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ad

logo

ad
ad

HOME  >  금융·증권

NH농협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9월...1위

입력 2025-09-12 15:41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아이엠뱅크, 3위 신한은행 순

NH농협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9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9월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NH농협은행, 2위 아이엠뱅크, 3위 신한은행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분석결과는 지난 8월 12일부터 9월 12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908,7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ESG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평가도 포함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5년 9월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NH농협은행, 아이엠뱅크, 신한은행, 하나은행,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우리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수협은행, 수출입은행 순이었다.

NH농협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9월...1위
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NH농협은행 ( 대표 강태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0,956 미디어지수 567,080 소통지수 513,167 커뮤니티지수 624,461 사회공헌지수 469,394 ESG지수 200,662 CEO지수 191,6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07,38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076,074와 비교해보면 11.99% 하락했다.

2위, 아이엠뱅크 ( 대표 황병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422,850 미디어지수 425,866 소통지수 609,966 커뮤니티지수 472,833 사회공헌지수 265,937 ESG지수 119,377 CEO지수 216,2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33,10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908,799와 비교해보면 12.92% 하락했다.

3위, 신한은행 ( 대표 정상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443,828 미디어지수 382,872 소통지수 351,128 커뮤니티지수 369,333 사회공헌지수 329,540 ESG지수 268,177 CEO지수 148,2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93,14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596,739와 비교해보면 43.6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NH농협은행 ( 대표 강태영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은행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6,697,005개와 비교하면 4.7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79% 하락, 브랜드이슈 15.21% 하락, 브랜드소통 10.94% 하락, 브랜드확산 22.93% 하락, 브랜드공헌 30.87% 상승, ESG평가 25.56% 상승, CEO평가 13.3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9월 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NH농협은행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강화하다, 확대하다, 확장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외화예금, 지역재투자, 올원뱅크'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90.51%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