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0평의 초대형 규모를 자랑하는 플스빌 의정부점은 기존 플스빌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플레이스테이션과 닌텐도스위치를 포함한 비디오게임타이틀 구매는 물론, 건프라를 구매하고 공방을 통해 조립 및 도색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건담빌’은 수백여종의 건프라와 각종 조립, 도색 용품을 파는 키덜트 문화의 대표적인 매장이다. 신품은 할인 판매하며, 중고 매입 및 판매 시스템으로 라이트 유저도 부담없이 이용 가능하다. ‘퍼펙트할인’ 시스템이 도입되어 구매한 중고 타이틀이 재미 없을경우 24시간 이내 100% 환불이 가능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더욱 끌어 올렸다.
특히 플스빌은 최근 대원미디어와 파트너십 MOU를 체결하며 닌텐도스위치 분야 제품이 더욱 강화됐다.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고려한 게임 타이틀이 출시되면서 애용자가 비약적으로 증가하였고, 최근 플레이스테이션 5의 개발 소식까지 전해지며 업계 및 마니아층의 기대치가 높아졌다.
플스빌, 건담빌을 비롯해 취미기반의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더캠트 사업본부의 남정남 대표는 “아이들만의 전유물이었던 게임 시장이 이제는 성인층으로까지 확대되며 ‘키덜트’를 겨냥한 다양한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플스빌 역시 현재 전국 30개의 매장이 영업 및 오픈 준비 중에 있으며 지난 코엑스 창업박람회도 예비 창업자의 많은 관심을 받아 지속적인 문의가 접수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플스빌은 의정부점 외에도 경기 광주본점, 부산하단점, 야탑CGV점, 대전탄방점, 수원호매실점, 청주복대점, 하남덕풍점, 인천송도점, 일산주엽점, 동탄2신도시점, 김포장기점, 천안불당점, 수원영통점, 안양일번가점, 오산점, 세종점, 수원광교점, 인천구월점, 용인수지점, 아산용화점, 충남당진점, 원주단구점, 전주점, 시흥배곧점, 고양화정점, 부천점이 운영 중에 있으며, 대전도안점, 충남논산점, 파주점이 본사와 계약을 진행하여 현재 오픈 준비 중에 있다.
매장정보 및 창업문의 등 기타 더 자세한 사항은 플스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아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