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년 설립된 착한보청기협동조합은 상생협업을 통해 보청기 가격을 낮춰 소비자들의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착한보청기의 장점으로는 ▷보청기 구입 시 여러 개의 제조사의 제품을 비교하고 실제 착용해보고 결정할 수 있다는 점 ▷안심보험 무료가입 서비스 ▷오래 경험의 청각전문가의 상담 및 조절 ▷국내 최저가격보증제 ▷불만족 시 전액 환불 보증제가 있다.
이번 전문센터 모집에서 타 업체의 프랜차이즈 모집과 다르다면 운영 경험이 전혀 없는 신규 창업자보다는 기존 보청기 센터 운영 경험이 있는 전문가 중 지역별 선착순으로 우선 모집한다는 것이다. 무분별한 보청기 센터의 창업을 지양하고 지역별 프랜차이즈와 선의의 경쟁을 위한 것이다. 지역 당 한 곳의 센터만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하여 충분한 영업지역을 보장해 준다. 착한보청기는 가맹비나 광고 비용를 별도로 받지 않고 있다.
착한보청기협동조합 이사장 김하진 원장은 “아무런 경험 없이 무분별한 보청기 신규 창업은 투자자 뿐만 아니라 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보청기센터와도 과도한 경쟁을 유발하여 경영 악화를 초래할 수 있다. 이에 뜻이 있는 기존 보청기센터를 운영하시는 전문가 분들과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착한보청기는 현재 경기도 고양시 일산 본점과 인천 부평에 직영센터를 운영 중이고 부산과 광주, 전주에 지사 두고 강동, 강남, 구로, 강서, 대구, 연수, 오산, 장흥, 제주등 전국 17개 지역에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운영 중이다.
’착한보청기‘ 전문센터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진병두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