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장덕수 기자] 췌장암을 조기에 발견하게 해주는 혈액검사는 아직 없다. 하지만 가족력이 있는 사람, 당뇨병이나 만성 췌장염 환자, 흡연자 등 췌장암 발생 위험도가 높은 사람들은 초음파 내시경 검사가 도움이 될 수 있다.췌장에 생긴 암세포로 이루어진 종양 덩어리이다. 췌관세포에서 발생한 췌관 선암종이 90%를 차지하고 있다. 그 외 낭종성암(낭선암), 신경내분비종양 등이 있다.다른 어떤 암보다도 조기 진단이 중요하다. 그럼에도 실제로는 조기 진단이 어려운 까닭은 췌장암의 발생 기전을 정확히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환경적 요인과 유전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몇 가지 위험요인이 밝혀졌거나 추정되고 있는 정도이다. 유험요인으로는 흡연, 비만, 당뇨병, 만성 췌장염, 가족성 췌장암, 나이, 음주, 식이, 화학물질 등이 있다.복통, 식욕부진, 체중감소가 가장 두드러지지만 다른 질환에서도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다. 초기 이후에는 몸과 눈의 흰자위가 노랗게 되는 황달이나 가려움, 소변색이 진해진다.췌장암의 원인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진 것이 없다. 다른 암에 비해 암 발생 원인으로 작용하는 암 전 단계의 병변 역시 뚜렷하지 않다. 췌장암
[비욘드포스트 장덕수 기자] 부정맥의 상들로 인해 병원 방문하면 의사는 환자의 병력과 증상의 양상을 청취하고 흉부청진이나 혈압측정 등 신체검진 결과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부정맥의 가능성을 검토를 하게된다. 한편, 부정맥은 종류에 따라 항상 부정맥 상태가 유지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짧은 시간 동안 나타났다가 저절로 소실되는 경우가 더 많으므로 진료실에서 부정맥을 확인하지 못할 수도 있다.부정맥의 증상들은 사람마다 또 환자가 가지고 있는 구조적 이상에 따라 차이가 많다. 어떤 사람은 증상이 없을 수도 있고 심한 경우는 처음 나타나는 증상이 급사로 나타날 수도 있다. 원인으로는 심장의 전기전달체계 자체에 기능부전이 발생되거나 이 체계를 벗어나 있는 곳에서 비정상적으로 전기가 발생되고 다른 길로 전기가 전달되면 부정맥이 발생한다. 또 정상적인 전기전달체계에 영향을 미치는 심장의 변화나 환경의 변화로 부정맥을 유발할 수 있다.발생하였을 때 나타날 수 있는 대표적인 증상들은, 두근거림, 맥이 빠짐, 어지러움, 실신, 피로감, 가슴통증, 흉부 불쾌감, 호흡곤란, 급사등이 있으므로 이러한 증상이 의심된다면 부정맥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비욘드포스트 구애영 기자] 27일 방송되는 KBS 2TV 예능 '뮤직뱅크'에는 써드아이, ANS, K타이거즈제로, N CUS, 틴틴, 트와이스, 그레이시, 드림캐쳐, 라붐, 멜로디핑크, 배너, 세러데이, 세븐틴, 소녀주의보, 에버글로우, 위걸스, 유재필, 윤립, 지동국, 현수 등이 출연했다.이날 ‘뮤직뱅크’에는 미니 8집 앨범으로 돌아온 트와이스의 컴백 무대가 펼쳐졌다. 트와이스는 ‘필 스페셜(Feel Special)’ 무대를 펼쳤다.강렬한 댄스와 섹시함으로 무장한 트와이스에 이목이 집중됐다.
[비욘드포스트 박명진 기자] 길미가 팬들에게 자신의 근황을 알렸다.길미는 지난 29일 인스타그램에 사진과 함께 “드디어 아기다리고기다리 던 앨범이 나왔어요! 이용하시는 모든 사이트에서 들으실 수 있으니 많은 스밍과 다운로드 부탁드려요 (하뜌리플별점두...질척질척..) . .”라는 글로 근황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을 본 길미의 팬들은 “누나 화이팅~!!”, “노래가 너무너무 좋앙”, “노래 좋아용~~”, “누나 잘들을게요”, “어제 쇼케이스 너무 멋졌어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며 길미와 소통했다.한편 길미는 평소에도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들에게 본인의 근황을 공개했었다.
[비욘드포스트 구애영 기자] 27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SBS플러스 새 예능 '밥은 먹고 다니냐?'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제작발표회에는 배우 김수미 조재윤 서효림, 방송인 최양락, 김태형 SBS플러스 국장이 참석했다."생채기 때문에 방송을 못하고 있는 분들을 우선으로 캐스팅 할 거다. 지금 제가 조형기 씨를 섭외 중이다. 왜 그 사람이 TV에서 안 보이는지 궁금하다"라고 덧붙였다.김수미는 신동엽을 예능으로 누르고 싶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16개 이상 예능을 하고 꼭 신동엽을 누르고 죽겠다. '동물농장'을 뺏어서 진행하고 싶다. 강아지만 45년을 키웠는데 이젠 할 때가 됐다. 신동엽의 자리를 뺏겠다"고 밝혔다.김수미는 '일용엄니' 캐릭터로 예능에 등장한다. 김수미는 "20년 만에 이렇게 분장해봤다. 국밥집에는 이 스타일이 어울릴 것 같아서 내가 나서서 이렇게 했다. 일반 시청자들도 오셔서 고민을 말해달라. 내 소신껏 얘기해주고 야단도 치겠다"고 밝혔다.
[비욘드포스트 박명진 기자] 임지민이 본인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는 모습이 화제이다.최근 임지민은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 - 알록달록 가을빛으로 물든 찌미 가을이 어디까지 왔나 했더니 찌미한테로 다 갔지 뭐야 오늘도 찌미와 함께한 행복한 일요일! 찌미 보면서 다음주도 화이팅하세요! 애정합니다 -’라는 글과 사진으로 근황을 공개했다.사진을 본 임지민의 팬들은 “지민아 오늘도 수고했어욤”, “멋진지민”, “오늘도 제일 잘했어~~^^”, “오늘도 귀여워”, “얘는어캐더 잘생겨지니”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비욘드포스트 박명진 기자] SNS로 누리꾼들과 소통하는 하시은이 일상을 공개하며 매력을 뽐냈다.지난 26일 하시은이 SNS에 “덕실이에게 늘따뜻한 아빠였던 황선생님감사했어요ㅜㅜ”라는 내용으로 새로운 글을 사진과 함께 게제했다.이를 본 누리꾼들은 “오늘 너무 슬펐습니다..”, “황쌤”, “두 분 다 너무 예쁘시고 멋지세요”, “황 선생님 이ㅠㅠ 계속나오지”, “그래도 수고하셨습니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비욘드포스트 박명진 기자] 26일 방송된 TV CHOSUN 예능프로그램 ‘송가인이 간다-뽕 따러 가세’(이하 ‘뽕 따러 가세’)는 닐슨 코리아 기준 전국 시청률 6.7%를 기록, 인기를 이어갔다. 방송에서 뽕남매는 ‘낭만 도시’ 춘천에서 끝없는 로맨틱함을 터트리는가 하면, ‘뽕 따러 가세’ 방송 사상 11세 최연소, 90세 최고령 송생송사 사연에 응답하며 가을비처럼 안방극장을 촉촉이 적셨다.뇌성마비 판정을 받아 걷기가 힘들지만, 송가인 노래로 힘을 얻고 있다는 11살 최연소 팬. 송가인과 붐은 서프라이즈를 준비해 깜짝 등장했다. 딸은 송가인의 노래에 감정까지 담아 따라 불렀고, 이를 지켜보던 시민들은 구슬픈 가락에 눈물을 훔치기도 했다.송가인과 붐은 6번째 뽕밭, 춘천 소양강에서 만나 가을비 내리는 날씨에 흠뻑 취했다. 소양강 처녀상과 머리부터 발끝까지 높은 싱크로율을 보인 송가인은 우산을 함께 쓴 붐과 옛 감성 물씬 느껴지는 스카프 커플템을 착용하고 ‘소양강 처녀’를 절절하게 부르며 뽕 부스터 시동을 켰다. 두 사람은 두루마기를 둘러쓰고 송예진, 붐인성으로 변신해 영화 ‘클래식’의 명장면을 재연했고, 커플 데이트의 정석인 오리배를 타고 함께 발을 굴리며
[비욘드포스트 장덕수 기자] 배우 송지은이 '날 녹여주오' 출연 인증샷을 공개했다. 송지은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유쾌 상쾌 했던 너희들과 함께한 시간 #날녹여주오"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송지은은 원진아, 오하늬와 함께 나란히 서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세 사람의 화사한 미모가 눈길을 사로잡는다.한편 송지은은 원진아, 오하늬와 함께 tvN 드라마 '날 녹여주오'에 출연 중이다.
[비욘드포스트 구애영 기자] 노민우가 본인의 SNS에 일상을 공개해 화제를 끌었다.지난 27일 노민우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코노 란 무엇인가 이제 배웠습니다 .”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려 근황을 알렸다.
[비욘드포스트 구애영 기자] 27일밤 11시 방송하는 MBN ‘모던 패밀리’(기획/제작 MBN, 연출 송성찬) 31회에서 모처럼만에 광고 촬영에 나서는 모습을 보여준다.백일섭은 무릎이 좋지 않아, 인공 관절 수술을 받은 사실을 공개한 바 있다.광고 현장에서 그는 원조 CF 황제다운 미친 연기력을 선보인다. 코믹한 찰리 채플린 분장은 물론, 한복 입은 꽃할배, 심지어 ‘일썹TV'를 운영하는 유튜버로 변신해 약빤 리뷰를 선보이는 힙스터까지 연기했다.실제로 우주는 할아버지가 광고 촬영을 할 때 갑자기 난입(?)해 흥을 폭발시켜 웃음바다를 만들었다. 나아가 우주는 “할아버지와 아버지가 닮았냐?”라는 질문에 “응. 배가 뚱뚱한 게 똑같다”라고 뼈 때리는 발언으로 현장을 초토화시킨다.
[비욘드포스트 박명진 기자] 지난 29일 선미는 본인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진을 공개해 주목을 받고 있다.사진 속 선미는 차량 안에서 매력적인 모습으로 셀카를 찍고 있다.한편 선미는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리는 등 팬들과의 소통에 힘쓰고 있다.
[비욘드포스트 구애영 기자] 26일 방송된 tvN ‘시베리아 선발대’에서 러시아 시베리아 횡단열차 여행 주동자 이선균과 김남길·김민식·고규필이 출연해 러시아 아르바트 거리 속 식당을 방문했다.선발대의 맏형이자 대장 이선균, 언제 어디에서나 해맑은 美친 친화력 김남길, 예능과 콘텐츠 제작에 활력을 불어넣는 예능 고참 막둥이 이상엽, 의외의 ‘베이비’ 입맛으로 선균을 긴장케 한 고규필, 다수의 여행 경험을 살려 멤버들을 캐리하는 만능캐 김민식 등 대원들을 잇따라 조명했다.김남길은 횡단 열차에 대해 "갔다 왔던 사람들은 힘들다고 그러던데 안 힘들거 같은데"라고 말했다. 김남길은 "선균이 형이 한달 전? 카톡에 '너 여행갈래?', '여행가는 예능이 있는데 갈래'라고 연락이 오고 그때는 열차 생각에 무조건 가겠다고 했는데 그 후에 걱정이 되더라"라고 말했다. 김남길은 "선균이 형이랑 둘이 가면 내가 혼자 다해야 한다. 그걸 나눠줄 친구들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민식과 고규필이 여행에 함께하게 되었다. 김민식은 "사실 제 버킷리스트 중에 하나였다"며 여행에 동의한 이유를 밝혔다.그들은 식당에 도착해 킹크랩 라면, 킹크랩, 곰새우, 독도새우를 주문하고 행동파 김남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