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성 네일 전문 브랜드 NP케어가 지난 6월 28일 동서대학교 센텀캠퍼스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5 국제보건뷰티엑스포’에서 문제성 네일 부문 수상 브랜드로 주목받았다. 이번 대회는 국내 유일의 국제 뷰티 기능경진대회로, 전국의 미용 교육기관이 대거 참여해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올해 신설된 ‘문제성 네일 부문’은 단순 미용을 넘어 실무성과 전문성을 요구하는 분야로, NP케어는 해당 부문에서 대상과 프로페셔널 그랑프리, 국회의원상을 포함한 총 15명의 수상자를 배출하며 기술력과 교육 시스템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수상자 대부분은 NP케어에서 트레이닝을 받은 실무 현장 전문가로, 체계적인 내부 교육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
포켓몬과 함께 잠드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수면 게임 애플리케이션 ‘Pokémon Sleep’(포켓몬 슬립)이 출시 2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기념 이벤트를 선보인다. 주식회사 포켓몬(대표이사 이시하라 츠네카즈)은 서비스 중인 ‘포켓몬 슬립’의 더욱 풍성해진 기념 콘텐츠들을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7월 20일 ‘포켓몬 슬립’ 글로벌 출시 2주년을 맞아 제작된 스페셜 영상이 1일 포켓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영상 속에는 호연지방 스타팅 포켓몬들이 등장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어 반응이 뜨겁다. 게임 내에서는 오는 14일 오전 4시부터 28일 오전 3시 59분까지 ‘2주년 기념 페스티벌’이 열린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호연지방
스킨케어 브랜드 밈즈(MIMZ)가 7월 1일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입점하며, 대표 제품 ‘마일드 워터리 썬스크린’을 출시했다.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포뮬러에 수분감을 더한 자외선 차단제로, 데일리 스킨케어에 적합한 구성을 갖췄다.밈즈는 ‘나를 찾고 표현하고 기록하는 스킨케어’를 철학으로 내세우며, 스킨케어에 입문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실용적인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제품은 기능 중심으로 설계되었으며, 피부 타입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사용성과 효능을 동시에 고려했다.이번에 선보인 ‘마일드 워터리 썬스크린’은 SPF 50+ / PA++++의 높은 자외선 차단 지수를 기반으로,
결혼에 대한 가치관이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2030세대 미혼남녀를 위한 맞춤형 매칭 서비스를 강화한다. 인구보건복지협회가 발표한 국민 인구 행태 조사에 따르면, 전국 20~44세 미혼 남성의 41.5%, 여성의 55.4%가 결혼할 의향이 없거나 미정이라고 응답했다. 높은 취업 연령, 급등한 집값,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 등이 결혼을 미루는 주요 요인으로 지목됐으며, 특히 남성의 경우 금전적인 문제를 가장 큰 이유로 꼽았다.이러한 흐름 속에서 2030세대는 결혼 자체보다는 ‘잘 맞는 사람과의 만남’에 더 큰 비중을 두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단순한 시기보다는 가치관과 궁합을 중요시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이
대한민국 물회 전문 브랜드 청초수물회가 미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청초수물회는 2004년 강원도 속초의 작은 식당에서 출발한 브랜드로, 단순한 선원들의 끼니로 여겨졌던 물회를 고급 음식으로 탈바꿈시켰다. 신선한 활어와 해산물, 채소, 그리고 진한 사골 베이스의 특제 육수로 구성된 청초수물회의 물회는, 미각뿐 아니라 색감과 식감까지 모두 고려된 조화로운 한 그릇으로 평가받는다.청초수의 대표 메뉴인 ‘해전물회’는 전복, 해삼, 방어, 가자미 세꼬시, 멍게, 문어, 날치알 등 다채로운 해산물과 채소가 어우러진 프리미엄 해산물 요리다. 고단백·저칼로리 식재료로 구성된 만큼 건강식으로서의 가치도 높다.현재 청초수물회는 속
국내 대표 지급결제 기업인 한국정보통신㈜(대표 임명수)는 QR코드 주문결제 시스템인 '이지QR(EasyQR)'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지QR(EasyQR) 은 고객이 매장 내 QR코드를 스캔, 고객 휴대폰으로 메뉴를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로, 매장 운영의 효율성과 고객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한국정보통신㈜의 ‘이지QR(EasyQR)’ 서비스는 선결제 매장 운영 시 낮은 카드 수수료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선결제와 후결제를 모두 지원해 다양한 매장 요구에 맞춰 선택지를 제공한다. 기존 비대면 결제 시스템인 '이지톡페이'나 포스∙키오스크 시스템인 '이지포스'와 원활하게 연동되어 매장 운영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
주식회사 가온벤처스가 JY네트워크 주최, 중앙일보 후원의 ‘2025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에서 금융 설루션 부문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은 서비스 경쟁이 치열한 시장 환경 속에서 소비자 만족을 이끌어낸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매년 2분기 분야별로 수상 기업을 발표하고 있다.가온벤처스는 ‘실제로 도움이 되는 실전 금융 설루션 제공’을 핵심 가치로 삼고, 고객 개개인의 상황에 맞춘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통해 신뢰와 만족도를 높여왔다. 특히 고객 중심의 설계를 기반으로 한 혁신적 서비스는 금융 소외 문제를 해결하고 다양한 니즈에 대응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회사 관계자는 “이
코레일네트웍스(대표이사 전찬호)가 지난 6월 30일, 2025년 2분기 광역철도 영업직 소속장 회의를 실시했다.용산에 위치한 본사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금번 회의는 광역철도사업(업무위탁역, 광역철도기동팀) 소속장 및 본사 임직원이 참석했으며, 각 소속별 업무추진 현황을 공유하여 본사와 현장 간 업무소통을 강화하고, 현장의 효율적인 운영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이날 회의에서는 △소속별 2분기 업무실적 공유 △3분기 추진계획 보고 △안전관리 및 SLA평가 결과 분석 등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특히 관리직의 건전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성희롱 예방교육도 병행됐다. 전문강사를 초빙해 직장 내 성희롱 유형 및 대처방
스킨케어 브랜드 폴라초이스(PAULA'S CHOICE)가 브랜드 론칭 30주년을 기념해 사진가 이옥토 작가와의 특별한 협업 프로젝트를 선보인다.이번 프로젝트는 오랜 시간 폴라초이스 제품을 사용해온 이옥토 작가와 함께 ‘결’을 주제로 기획되었으며, 브랜드 대표 제품인 나이아신아마이드와 바하 리퀴드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피부 결 정돈에 중점을 둔 제품 특성에서 착안해, 이를 작가의 섬세한 시선으로 포착하고 시각적으로 풀어낸 콘텐츠다.이옥토 작가는 감각적인 색채 연출과 디테일한 구성으로 주목받는 사진가로, 국내 공식 출시 이전부터 폴라초이스 제품을 꾸준히 사용해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브랜드 철학에 공감해온 그는 이번 협업을
별 찍어먹는 떡볶이 브랜드 ‘스텔라떡볶이(대표 장조웅)’가 여름을 맞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이색 신메뉴 ‘냉떡볶이’를 출시했다. ‘냉떡볶이’는 살얼음이 있는 특제 양념소스에 쫄깃한 떡과 당면, 바삭한 어묵채를 더해 시원하면서도 다채로운 식감을 자랑한다. 여기에 납작만두에 싸 먹는 재미까지 더해져 한층 풍성한 맛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새로운 개념의 시원한 떡볶이 메뉴로, 여름철 색다른 메뉴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스텔라떡볶이 관계자는 “더운 여름철에도 떡볶이를 맛있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신메뉴를 기획했다. 더운 날씨에 비벼 먹는 형태로 새롭게 선보인 냉떡볶이는 무더위를 식히기에
무봉제 속옷 전문 브랜드 오테나의 이형주 대표가 지난 6월 29일 방송된 SBS Biz ‘1%의 비밀 고수열전’에 출연해 약 20년간 축적해온 무봉제 기술과 경영 철학을 소개했다. 방송은 서울 금천구 본사와 용인 물류센터에서 촬영됐으며, 심리스브라를 비롯한 무봉제 속옷의 제작 전 과정이 공개됐다.이형주 대표는 무봉제 속옷이 대중화되지 않았던 시절부터 제품의 한계를 체감하고 연구에 돌입했다. 초기 제품들은 탄력 부족과 세탁 후 변형 등으로 소비자 만족도가 낮았지만, 그는 이를 극복하기 위해 봉제선과 시접을 제거한 프리컷 처리 방식과 고급 신축성 원단을 접목한 기술을 개발했다.특히 내구성과 실사용 환경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강
스토킹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면서, 2021년부터 ‘스토킹처벌법’이 시행되고 있다. 이전에는 경범죄처벌법 등으로 처벌하던 스토킹 행위가 이제는 특별법에 따라 보다 강하게 제재되며, 일반인들이 예상하지 못한 일상적 행동들까지도 처벌 대상이 되는 사례가 늘고 있다.스토킹처벌법에서는 상대방의 의사에 반해 정당한 이유 없이 상대방 또는 그의 동거인, 가족에게 접근하거나 따라다니는 행위, 주거·직장 등에서 기다리거나 지켜보는 행위, 원치 않는 물건을 보내거나 두는 행위, 정보통신망을 이용해 글·영상 등을 보내는 행위 등 다양한 유형의 행위를 스토킹으로 규정하고 있다. 누군가를 따라다니거나 반복적으로 연락하는 고전적인
AI브랜드평판연구소에 따르면, 2025년 06월 물티슈 키워드에 대한 진성 소비자들의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AI)기술을 결합해 분석해본 결과, AI 브랜드 평판 1위는 베베숲 물티슈, 2위는 앙블랑 물티슈, 3위는 브라운 물티슈로 조사됐다.해당 조사는 2025년 05월 21일 부터 2025년 06월 20일까지 인터넷 포털, 소셜미디어, 커뮤니티에 소비자가 물티슈 관련 키워드로 작성한 콘텐츠를 분석한 것으로, 총 564,735건(본문 124,513건, 댓글 440,222건)의 콘텐츠를 수집해 4가지 지수로 나누어 분석했다.특히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정교화된 분석 방법을 사용해 홍보글 및 스팸 키워드(중고판매글 등)가 제거됐다. 물티슈 브랜드에서 생산하는 타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