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HOME  >  글로벌마켓

파카(PCAR), 2024년 연간 수익 및 순이익 발표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입력 2025-01-28 22:25

파카(PCAR, PACCAR INC )는 2024년 강력한 연간 수익과 순이익을 달성했다.

28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1월 28일, 워싱턴주 벨뷰 – "파카는 2024년에 강력한 연간 수익과 순이익을 보고했다"고 최고경영자 프레스턴 피이트가 말했다.

"파카의 결과는 최신 세대의 DAF, 피터빌트 및 켄워스 트럭의 수익성 향상, 기록적인 파카 부품 수익 및 이익, 그리고 좋은 금융 서비스 성과를 반영한다. 고객에게 뛰어난 트럭과 운송 솔루션을 제공한 직원들과 딜러들에게 매우 자랑스럽다. 2025년에는 1905년 윌리엄 피곳에 의해 설립된 회사의 120주년을 기념한다."

파카는 2024년 4분기에 79억 1천만 달러의 분기 수익을 달성했으며, 이는 2023년 같은 기간에 보고된 90억 8천만 달러와 비교된다. 회사는 2024년 4분기에 8억 7천 2백만 달러(희석주당 1.66달러)의 순이익을 기록했으며, 이는 2023년 4분기에 기록된 14억 2천만 달러(희석주당 2.70달러)와 비교된다.

파카는 2024년에 336억 6천만 달러의 강력한 수익을 달성했으며, 이는 2023년의 351억 3천만 달러와 비교된다. 회사는 2024년에 41억 6천만 달러(희석주당 7.90달러)의 순이익을 기록했으며, 이는 2023년의 46억 달러(희석주당 8.76달러)와 비교된다. 2023년에는 유럽에서의 민사 소송과 관련된 4억 4천 6백만 달러의 비경상적 세후 비용이 포함되었다.

하리 스키퍼스, 사장 겸 최고재무책임자는 "파카의 2024년 재무 결과는 회사 역사상 두 번째로 좋은 성과"라고 언급했다. 파카는 2024년에 주당 4.17달러의 현금 배당금을 선언했으며, 이는 2025년 1월 8일에 지급된 주당 3.00달러의 연말 현금 배당금을 포함한다.

2024년 12월, 파카는 정기 분기 현금 배당금을 10% 인상하여 주당 0.33달러로 발표했으며, 이는 2025년 3월 5일에 지급될 예정이다. 마크 피곳, 회장은 "파카는 프리미엄 품질의 차량과 파카 부품 및 파카 금융 서비스의 강력한 성과 덕분에 수년간 우수한 재무 결과와 주주 수익을 창출해왔다"고 말했다.

2024년 동안 파카는 185,300대의 차량을 전 세계에 인도했으며, 86년 연속 순이익을 기록했다. 파카는 미국 배터리 제조 합작 투자인 앰플리파이 셀 테크놀로지를 출시했으며, DAF 트럭은 영국에서 올해의 플릿 제조업체로 선정되었다.

켄워스는 오하이오주 칠리코시의 트럭 공장 50주년을 기념했으며, 피터빌트는 지속 가능성에 대한 2024 환경 + 에너지 리더 상을 수상했다. 파카 부품은 TRP 애프터마켓 부품 브랜드의 30주년을 기념했으며, 독일 마스바흐에 새로운 부품 유통 센터를 열었다. 파카는 2024년 여성들이 일하기 좋은 최고의 회사로 선정되었다.

2024년 4분기 동안 파카의 재무 결과는 다음과 같다. 통합 수익 79억 1천만 달러, 순이익 8억 7천 2백만 달러, 파카 부품 수익 16억 7천만 달러, 파카 부품 세전 이익 4억 2천 8백만 달러, 파카 금융 서비스 세전 이익 1억 4천만 달러, 운영에서 제공된 현금 14억 5천만 달러이다.2024년 전체 연간 재무 결과는 다음과 같다.

통합 수익 336억 6천만 달러, 순이익 41억 6천만 달러, 세후 수익률 12.4%, 기록적인 파카 부품 수익 66억 7천만 달러, 기록적인 파카 부품 세전 이익 17억 1천만 달러, 금융 서비스 자산 224억 1천만 달러, 금융 서비스 세전 이익 4억 3천 5백만 달러, 운영에서 제공된 현금 46억 4천만 달러, 선언된 배당금 21억 9천만 달러, 중기 노트 발행 36억 5천만 달러, 파카는 자본 프로젝트 및 연구 개발에 12억 5천만 달러를 투자했다.

파카의 글로벌 트럭 시장에서 켄워스와 피터빌트는 2024년 미국 및 캐나다 클래스 8 소매 판매 시장 점유율 30.7%를 달성했다. 2024년 미국 및 캐나다 클래스 8 트럭 산업 소매 판매는 26만 8천 대였으며, 2025년에는 25만 대에서 28만 대 사이로 추정된다.

"인프라 지출이 켄워스와 피터빌트의 업계 최고의 직업용 트럭에 대한 안정적인 수요를 이끌고 있다"고 파카의 수석 부사장인 로라 블로흐가 말했다. "소량 화물 운송 부문도 잘 수행되고 있다." 파카는 다. 세대의 디젤 및 대체 동력 시스템, 그리고 고객이 운영 및 환경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하는 애프터마켓 운송 솔루션에 투자하고 있다.

파카 부품은 4분기 동안 4억 2천 8백만 달러의 세전 이익을 달성했으며, 2023년 4분기에 기록된 4억 3천 2백만 달러와 비교된다. 2024년 4분기 수익은 16억 7천만 달러로, 2023년 4분기 보고된 16억 1천만 달러와 비교된다.

파카 부품은 2023년에 기록된 17억 달러의 세전 이익과 비교하여 17억 1천만 달러의 기록적인 연간 세전 이익을 달성했으며, 연간 수익은 66억 7천만 달러로 64억 1천만 달러에 비해 4% 증가했다. 파카는 독일 마스바흐에 24만 평방피트 규모의 새로운 부품 유통 센터를 2024년 11월에 열었다. 이 PDC는 독일의 최대 트럭 시장인 DAF의 성장을 지원하며, 딜러와 고객에게 부품 배송을 향상시킨다.

파카 금융 서비스는 2024년 4분기에 1억 4천만 달러의 세전 이익을 달성했으며, 2023년 4분기에 기록된 1억 1천 3백만 달러와 비교된다. 2024년 4분기 수익은 5억 4천 4백만 달러로, 2023년 같은 분기의 4억 8천 4백만 달러와 비교된다. PFS는 2024년에 4억 3천 5백만 달러의 세전 이익을 기록했으며, 2023년의 5억 4천만 달러와 비교된다.PFS의 수익은 2024년에 21억 달러로, 2023년의 18억 1천만 달러와 비교된다.

파카는 10년 동안 새로운 시설, 혁신적인 제품 및 새로운 기술에 86억 달러를 투자했다. 2024년에는 자본 프로젝트에 7억 9천 6백만 달러, 연구 개발 비용에 4억 5천 3백만 달러를 투자했다. 2025년에는 자본 프로젝트에 7억에서 8억 달러, 연구 개발 비용에 4억 6천만에서 5억 달러를 투자할 예정이다.

파카는 켄워스 칠리코시, 파카 멕시코, 네덜란드 에인트호번의 DAF 전기 트럭 조립 공장 등 트럭 공장에 투자하고 있다. 파카는 2025년 1월 28일 오전 9시(태평양 표준시)에 4분기 실적에 대한 컨퍼런스 콜을 개최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당사자는 파카 홈페이지에서 "Q4 Earnings Webcast"를 선택하여 전화를 들을 수 있다. 웹캐스트는 2025년 2월 4일까지 녹화된 상태로 제공된다.

파카의 주식은 나스닥 증권거래소에서 PCAR 기호로 거래된다. 이 보도자료는 사모증권소송개혁법의 의미 내에서 "전망 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진술은 경영진의 현재 기대를 바탕으로 하며 불확실성과 상황 변화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실제 결과는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이러한 진술에 포함된 것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이러한 요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파카의 증권거래위원회에 대한 제출물에 포함되어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