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프로는 비건(Vegan) 문화를 선도하는 다국적 식음료 기업 다논(Danone)의 브랜드다.
이번 챔피언쉽은 페리에 등 해외 유명 식음료 제품의 공식 수입사 ㈜커피앤칵테일(CNC)이 알프로(Alpro) 제품을 국내 시장에 선보이는 동시에 커피 테크닉의 최고 퍼포먼스로 알려진 라떼아트 대회를 주제로 진행한다.
라떼아트 챔피언쉽에서는 라떼아트의 필수 재료인 우유 대신 Alpro 바리스타 전용 제품 3종(오트, 코코넛, 아몬드)를 활용해야 한다.
청소년부 우승자는 상금 100만원, 6개월 청소년 앰버서더 자격과 트로피를 받으며 준우승자는 상금 50만원, 3개월 청소년 앰버서더 자격과 트로피, 3등 상금 20만원, 3개월 청소년 앰버서더 자격 트로피를 수여받는다.
또한, 성인부 우승자는 상금 200만원, 6개월 앰버서더 자격과 트로피를 받으며 준우승자는 상금 100만원, 3개월 앰버서더 자격과 트로피, 3등 50만원, 3개월 앰버서더 자격 트로피 각각 상패가 주어진다. 또한, 수상자 모두에게는 알프로 제품이 부상으로 증정된다.
예선전 지원 기간은 2022년 3월 28일부터 4월 27일까지이며, 청소년부 (17~19세, 고등학생), 성인부 (20세 이상) 로 나눠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Alpro 한국 공식 인스타그램의 링크 클릭 후 구글폼에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예선지원시 참가비 3만원을 지정된 계좌로 입금해야 하며 해당 금액은 예선 기간이후 자동 환불 예정이다.
참가 신청 완료 시 필수 활용 제품인 Alpro 바리스타 전용 제품이 작성한 주소로 배송이 되면 해당 Alpro 바리스타 전용 제품을 활용해 예선전 미션을 지정된 규정에 맞게 촬영하면 된다. 예선전 미션은 3단 결 튤립 1개 그리고 로제타 1개이며 자세한 내용은 지원 규정 가이드를 참고하면 된다. 예선전 이후 진행될 본선 그리고 결선은 Alpro 한국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지할 예정이다.
Alpro 관계자는 “글로벌 트랜드인 Vegan(비건) 문화에 맞춘 제품인 Alpro 브랜드가 작년에 이어 두번째 진행되는 라떼아트 챔피언쉽에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라며 “그동안 유당불내증에 의해 라떼를 즐기지 못한 소비자들이 속 편하게 라떼를 즐길 수 있는 계기를 Alpro가 선두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Alpro는 크게 일반 소비자용 제품과 프로페셔널용 바리스타 전용 제품으로 제품군을 구성했으며 현재 바리스타 3종(오트, 코코넛, 아몬드)과 소비자용 제품 5종 (바나나, 오트, 코코넛, 초코 코코넛, 초코 아몬드)이 국내 다양한 카페의 음료로 판매되고 있다. 아울러 온라인, 백화점 및 마트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