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경제

게이트아이오, 블록체인 활성화 위해 강남 오프라인 밋업 및 서울대 강연 진행

진병두 기자

입력 2019-05-27 11:43

게이트아이오, 블록체인 활성화 위해 강남 오프라인 밋업 및 서울대 강연 진행
[비욘드포스트 진병두 기자] 게이트아이오(Gate.io)는 네뷸러스(NEBULAS)와 ‘4차 산업혁명,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이해’라는 주제로 지난 25일 강남 논스(Nonce) 코워킹 스페이스에서 밋업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밋업 1부에서는 게이트아이오가 출시한 새로운 서비스인 '정기투자 재테크'에 대한 소개와 '게이트체인 및 법률재산 설립'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2부에서는 '온체인 거버넌스 중 자산의 역할'에 대해 네뷸러스의 강연이 이어졌다.

밋업 3부에서는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자산이 왜 중요한가’, ‘블록체인 자산이 전통 산업과 비교할 때의 장단점’ 등의 질문에 대한 패널 토론이 이어졌다. 패널 토론 참여자는 게이트아이오 저스틴 강(Justin Kang) 실장, 네뷸러스 곽민석 커뮤니티리더, 해시넷 서창녕 대표, 유튜브 인플루언서 ‘아령’이 함께했다.

특히, 4차산업의 핵심분야인 DNA(Data, Network, Ai)에서 자산이 가지는 비중에 대해서 주요 내용으로 진행됐다.

토론 참여자들은 “디지털 자산 시장은 더욱더 커지고 있으며, 유무형자산들은 블록체인 기반으로 해킹으로부터 안전하게 관리, 보관될 수 있다는 것”과 “블록체인은 모든 거래 참여자의 네트워크에 분산 보관되고, 무결성, 투명성, 비가역성, 보안성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미래산업에서 중요한 위치에 있다”는 것에 의견을 모았다.

또한, 지난 26일에는 서울대학교에서 개최하는 ‘제2회 서울지역 대학생 블록체인 포럼’에서 ‘성공적인 블록체인 기업가가 되기 위한 7가지 중요한 팁(7 Great Tips for Your Success as a Blockchain Entrepreneur)’이라는 주제로 저스틴 강(Justin Kang) 전략 실장의 강연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북경대학교 차세대 기술정보연구원 금융과학센터 동녕(Dong Ning) 교수, 한국블록체인스타트협회 신근영 협회장 등 300여 명이 넘는 학생들이 참여하여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서울지역 대학생 블록체인 동아리들은 블록체인 개발, 투자, 기술, 법률제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관련 지식을 연구하고 분석하며 창업과 취업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있다.

이처럼 게이트아이오는 오프라인 밋업을 통해 게이트아이오연구소(Gate.io Research Center)의 연구 결과를 공유하며,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

한편, 블록체인 거래소 게이트아이오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비트코인 피자데이(Bitcoin Pizza Day)와 드래곤보트축제(Dragon Boat Festival, 단오절)를 맞아 스타트업 프로젝트 플랫폼에서 비트코인을 20%, 이더리움을 34%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게이트아이오 유저는 VIP레벨과 GT(게이트체인) 보유수량에 따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진병두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