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클라우드 스쿨 in JEJU, 능동적인 실무형 인재 양성...오프라인 6개월 과정

카카오 클라우드 스쿨 in JEJU는 능동적인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해 오프라인 6개월 과정으로 진행되었던 기존의 방식이 아닌 새로운 교육 방식을 도입하였다. 교육생은 4개월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자기주도학습 역량을 기르고 2개월간 제주살이와 더불어 오프라인 프로젝트를 통한 온전한 몰입을 경험할 예정이다.
카카오 클라우드 스쿨 in JEJU는 클라우드 개발자 양성과정으로 총 50명을 선발하여 2023년 4월 2일부터 10월 11일까지(총 교육시간 1,000시간)이며, 1~4개월 차에는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5~6개월 차에는 제주(구름스퀘어 인 제주)에서 오프라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카카오 클라우드 스쿨 in JEJU는 온‧오프라인의 장점만을 모은 특별한 교육과정으로, 과정 초반 4개월은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강의와 메타버스 공간에 상주하고 있는 멘토와 상시 커뮤니케이션하며 학습자 중심의 자기주도학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과정 후반 2개월은 해커톤 및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교육생이 실무형 SW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구성하였다.
본 교육과정은 카카오 크램폴린IDE 클라우드 플랫폼을 중점적으로 활용하여 교육 및 프로젝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카카오에서 현재 클라우드 플랫폼팀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재직자 10여 명이 강의 진행 및 멘토로 직접 참여하여 기업 맞춤 현장 실무 중심의 프로젝트를 수행을 도울 예정이다. 특히, 클라우드 기반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제주에 교육장을 운영 중인 ㈜구름과 파트너기관 협약을 맺어 교육 운영의 효율성을 높일 예정이다.
한국전파진흥협회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과정은 지난 1~4기 과정과 다른 컨셉으로 운영을 시도하여 성장의 관성을 지닌 자기주도적인 SW혁신 인재를 양성하고 관련 산업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 클라우드 스쿨 in JEJU 모집기간은 오는 24일 18시까지이며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 발급 대상에게 무료교육이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