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신제품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동충하초를 포함한 버섯 복합 원료를 적 용한 노령견 전용 스틱 형태의 사료로, 씹는 힘이 약해진 고령 반려견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부드러운 식감과 간편한 급여 구조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주식회사 씨레커는 노령견의 건강 특성을 고려해 면역과 활력 관리에 도움을 주는 동충하초, 식이섬유와 베타글루칸이 풍부한 새송이·표고 버섯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했다. 특히 육류알러지를 대비하여 버섯 원료 기반 중심으로 설계해, 노령견에게 잦은 소화 부담과 체중 관리 문제까지 함께 고려한 기능성 사료로 차별화를 꾀했다. 또한 본 제품은 단순한 간식이 아닌 노령견의 일상 건강 관리를 위한 데일리 케어형 사료로 개발됐다.
스틱 타입으로 제작되어 보호자의 급여 편의성을 높였으며, 외출 시에도 손쉽게 급여할 수 있도록 실용성을 강화했다. 씨레커 관계자는 “고령 반려견은 성견과는 전혀 다른 기준의 영양 설계가 필요하다”며 “영양 성분은 물론 씹기 쉬운 구조와 급여 방식까지 고려해 사료의 형태부터 다시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씨레커는 2025년 5월 법인 ‘주식회사 씨레커’로 설립한 이후, 투자 유치 후 소상공인 투자연계지원 사업인 립스에 선정되었다. 이후 펫푸드 브랜드였던 오아이오(oio)를 펫케어 브랜드로 공식 확장 런칭하며, 해외 플랫폼 입점과 동시에 활발한 사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슬림하개를 시작으로 기능성 펫푸드, 노령견 및 생애주기별 맞춤 케어 제품 군을 단계적으로 확장하며 펫의 생애 전반을 아우르는 전문 펫케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씨레커는 이번 동충하초 버섯 3콤보 노령견 스틱사료를 시작으로 국내 유일·차별화된 기능성 제품 및 펫 굿즈까지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향후 글로벌 펫케어 트렌드에 부합하는 수출형 제품 개 발과 해외 시장 진출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