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2025-03-21 11:45  |  국내대학

충북보건과학대, 2년 연속 대학생 글로벌 연수 지원사업 선정

[충북보건과학대 제공]
[충북보건과학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충북보건과학대학교가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년 대학생 글로벌 연수 지원사업’에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대학생들에게 해외 연수 기회를 제공해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진로 개척의 발판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둔 프로그램이다.

이 사업은 학생들이 해외 경험을 통해 자신을 더 깊이 이해하고, 직업과 관련된 지식을 확장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충북보건과학대는 이번 사업을 통해 5개 학과에서 총 20명의 재학생을 선발, 미국과 일본 등 5개국에서 6주간의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연수는 현지 어학 학습, 해외 인턴십, 취·창업 아이디어 개발, 그리고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프로젝트 수행 등으로 구성된다.

유영오 충북보건과학대 국제협력실장은 “이번 글로벌 연수를 통해 학생들이 국제적 감각과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해외 진로 탐색과 직업 세계를 이해하는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 활동을 통해 지역과 세계를 연결하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