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경제

애월 맛집 ‘여기가제주멍’ 흑돼지 퓨전요리로 식도락 즐기기

김유진 기자

입력 2019-06-06 10:00

[비욘드포스트 김유진 기자] 제주시가 대중교통 불편해소를 위해 제주 대표 해안도로인 애월해안도로에 버스 노선을 신설한다고 밝혔다. 지난 3일부터 25일까지 시범운행을 거쳐 26일부터 본격 운행될 애월해안도로 버스노선으로 인해 인근 해안도로 거주민과 관광객들의 대중교통서비스 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금번 신설되는 노선은 70~80분 간격으로 애월하나로마트를 기·종점으로 애월읍사무소를 경유하고, 애월 해안도로를 통해 하귀하나로마트까지왕복 운행할 예정이다.

버스 신설로 더욱 접근성이 좋아진 제주애월해안도로 근처 맛집 ‘여기가제주멍’은 제주 포구 바로 앞마을에 근접해 있는 제주도민 맛집으로, 제주의 대표먹거리 해산물과 흑돼지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이색 퓨전요리를선보이고 있다.

사진 = 여기가제주멍의 흑돼지 해물 불판볶음
사진 = 여기가제주멍의 흑돼지 해물 불판볶음


대표메뉴인 ‘흑돼지 해물 불판볶음’은 푸짐하고 맛깔스러운 플레이팅이 눈길을 사로잡는 퓨전메뉴로 흑목살과 흑항정살, 흑가브리살등 제주 흑돼지와 전복, 한치, 문어, 흑돼지, 뿔소라, 새우살, 딱새우 등 제주바다의 신선한 각종 해산물과 야채를 매콤하게볶아 입맛을 돋운다.

흑돼지돔베고기와 야채겉절이 샐러드, 공기밥 또는 볶음밥 세트메뉴로만 주문할 수 있으며 고추장 양념과 해물간장양념소스 중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흑마늘돔베고기'는뿔소라조림과 한치다리튀김, 야채겉절이가 어우러진 퓨전향토음식으로 맛볼 수 있으며, 신메뉴 제주 은갈치조림과 고등어 조림도 출시해 제주 대표 식재료을 한 군데에서 맛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제주바다에서 채취한 성게알로 끓인 '제주성게미역국'과 수제 생선완자까스를 곁들인 '주니어 돈까스' 등 어린자녀를 위한 메뉴도 준비해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사진 = 여기가제주멍
사진 = 여기가제주멍


제주현지인맛집 ‘여기가제주멍’은 직접 농사지은 신선하고 퀄리티 높은 식재료를 사용해 관광객은 물론 현지인들에게도 인기 있는 애월 맛집이다.

‘여기가제주멍’의 관계자는 "제주를 찾는 많은 분들이 제주의 매력을 제대로 느끼실 수 있도록 더 발전된 음식을 보여주도록 노력하겠다”며 “SNS에 사진을 올리면 금액을 할인해 드리는 큰 혜택을 드리며 식사를 마치신 후 소정의 상품도 증정하는 이벤트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주애월맛집 ‘여기가 제주멍’은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며 매주 수요일은 휴무다. 그리고 매주 금요일, 토요일에는 구엄포구에서 열리는 애월구엄리프리마켓에서 만날 수 있다.

김유진 기자 kyj@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