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경제

강남구-한국창직협회, '1인 미디어 유튜브 아카데미' 22일 개최

진병두 기자

입력 2019-05-15 15:25

강남구-한국창직협회, '1인 미디어 유튜브 아카데미' 22일 개최
[비욘드포스트 진병두 기자] 강남구청(구청장 정순균)과 (사)한국창직협회(회장 이정원)는 1인 미디어 성공 전략과 유튜브 취업 및 창업 방법 등을 자세히 소개하는 ‘1인 미디어 ONE DAY 아카데미’행사를 오는 22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6월 17일 소셜크리에이터 창업창직 과정에 앞서 교육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함께 본 과정의 1인 미디어 교육을 담당하는 유명 크리에이터 박현우 유튜브랩pd가 '유튜브를 반드시 해야하는 이유'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박현우PD는 인기 유튜브 채널인 유튜브랩 총괄 PD이로 유튜브 교육 전문 강사로 유명하며, 팟캐스트 '무서운 이야기 읽어 주는 남자'의 운영자이자 '웰컴 유튜브'의 저자이기도 하다.

‘1인 미디어 ONE DAY 유튜브 아카데미’는 22일 오전 10:30 ~ 12:30까지 진행되며 장소는 예성아카데미이다. 참여자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1인 미디어 소셜 크리에이터 과정’은 기존의 단순한 미디어 기술 교육 위주에서 벗어나 1인 미디어를 통해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일자리 창출의 기반 마련하여 1인 미디어 소셜 크리에이터 전문 역량 교육으로 창업·창직을 통한 지역 경체 활성화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유튜브 콘텐츠 제작 및 채널운용 능력 배양뿐만 아니라 창업·창직 마인드 함양, 사회적 경제의 이해 및 실천 방법, 지역 문제 해결 방법 등의 교육을 통해 1인 미디어를 가지고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착한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게 된다.

‘1인 미디어 ONE DAY 유튜브 아카데미’ 참여 및 자세한 문의사항은 (사)한국창직협회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전화문의 가능하다.

진병두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