 창호만의 기능성에 더해 창틀이 거의 보이지 않는 베젤리스 디자인으로 고객들에게 큰 관심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상담부스에선 부산 경남 지역 ‘LX하우시스 지인스퀘어’ 전시장 소속 대리점의 인테리어 전문가 20여 명이 상주하여 1:1
국내 일러스트레이션 산업을 대표하는 오프라인 플랫폼 ‘K-일러스트레이션페어’가 지난 8월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행사에서 약 3만 5천 명의 관람객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이번 전시에는 신진 작가부터 유명 브랜드까지 참여해 활발한 교류의 장이 마련됐으며, 마곡 지역의 문화·예술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다는 평가를 받았다.차기 행사인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6’은 2026년 1월 29일(목)부터 2월 1일(일)까지 서울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다. 새해의 시작을 여는 대표 일러스트 전시회로 자리매김한 이번 행사는 국내외 작가 및 브랜드가 한자리에 모여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다채로운 작품을 선보일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