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 제공]](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5032611432201991d2326fc69c12113115985.jpg&nmt=30)
행사는 원종민 글로벌교육원장의 사회로 시작해 한국어 퀴즈와 게임, 학습 지도 및 진로 지원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국내외 취업 및 창업을 목표로 하는 K뷰티학부와의 연계 프로그램과 본국에서 한국어 교사로 활동할 수 있는 로드맵은 많은 학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학생들은 사이버한국외대의 Full-HD 스튜디오를 견학하며 온라인 콘텐츠 제작 과정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베트남에서 온 한 유학생은 “온라인 학습으로 인한 외로움을 느낄 때도 있었지만, 학교의 진심 어린 환영에 큰 힘을 얻었다”고 전했다. 인도네시아 출신 학생은 “라마단을 배려한 기도실 마련과 간식 제공이 깊은 감동을 주었다”며 학교의 세심한 준비에 감사함을 표현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외국인 유학생들의 언어 능력과 교육 수요를 반영한 교과과정 개편 및 한국어 콘텐츠 개발을 통해, 이들이 한국 문화와 언어를 깊이 배우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원종민 글로벌교육원장은 “이번 행사는 유학생들을 학교의 중요한 구성원으로 환영하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안정감과 소속감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유학생들의 학업과 생활 적응을 돕는 노력을 이어가며, 글로벌 교육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