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뱅앤올룹슨(Bang & Olufsen)이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린 ‘3 데이즈 오브 디자인(3days of design)’에 참여해 ‘미래 세대를 위한 디자인’을 주제로 전시와 토크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행사는 6월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열렸으며, 100년의 디자인 철학에서 얻은 교훈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탐색하는 기회로 구성됐다.건축 스튜디오 BIG 본사에서 진행된 전시에서는 신작 오디오 시스템 ‘베오시스템 3000c(Beosystem 3000c)’가 공개됐다. 이 제품은 1985년 출시된 ‘베오그램 3000’ 턴테이블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으로, 최신 스피커 ‘베오랩 8’과 함께 아티산 월넛 마감으로 제작됐다. 총 100
AI 기술을 활용한 심리상담 키오스크 ‘위로미(Weromy)’가 지난 6월 14일, 기장군청 로비 및 야외광장에서 열린 2025 기장 가족과학체험학습 현장에 설치돼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었다.기장군 주최, 부산과학기술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과학을 품은 도시, 미래를 여는 기장'이라는 슬로건 아래, 과학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가족형 과학축제로, 다양한 체험 부스와 공연이 운영됐다.AI·로봇·우주과학을 비롯한 미래 기술을 주제로 한 ‘AI 과학방탈출’, ‘드론 농구 챌린지’, ‘움티머스 로봇 공연’, ‘천체관측 체험’ 등은 어린이와 가족 방문객들의 높은 참여를 이끌어냈다.이 가운데, 넥스브이가 선보
샤브샤브 무제한 뷔페 브랜드 ‘샤브올데이’가 오는 12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첫 해외 매장을 선보이며 글로벌 외식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운영사 올데이프레쉬 측은 오는 12월 미국 라스베이거스 지역에 첫 해외 매장을 오픈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샤브올데이는 샐러드바와 디저트까지 포함된 무제한 샤브샤브 콘셉트로 국내 시장에서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프랜차이즈다. 2년도 되지 않은 짧은 기간 동안 전국적으로 140여 개 매장을 개설했으며, 최근에는 월간 검색량이 175만 건을 넘어서며 대중적인 인지도를 확보했다.이번 미국 진출은 현지에서 급부상 중인 ‘AYCE(무한리필)’ 외식 트렌드와 샤브올데이의 브랜드 콘셉트가
한국나노기술원은 도내 유망 창업·중소기업의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사업화 촉진을 위하여 오는 7월 14일 ‘2025년 제2차 시스템반도체 OSAT 전문교육·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세계적으로 인공지능(AI) 산업 혁명이 가속화하고 AI 시장이 급성장하는 가운데 온디바이스AI 시스템반도체 산업 동향을 중심으로 유망 창업·중소기업의 사업화 성공을 위해 투자유치에 관한 전문가의 강연 및 네트워킹을 제공한다. 아울러 이번 세미나에서는 △온디바이스AI 시스템반도체에 집중하라(가천대학교 반도체대학 석좌교수/반도체교육원장 김용석) △성공한 스타트업 투자(블루웨일인베스트 대표 양희정) 등의 주제로 특강을
온라인 종합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는 7월 17일까지 진행되는 ‘2025년 여름맞이 대한민국 숙박세일페스타 본편’에 참여하며 행사 기간 동안 국내 호텔, 펜션 등 숙박 상품을 예약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숙박세일페스타’는 국내 여행을 장려하기 위한 전국 단위 할인 캠페인으로, 서울·경기·인천을 제외한 비수도권 지역 숙박시설에 대해 1인 1매 기준 최대 3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숙박 할인권을 지원한다.웹투어는 행사 기간 중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7만 원 이상 숙박상품 예약 시 3만 원 할인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발급
헬시플레저 식문화를 선도하는 포케 전문 브랜드 ‘슬로우캘리’가 지난 6월 13일, 호반그룹의 호반호텔앤리조트에서 운영하는 사내식당 ‘브랜드데이’ 행사에 참여해 임직원들에게 건강한 포케 메뉴를 선보였다. ‘브랜드데이’는 호반호텔앤리조트와 CJ프레시웨이가 협업해 진행하는 사내 식문화 프로젝트로, 매월 전국 유명 식당의 메뉴를 임직원이 사내 식당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 슬로우캘리는 브랜드의 대표 인기 메뉴인 ‘블랙페퍼 치킨 보울’과 식물성 재료 기반의 ‘오리엔탈 두부 포케’를 선보였다. 특히, 블랙페퍼 치킨 보울은 행사 당일 점심시간이 끝나기 전 조기 품절되는 등 임직원들로부터
최근 소년범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소년재판 과정에서 이뤄지는 ‘소년분류심사원 위탁’, ‘처분 전 교육명령’, ‘심리불개시 결정’ 등 일반형사재판과는 다른 생소한 명령이나 결정에 혼란이 초래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 먼저 소년분류심사원 위탁은 형사처벌이 아닌 ‘조사 및 심리를 위한 임시조치’지만 소년범과 부모 모두에게 사실상 ‘구속에 준하는 충격’을 남길 수 있어 그 의미와 대응방법에 대해 사전에 정보를 제대로 알고 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 실제 소년재판에서는 첫 심리기일에 보호자와 함께 출석한 소년범이 그 자리에서 위탁 결정을 받고 곧바로 소년분류심사원으로 이동되는 사례가 종종 발생
외국인 근로자가 임시마약류 ‘러쉬’ 밀수입 혐의로 구속됐지만, 법정에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고 석방됐다. 이번 사건은 마약류에 대한 엄정한 법적 잣대 속에서도, 제도적 특성과 개인의 특수한 사정을 충분히 설명해 구제를 이끌어낸 사례로 주목된다.한국에서 ‘러쉬’는 이소부틸 나이트라이트 성분이 포함된 2군 임시마약류에 해당한다. 이른바 ‘임시마약류 지정 제도’는 2011년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새로운 환각물질의 유통을 빠르게 차단하는 목적을 가진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이소부틸 나이트라이트 성분이 향정신성 효과를 유발하고 중추신경계에 작용할 수 있다는 이유로 3년 단위로 규제하고 있으며, 지정된 이후에는 정
경호·경비 전문 기업 이에스아이 컴퍼니는 경매 및 공매 대상 담보물에 대한 보존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관련 보안 업무를 전국 단위로 확대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이에스아이 컴퍼니는 25년 이상 축적된 경비·경호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문 인력의 체계적인 현장 운용과 맞춤형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공매 및 경매 진행 과정에서 채권 회수 전까지 담보 자산의 안정적인 보존이 중요한 만큼, 해당 분야에 특화된 관리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다. 서비스 대상에는 담보 계약 자산, 감정서 내 자산, 기계·기구 등 각종 현물 자산이 포함되며, 매각 절차 전후 전반에 걸쳐 보안 및 사후관리를 함께 수행하는 것이 특징
이탈리아 아웃도어 슈즈 브랜드 스카르파(SCARPA)가 오는 6월 24일(화), 커넥트현대 청주점 3층에 브랜드 단독 2호 매장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스카르파는 지난해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 첫 매장을 열며 국내 시장에 진출한 이후, 이번에는 청주 지역 고객들과의 접점 확대에 나선다.6월 24일부터 26일까지 프리 오픈, 6월 27일 정식 오픈하는 이번 청주점에서는 스카르파의 대표 제품군이 다양하게 전시·판매될 예정이다. 주요 제품으로는 어반 아웃도어 슈즈 ‘모히토’, 클라이밍화 ‘인스팅트’와 ‘드라고’ 시리즈, 그리고 트레일 러닝화 ‘리벨레 런2’ 등 스카르파의 기술력이 담긴 다양한 라인업이 포함된다.이번 매장 오픈을 기념해 스
웰빙 식품 전문기업 진생식품(대표 이승호)은 국민 트로트 가수 설운도가 직접 선택한 보양 식품 ‘설운도 진생록(眞生錄)’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설운도 진생록’은 자연 방목 흑염소 추출물 3%에 22가지 한약재를 더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설운도는 40년 넘게 꾸준히 활동하는 동안 철저한 자기관리로 팬들과 동료 가수들의 귀감이 되어왔다. 진생식품은 설운도의 신뢰감 있는 이미지와 꾸준히 지켜 온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주목해 제품명에도 그의 이름을 전면에 내세우며 신뢰도를 더했다.이번 신제품은 전라남도 강진 자연방목 흑염소 진액에 참당귀뿌리와 우슬, 천궁, 음나무, 백출, 작약뿌리, 오갈피나무 등 까다롭게 엄선한 전통
숏폼 리워드 플랫폼 셀러비(CELEBe)가 오는 6월 30일부터 7월 6일까지 일주일간 ‘숏폼 토너먼트 – 제1회 숏폼 장르 대전’을 개최한다. 이번 ‘숏폼 토너먼트’는 셀러비 대표 기능인 ‘셀픽(CELPick)’ 투표 게임을 기반으로, 숏폼 장르 간의 승부 구조를 도입한 신규 콘텐츠 리그다. 크리에이터는 자신이 제작한 숏폼 콘텐츠를 가지고 장르 대표로 출전하고, 이용자는 투표를 통해 최종 우승자를 직접 선정하는 방식이다. 운영 방식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매일 서로 다른 장르의 셀픽이 진행되고, 각 장르별로 데일리 우승 숏폼 영상이 선별된다. 일요일에는 데일리 셀픽 우승자 6인이 출전하는 위클리 셀픽을 통해 최종 우승 콘텐츠가 결
글로벌 건축자재 전문기업 크나우프 석고보드㈜는 지난 6월 20일, 서울 본사 및 영업사무소 소속 임직원을 대상으로 ‘안전의 날’ 행사를 열고 다양한 안전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임직원의 안전 의식을 제고하고, 일상 속 예상치 못한 위기 상황에 침착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실질적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안전의 날’ 프로그램은 광진구에 위치한 광나루 안전체험관에서 진행된 재난안전 체험 교육을 비롯해, 방독면 착용법 안내, 심폐소생술(CPR) 실습 등 참여형 교육 콘텐츠로 구성돼 교육 효과는 물론 임직원들의 몰입도와 흥미를 높였다.재난안전 체험 교육은 지진, 태풍, 지하철 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