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앱 '에이지알' 內 SNS 기능 추가한 커뮤니티 플랫폼 오픈
후기/피드백 공유부터 시술 고민 상담까지 자유로운 소통환경 조성
디바이스 센서, 제품 구매내역 등과 연동해 맞춤형 뷰티 솔루션 제공

에이피알이 지난 3월 론칭한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은 올해 중 50만 대 판매 돌파가 확실시되는 홈뷰티 시장의 새로운 강자다.
에이지알의 성공에는 사용 효과를 극대화시켜주는 스마트앱의 존재도 크게 이바지했다. 피부 고민에 따른 최적의 사용주기, 방법 등 케어 플래닝을 제공하는 스마트앱 '에이지알'에 대해, 더욱 고도화된 고객 솔루션을 고민하던 에이피알은 반년 여의 개발 끝에 '뷰티 전문 SNS'를 표방하며 메디큐브톡을 론칭했다.
메디큐브톡에서 고객은 플랫폼 내 ‘AGE-R 후기’ 탭을 이용하여 본인이 사용한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에 대한 후기를 남길 수도 있고, ‘시술ㆍ고민톡’을 통해 본인이 가지고 있는 피부 시술에 대한 생각이나 기타 고민들도 사진을 첨부하여 자유롭게 남길 수 있다.
단순한 질문 혹은 제품과 관련 없는 내용이라도 ‘자유톡’ 탭을 활용하여 지인과 대화하듯 편안하게 활용 가능하다. 모든 게시물들은 추천/공유 기능을 더해 '뷰티 전문 SNS'로의 역할이 가능하다.
뷰티 커뮤니케이션과 함께, 메디큐브톡의 가장 큰 특징은 '확장성'에 있다. 론칭 초기인 현재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에이지알) 관련 내용에서 시작하지만 향후 하나의 커뮤니티로서 자리잡을 시 뷰티에 관련한 모든 이야기들이 오고갈 수 있는 '고객광장'으로 성장한다는 목표다.
메디큐브톡은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솔루션 제공 플랫폼으로 진화도 바라보고 있다. 뷰티 디바이스 내부 센서를 이용, 고객이 많이 사용하는 부위를 확인해 적합한 사용법/제품을 추천함은 물론, 디바이스 자체를 통한 사용 알림 기능도 추가해 충성고객 수요를 늘려갈 계획이다.
에이피알 김동영 CTO는 '메디큐브톡은 에이지알의 충성도 높은 고객들이 기기를 더욱 잘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자는 취지로 개발한 것'이라며, '고객 자신만의 커스터마이징한 루틴을 만들며 고민을 해결하고, 후기를 공유해 비슷한 고민의 다른 유저들에게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끊임없이 진화하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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