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2025-03-18 09:51  |  국내대학

국립부경대, 미국 유학박람회 및 풀브라이트 장학 설명회 개최

[국립부경대 제공]
[국립부경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국립부경대학교가 지난 14일 미국 유학을 희망하는 학생과 교직원,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 미국 대학원 유학박람회’와 풀브라이트 장학금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미교육위원단과 EducationUSA와 공동으로 마련됐다.

이날 오후 미래관 1층 부산아메리칸코너에서 열린 유학박람회에는 애리조나대학교를 포함한 미국 11개 대학의 입학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해 1대1 상담을 진행했다. 주부산미국영사관의 놀란 바크하우스 영사도 행사장을 찾아 한미 교육 교류를 기념했다. 지난해 9월 국내 대학 최초로 아메리칸코너를 개소한 부경대는 미 대사관과 협력해 다양한 교류 행사를 운영해 오고 있다.

같은 날 오전 동원장보고관 1층에서는 풀브라이트 장학금 설명회가 열렸다. 풀브라이트 재단 관계자들은 75주년을 맞아 석박사 유학 장학 프로그램, 포스트닥 연구 장학 프로그램, 교수 및 전문가 대상 장학 프로그램 등을 소개하고 참석자들과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부경대 국제교류본부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뿐만 아니라 부산 지역 시민들도 유학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앞으로도 부산아메리칸코너를 활용해 미 대사관과 협업하며 교육 및 문화 교류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