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사이버진흥원의 모든 강의는 고용노동부 HRD-Net 또는 고용센터 방문을 통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수강할 수 있는데,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라면 누구나 실업, 재직, 자영업 여부에 관계없이 발급 가능하다. 발급받은 카드는 5년간 사용하며 개인당 300~500만 원의 훈련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단, 훈련 참여자는 일부 훈련비를 자부담해야 한다.
최근 평생 자기 계발 시대의 유망직종 중 하나로 떠오른 주택관리사는 수강생들에게 단연 인기가 높은 강의다. 주택관리사는 정년 없는 평생직장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특히 퇴직을 앞둔 중장년층의 은퇴 후 직업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향후 노후 공동주택 증가로 인해 취업 수요가 늘어나고 대규모 공동 주택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인력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택관리사는 각종 시설 및 환경을 유지 관리하는 전문인력으로서 공동시설의 유지 및 보수와 관련된 공과금 납부대행, 관리비 징수 등의 각종 회계 업무를 담당한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기본교육(Basic), 실전교육(Trainig), 반복교육(Repetition)의 과정별 무한 반복학습 시스템 ‘BTR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주택관리사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는 등 최상의 합격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과정별 이론과 문제풀이를 동시에 진행하며, 최근 개정된 내용을 중점으로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과정별 모의고사, 실전 모의고사, 핵심요약특강을 운영한다.
한편 국민내일배움카드 과정 및 주택관리사 자격증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이버진흥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다.
한경아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