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릉도 특산물 브랜딩 '울릉올랭' 특별전 눈길
- 환동해 지역문제 해결 디자인 작품 77명 출품...3천여 명 방문

한동대 라이즈사업단의 지원으로 콘텐츠융합디자인학부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난 5일부터 11일까지 일주일간 교내 제네시스랩(Genesis Lab)에서 진행됐다.
콘텐츠융합디자인학부를 중심으로 다양한 학부 소속 77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캡스톤디자인 결과물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엑스포는 RISE사업 기간 중 열린 첫 번째 엑스포로, 울릉도 지역특산물 브랜딩과 공공디자인 프로젝트 결과물을 전시한 '울릉올랭' 특별전이 큰 관심을 끌었다.
이번 행사는 환동해 지역의 다양한 현안을 창의적인 디자인 접근법으로 해결한 작품들이 대거 출품되며 지역혁신의 구체적인 성과를 보여줬다.

이들은 지난 학기 '지역혁신학기' 수업을 통해 울릉도 현지를 직접 방문하고 지역문제를 깊이 있게 이해한 뒤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이들의 작품은 11월 27일부터 울릉군 한마음회관으로 옮겨져 현지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특별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콘텐츠융합디자인학부 관계자는 "이번 엑스포는 단순한 작품 전시를 넘어 대학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모델을 보여준 의미 있는 행사"라며 "앞으로도 RISE사업을 통해 환동해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디자인으로 해결하는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학생들은 제품디자인전공과 시각디자인전공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통해 팀 작품과 개인 작품 형태로 다채로운 결과물을 선보였다.
전시 기간에는 졸업 선배들의 멘토링, 지역 인사 방문, 세미나 등 부대행사도 활발하게 진행됐다.
한편, 한동대 축제 기간과 맞물려 진행된 이번 디자인 엑스포는 3천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며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bjlee@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