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 추적 및 무선 통신 기술 분야의 세계적 선도기업인 유블럭스(u-blox, 한국지사장: 손광수)는 최근 아태지역 주요 자동차 고객들의 신규 프로젝트에 채택됨으로써 2026년부터 1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처럼 자동차 분야 주요 고객들이 유블럭스를 파트너로 채택한 것은 이들이 자율주행을 위한 위치추적 솔루션과 관련하여 유블럭스의 기술 선도성을 인정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다양한 자동차 제조사들이 새롭게 선보일 모델에 유블럭스의 고정밀 GNSS(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 F9 플랫폼이 사용될 예정이다. 이 플랫폼은 자율주행 애플리케이션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기능들을 갖추고 있
스토킹 처벌법이 수차례 개정되며 스토킹 처벌 범위가 점점 넓어지고 있다. 피해자들이 구제 받을 길 없던 법 적용 이전과 달리 지금은 오히려 스토킹 처벌 남용에 대한 우려가 제기될 정도다. 하지만 당국에서는 신종 범죄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기 위해 스토킹 처벌법을 더욱 폭넓게 활용할 것으로 보인다. 올해 1월 12일부터 개정 시행 중인 스토킹 처벌법에 따르면 기존 스토킹 범죄 외에도 정보통신망을 이용해 상대방 등의 개인정보, 개인위치정보 등을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배포 또는 게시하는 행위도 스토킹 행위로 인정된다. 정보통신망을 통해 상대방의 이름, 명칭, 사진, 영상 또는 신분에 관한 정보를 이용해 자신이 상대방 등인 것처
DX 시대를 선도하는 K-LMS 대표기업 ㈜메디오피아테크(대표 박경선)와 오픈배지 전문기업 ㈜레코스(대표 노원석)가 ‘대학 인재 육성과 글로벌 교육 시장 대응을 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지난 21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사는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고유 솔루션 및 서비스를 기반으로 ‘대학의 인재육성과 교류, 급변하는 글로벌 교육 시장의 흐름에 맞는 교육 운영관리 서비스 제공’의 성공적인 수행 및 확산을 공동의 목적으로 확인하고, 실행을 위한 시작으로서 업무제휴에 서명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메디오피아테크가 자체 개발 및 공급하고 있는 에듀트랙(EduTrack) 등 교육운영관리 솔루션 및 서비스에 ㈜레코스의
유럽 전통을 이어가는 브랜드, 닥스(DAKS)가 다가오는 봄을 맞아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편안함을 결합한 더비슈즈를 제안한다.DMX332은 닥스에서 개발한 새로운 스타일의 라스트를 적용하여 실루엣에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이 제품은 특유의 노멀한 디자인과 편안한 착화감으로 주목받고 있다.블랙, 다크 브라운, 사피아노 등의 뉴트럴한 컬러 톤을 활용해 미니멀한 실루엣에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월형 부분에 스폰지 쿠션과 논슬립 샤무드를 적용하여 착화 시 편안한 쿠션감을 극대화시켰다. 또한 부드러운 천연 소가죽 소재는 고급스럽고 단정한 느낌을 전하며, 3cm 아웃솔(굽)은 키 높이 효과까지 더했다.닥스 관계자는 "봄맞이 스타일 고민을
체인위드와 카나랩스의 전략적 파트너십(MOU) 체결이 발표됐다. 양사는 이번 MOU의 주된 목표로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를 꼽았다. 체인위드는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보상을 제공하는 'C2E(Community to Earn)' 모델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의 새로운 가능성을 탐색하며, 체인위드의 첫 번째 프로덕트인 'C2E WALLET'은 이 모델(C2E)을 기반으로 하여 사용자들이 커뮤니티 내에서 활동함으로써 실질적인 토큰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혁신적인 보상형 지갑 서비스다.카나랩스는 'C2E WALLET'의 개발에 계정추상화(AA) 기술을 제시함으로써, 체인위드와 함께 대규모 WEB 2.0 사용자들의 WEB 3.0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기술협력에 착수했다. 카나랩스의 A
온라인종합여행플랫폼 웹투어(대표 홍성원)는 한국철도공사와 협업하여 2월 20일부터 시작된 지역관광 결합형 KTX할인 행사에 참여한다.지역관광 결합형 KTX할인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2024년 여행가는 달 행사의 혜택 중 하나로 여행을 목적으로 KTX승차권을 구매 시 최대 5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여행가는 달 행사 기간 중에는 교통, 숙박 등 지역관광을 위한 다양한 영역에서 여행자들을 위한 할인혜택이 제공되는데 그 중 교통혜택으로 KTX 승차권 예약과 함께 △숙박 △입장권 △렌터카 등 지역관광상품을 함께 구매 시 주중 최대 50%, 주말 및 공휴일 최대 30% 할인 받을 수 있다.여행가는 달 행사는 2월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마이원픽(MY1PICK)’은 ‘2024 K-POP을 장악할 신인 아이돌’을 주제로 진행한 투표에서 보이그룹 올아워즈(ALL(H)OURS)가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해당 투표는 투표 시작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 데뷔한 ‘신인 아이돌’로 구성됐다. 투표 후보에는 남자 신인 아이돌 10팀과 여자 신인 아이돌 10팀으로 총 20팀이 올라 불꽃 튀는 경합을 벌였다.올아워즈는 건호(KUNHO), 유민(YOUMIN), 제이든(XAYDEN), 민제(MINJE), 마사미(MASAMI), 현빈(HYUNBIN), 온(ON:N)으로 구성된 이든엔터테인먼트 소속 7인조 보이그룹이다. 지난 1월 첫 번째 미니 앨범 ‘올아워즈'(ALL OURS)를 발매하고 정식 데뷔했다.올아워즈는 “데뷔
기능성 침구 브랜드 호무로에서 2024 년 신제품 뉴 필굿 사계절 이불과 패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신제품 이불과 패드 제품은 호무로의 겨울 알러지케어 침구 중 누적 판매율 20 만 건 이상의 기록을 갖고 있는 스테디셀러 필굿 라인의 사계절 침구 버전이다.기존 필굿 시리즈는 깔끔한 디자인과 호무로 자체 타공형 솜으로 포근함과 복원력까지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또한 업체 측에 따르면 호무로의 필굿은 300T의 초고밀도 알러지케어 원단을 사용해 높은 유해 물질 방어율을 자랑한다. 더불어 사람의 모발보다 33% 더 얇은 고양이와 같은 반려동물의 털박힘 걱정을 없는 이불로도 인기를 얻었다. 침구의 전 사이즈에 이
세계적인 임베디드 개발용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회사인 IAR은 자사의 주력 제품인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IAR Embedded Workbench for Arm)의 최신 버전인 9.50.3 기능안전(Functional Safety) 에디션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로 개발자는 자동차, 의료 기기, 산업 자동화, 가전 기기를 포함한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보다 안전하고 보안성 있으며 규정을 준수하는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배포판의 핵심은 안전이 관건인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인증 받은 정적 코드 분석 도구인 C-STAT 인증 버전의 가용성이다.Arm용 최신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의 기능 안전 에디션은 C++ 17 표준 규격을 준수하고 Corte
사단법인 한국섬유융합기술원의 역점사업으로 추진되는 2024국제섬유&패션전시회(PSID2024)가 2024년 2월 21일부터 23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에서 3일간 개최된다. 한중일 섬유기업들의 마케팅과 기술교류, 네트워크를 위해 개최되는 본 전시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중국커쵸섬유연합회의 후원으로 진행된다.본 전시회는 한국 섬유, 패션산업의 중심인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되는 첫 섬유관련 전문전시회라는 점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다양한 아세안 섬유관련 기업들이 참가해 판로개척, 마케팅 및 네트워킹의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주최사무국에서는 바이어상담회 및 섬유관련 전문세미나 등 다양하게 프로그램을
엔데믹 이후 본격적으로 야외활동이나 여행 수요가 늘며 일본에서 K뷰티가 수혜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eBay Japan구자현 대표이사)이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Qoo10)’에서 K뷰티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최근 1년 기준(2023년 2월~2024년 1월) 전년 동기간 대비(2022년 2월~2023년 1월) 전체적으로 1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외출이 잦을수록 사용량이 증가하는 향수는 판매량이 3배(205%) 큰 폭으로 늘었다. 바디·핸드·풋케어도 2배 가까이(82%) 늘었고, 스킨케어 제품도 전체적으로 17% 신장했다.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돼 선물로도 인기가 좋은 키트·미니세트·랜덤박
소음 감소 및 청력 보호를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룹 이어플러그’(Loop earplugs)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공식 입점한다는 소식을 알렸다.벨기에 프리미엄 이어플러그 브랜드 룹은 공동 창업자인 디미트리 오(Dimitri O)와 마르턴 보더베스(Maarten Bodewes)가 젊은 시절 파티를 즐기며 오토바이를 좋아한 경험에서 시작됐다. 몇 주 동안 이명 증상을 심각하게 겪으면서 그들은 청력 보호의 중요성을 깨닫고, 추구하는 삶을 유지하기 위해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어플러그를 찾았지만, 적절한 제품을 찾지 못했다. 결국, 그들은 청력을 보호하면서 스타일리시한 일상용 이어플러그를 직접 개발하여 시장에
럭셔리 패션 브랜드 맥카지(MACAKAGE)가 할리우드 스타인 알렉산더 스카스가드(Alexander Skarsgård), 스타일 아이콘 스텔라 맥스웰(Stella Maxwell)과 함께한 2024년 올 시즌 첫 글로벌 캠페인을 공개한다. 2월 20일 공개되는 2024년 봄/여름 캠페인은 맥카지만의 혁신적이면서도 모던한 우아함을 강조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시즌을 넘나드는 스타일링을 보여준다. 말리부의 건조한 자연 풍경과 독특한 선과 구조의 건축물을 배경으로 한 이번 캠페인은 유명 패션 포토그래퍼 셰인 래버디에르 (Shayne Laverdiere)가 촬영하고, 조지 코티나(George Cortina)가 스타일링을 담당했다. 24년 봄/여름 컬렉션에는 클래식한 울코트와 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