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ad
ad
ad

HOME  >  연예

엄태구, 배우 브랜드평판 2024년 7월...1위

입력 2024-07-23 08:23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 결과...2위 이정재, 3위 정은지 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7월 배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엄태구, 2위 이정재, 3위 정은지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6월 23일부터 7월 23일까지 방영한 드라마, 영화, OTT에서 출연중인 배우 10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9,108,636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티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

배우 브랜드평판은 OTT 시장규모가 커지면서 배우들의 활동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배우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넓혔다. 영화와 방송 미디어뿐만 아니라 웹 미디어에서 활동하는 영화배우와 드라마배우를 통합한 빅데이터 분석이다. ​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

2024년 7월 배우 브랜드평판 10순위는 엄태구, 이정재, 정은지, 이제훈, 장나라, 이정은, 박지환, 고윤정, 백서후, 김희선 순이었다.

엄태구, 배우 브랜드평판 2024년 7월...1위


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엄태구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6,734 미디어지수 997,754 소통지수 1,194,845 커뮤니티지수 1,007,9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07,289로 분석됐다.​

2위, 이정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538,705 미디어지수 774,773 소통지수 1,329,105 커뮤니티지수 1,496,1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38,752로 분석됐다.​

3위, 정은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742,617 미디어지수 754,864 소통지수 1,090,040 커뮤니티지수 1,242,7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30,246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7월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엄태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배우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87,121,892개와 비교하면 25.6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8.76% 하락, 브랜드이슈 29.37% 하락, 브랜드소통 30.07% 하락, 브랜드확산 16.9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섬세한 순정남 연기로 글로벌 OTT 시장을 휩쓸고 있는 엄태구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스타워즈를 타고 할리우에 진출한 이정재 브랜드는 2위, 가수과 배우가 다른 그녀 정은지 브랜드가 3위를 기록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