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양초중고, 삼양초, 송천초, 삼각산중고, 길음중, 성암국제무역고, 서경대 등 많은 학군들이 모여있는 곳에 위치해 미아동 독서실, 스터디카페에 대한 높은 수요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주변 아파트 단지와도 인접해 이용자들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학습공간을 선택할 때 삭막한 공간보다는 카페와 같은 편안한 분위기를 선호하는 추세가 두드러지는 가운데, 새롭게 문을 여는 삼각산동 스터디카페 ‘디플레이스 스터디카페 미아뉴타운점’은 블랙 앤 화이트의 깔끔하고도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를 적용해 편안한 학습 분위기를 조성한다.
이용자들의 이동이 잦은 스터디카페 특성을 반영해 넓은 이동 동선을 확보했으며, 다양한 형태의 공간을 구성해 이용자들이 취향에 맞는 좌석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무인으로 운영되는 스터디카페로 점주에게는 인건비 절약과 운영의 편의를 가져다주며, 이용자들은 키오스크를 통한 무인 결제 시스템으로 보다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하다. 키오스크를 활용하면 입출입, 예약 등을 간편하게 할 수 있고, 결제 안내와 이용, 만기 안내 등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제공된다.
이외에 OA존과 개별 사물함, 충분한 휴식공간과 같은 학습자들을 위한 편의시설을 완비한 강북 독서실로, 세스코 에어제닉을 설치해 쾌적한 내부 환경을 유지한다.
특히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에 대응하고자 오픈 전 방역과 소독을 마쳤고, 내부에는 손소독제와 소독용 스프레이를 비치해 안심하고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디플레이스 미아뉴타운점은 회원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오픈 후에도 지속적인 위생관리와 철저한 방역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프리미엄 독서실&스터디카페 브랜드 디플레이스는 초중고 및 성인 온라인 교육 사업을 펼쳐온 디에이멘 그룹이 론칭했다. 디플레이스는 임직원 220여 명의 본사를 기반으로 지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으며, 론칭 2년여 만에 전국에 50여 개 지점을 오픈하고 있다.
한경아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