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HOME  >  생활경제

출시 1년 앞두고 누적 판매량 700만 개 돌파… 콰삭킹이 뭐길래

한종훈 기자

입력 2026-01-14 14:28

/bhc
/bhc
[비욘드포스트 한종훈 기자] 다이닝브랜즈그룹 치킨 브랜드 bhc가 지난해 2월 선보인 ‘콰삭킹’이 ‘출시 1년을 앞두고 누적 판매량 7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최근 출시한 bhc 치킨 메뉴 중 가장 단기간 내에 700만 개 판매라는 고지를 달성한 것으로, bhc의 메뉴 개발 저력을 입증한 성과이기도 하다. 콰삭킹에 세 가지 종류의 시즈닝팩 ‘톡톡팩’을 더한 콰삭톡도 판매량 증가에 힘을 더하며, 글로벌 메가 히트작 뿌링클에 이어 지난해 매출 점유율 2위에 등극하는 기염까지 토했다.

콰삭킹의 인기는 검색량으로도 증명되고 있다. 최근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에서 2025년 포털 검색량을 기준으로 국내 치킨 브랜드 및 연관 키워드 3천개 이상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검색된 치킨 브랜드와 치킨 메뉴 1위는 각각 ‘bhc치킨’, ‘콰삭킹’으로 조사됐다.

콰삭킹은 극강의 바삭함으로 출시와 동시에 ‘신개념 후라이드 치킨’이다. 감자·옥수수·쌀로 만든 크리스피 크럼블과 bhc만의 독보적인 튀김 기술로 입안 가득 크리스피한 식감을 선사한다. 함께 제공되는 ‘스윗 하바네로 소스’는 매콤달콤한 맛으로 치킨의 풍미를 한층 끌어올려 마지막 한조각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환상적인 조합을 만들어 낸다.

bhc 관계자는 “콰삭킹의 흥행은 전체 매출 견인뿐 아니라 가맹점 운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국내 1위 치킨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한층 공고히 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bhc는 독보적인 메뉴 개발력을 통해 소비자들에게는 전에 없던 차별화된 맛으로 즐거움을 드리고 가맹점주에게는 지속적인 수익 성장을 보장하는 혁신적인 신메뉴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종훈 기자 hjh@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