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경제

아이폰 수리, 리퍼와 중고폰판매 접목시킨 '리퍼닷컴’

김유진 기자

입력 2019-06-11 13:01

사진=리퍼닷컴
사진=리퍼닷컴
[비욘드포스트 김유진 기자] 안드로이드보다 아이폰 사용자들이 가지고 있는 불만이 높은 이유는 잦은 아이폰 수리 때문이다. 다양한 이유로 아이폰만을 고집하는 고객들이 있겠지만 이용 도중 잔고장이 많다는 단점을 호소하는 편이다. 액정과 배터리 AS는 약정이 끝나기 전 한 번쯤은 꼭 받아야 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이니 말이다. 높은 출고가임에도 AS 정책에는 미흡한 점이 많다는 것이 공식 지정 서비스센터가 받은 비난이다.

특히 파손될 경우 수리 정식 AS 센터에서 책정하는 비용이 매우 비싸고 빠른 시일 내에 받기를 원해는 고객들의 요구를 만족하게 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공식 지정 서비스 센터에 대한 불만이 높은 편이다. 수리를 신청하고 기본 5일을 기다려야 하며 내부에 있는 정보가 초기화되어 다시 백업을 해야 한다는 수고로움도 고객이 감당해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아이폰 수리를 생각하는 고객들이 사설수리점으로 발길을 돌리고 있다.

이에 아이폰 수리부터 아이폰 리퍼, 중고폰판매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사설업체들이 늘어가는 추세이다. 매번 새로운 성능으로 출시되는 신제품에 많은 주목을 받고 있지만, 내구성에 대한 결함과 공식 AS 서비스가 미흡하다는 단점에 대한 해결책을 사설업체가 제시하고 있는 것이다. 그 중 가장 관심을 받고 있는 리퍼닷컴에서는 정품자재를 사용하여 아이폰수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대기 시간이 짧아 당일 몇분만에도 처리할 수 있으며 파손, 침수, 리퍼, 최신 휴대폰개통까지 아이폰 관련한 모든 서비스를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고 한다

공식 센터에서만 진행되었던 리퍼 서비스를 최대 80%까지 할인하고 있으며 용량, 색상, 모델 변경까지 가능하다는 점에서 고객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리퍼 이후 정식 AS 가능하다는 점도 특징점으로 작용하고 있는 요소이며 택배거래와 직거래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접근성이 낮은 고객들도 유입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정품 수리비를 최저가로 보장하고 있는 점과 중고휴대폰판매에도 접목시켜 유통단계 최소화로 낮은가격, 꼼꼼한 검수, 사후AS보장 등 최고의품질을 고집하며 일부 상품에 대해 택배비 전액을 업체에서 부담하기에 고객의 부담을 최소화시켰다는 평이다.

리퍼닷컴의 경우 아이폰 6S부터 최신 아이폰 XS 맥스까지 액정, 배터리 모두를 정품자재를 보장하며 까다롭다는 후면 유리와 뒷면까지 진행하기에 수리를 고민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상담을 진행해보는 것이 좋다. 양천구 목동역에 있는 본점 이외에도 수유, 종로, 일산, 광주 등 약 15개의 매장이 전국에 분포되어 있으니 가까운 매장으로 문의를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매장이 멀어서 직접 방문이 어려운 고객이라면 카카오톡을 통한 상담 또는 사이트를 통해 택배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으니 업체 통해 문의하길 바란다.

김유진 기자 kyj@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