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 제공]](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5032410473000904d2326fc69c1451642.jpg&nmt=30)
‘SW코딩라운지’는 SW 교과목 운영, 팀 프로젝트 진행, 회의, 발표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해 교수와 학생들에게 최적의 SW 교육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픈식은 개회사, 현황보고, 축사(이창원 총장), 테이프 커팅, 단체 사진, 현판 제막식, 코딩라운지 투어 순으로 진행되었다.
행사에는 한성대학교 이창원 총장을 비롯해 장명희 교학부총장, 이관우 SW중심대학사업단장 등 내부 관계자들과, 투비소프트 이다운 사장, 마음AI 손병희 전무 등 협약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약 50여 명의 참석자들이 함께했다.
이관우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SW코딩라운지’는 학생들이 실전과 같은 환경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공간”이라며, “이곳에서의 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더 나은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추고,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능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창원 총장은 “‘SW코딩라운지’는 한성대학교가 SW 중심 교육의 허브로 도약하는 출발점”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실무 중심 교육 혁신을 실현하고, 미래를 선도할 융합형 인재를 양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