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ad
ad

HOME  >  대학·교육

경기과기대 사회복지학과, 시흥 어린이날 행사서 아동복지 체험 부스 운영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입력 2025-05-07 18:23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어린이날 축제 체험부스 사진 [경기과기대 제공]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어린이날 축제 체험부스 사진 [경기과기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사회복지학과(학과장 이미선 교수)는 지난 3일 시흥시에서 열린 ‘어린이날 축제’에 참여해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바탕으로 아동복지 인식을 높이는 활동을 전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애초 갯골생태공원에서 야외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우천으로 인해 시흥시청 실내 공간으로 장소가 변경돼 진행됐다.

사회복지학과 교수진과 재학생들은 행사 운영 전반을 지원하는 자원봉사 활동에 더해 ‘아동복지 정보나눔’을 주제로 부스를 직접 기획하고 운영했다. 이 부스에서는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정보 제공과 함께,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그립톡 만들기, 비즈 팔찌 제작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체험활동은 준비된 재료가 조기에 소진될 정도로 높은 호응을 얻었으며, 학생들이 인형탈을 쓰고 어린이들과 함께 사진을 찍는 퍼포먼스도 현장에서 인기를 끌었다.

참여 학생인 김민정 씨는 “아침부터 하루 종일 활동했지만 전혀 피곤하지 않을 만큼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내년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사회복지학과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과 전공을 바탕으로 지역 아동과 시민을 위한 실천적 활동을 이어갔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다양한 사회참여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globalu@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