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발표한 ‘2022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전자제품 A/S 전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삼성전자서비스는 가전 A/S 12년 연속, 휴대전화 A/S 11년 연속 1위를 이어가게 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1위로 선정된 배경에 대해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 정책과 엔지니어의 전문성 등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을 꼽았다.
KSQI는 34개 산업, 134개 기업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소비자 체감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제도이다. 전문평가단이 고객과 동일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평가를 실시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178개 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이며, 오지 등 센터 방문이 힘든 지역에 거주하는 고객을 위해 ‘스마트폰 이동 서비스센터’도 운영해 고장 진단 및 수리, 펌웨어 업그레이드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고객이 제품을 최적의 상태로 사용할 수 있도록 ‘삼성케어플러스’도 운영 중이다.
삼성전자서비스 운영팀장 박성민 상무는 “서비스 품질 1위 기업으로 선정해 주신 고객께 감사드리며 항상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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