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HOME  >  경제

한국보육진흥원, ‘보육교직원 힐링을 위한 온라인 토크콘서트’ 송출

입력 2022-11-29 09:37

한국보육진흥원, ‘보육교직원 힐링을 위한 온라인 토크콘서트’ 송출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한국보육진흥원(원장 나성웅)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다가옴에 따라 보육교직원들의 건강한 일상 회복을 위한 ‘2022년 온라인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토크콘서트 ‘보라보라토크콘서트’는 ‘보석같은 라이프 보육교직원 라이브’의 앞글자를 가져와 만들어 진 이름으로, 반짝이고 보석과도 같은 존재인 보육교직원들이 현장에서 겪는 고민과 사례들을 나누고, 공감해 성장의 기회와 위로를 전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지난 9월과 10월, 2회에 걸쳐 425명의 보육교직원이 참여하여 녹화가 진행되었으며 보다 많은 보육교직원의 힐링을 위해 온라인으로 송출하기로 결정하였다고 밝혔다.

본 콘서트는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12월 5일(월)부터 10일(토)까지 6일간 Zoom(줌)을 통해 온라인으로 송출된다. 컬투 김태균이 MC를 맡아 진행하며, 날짜 별로 다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다. ‘보육교직원 스스로의 성장과 힐링’을 주제로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되며 ▲직업적 소명과 스트레스 및 번아웃에 대한 저명인사들의 전문가 강연 ▲다양한 패널들과 보육교직원들의 고민을 나누고 해결을 돕는 고민상담소, ▲보육현장에서의 긍정적인 일상을 공유하고 신청곡을 불러주는 힐링라디오라는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토크콘서트 비대면 녹화를 방청한 보육교직원은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업무와 관련된 고민뿐 아니라 개인적인 고민까지 각 분야 전문가와 동료 보육교사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짧은 시간이었지만 마음에 위안을 얻었고, 다음에 또 이런 뜻깊은 자리가 있길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보육진흥원 나성웅 원장은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많은 보육교직원들이 현장에서 겪는 고민과 어려움을 서로 나누는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보육교직원의 심리 및 정서지원을 통한 보육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온라인으로 송출되는 이번 콘서트는 12일 월요일부터는 1,2부 영상 전체를 마음성장 프로젝트 유튜브 채널에 게시하여 모든 보육교직원들이 시・공간적 제약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마음성장 프로젝트 인스타그램과 마음성장 프로젝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