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크릴오일은 새우를 닮은 플랑크톤의 일종인 크릴(Krill)에서 얻은 것으로, 해양 먹이사슬에서 어류와 물개, 펭귄, 범고래보다도 밑인 최하단에 위치한다. 그래서 중금속 등 오염에서 비교적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다.
크릴에는 인지질과 아스타잔틴, EPA, DHA, 아미노산, 오메가6, 오메가7, 오메가9, 키틴, 미네랄, 비타민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크릴오일은 물과 기름에 잘 섞이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덕분에 세포를 보호하는 막의 주요 성분인 인지질이 원활하게 인체에 흡수될 수 있다.
이러한 장점을 가진 크릴오일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인정에프앤비가 선보이는 '슈퍼크릴100'은 크릴오일 전문 글로벌 기업 ‘림프로스트’의 원료와 특허 기술로 탄생해 보다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림프로스트는 남극 해양생물자원 보존위원회의 기준에 따라 환경친화적인 어업을 통한 크릴만 사용했음을 의미하는 ‘CCAMLR’과 해양 서식지 및 자원을 보호하는 FOS의 엄격한 품질 검사 인증을 통과했다는 뜻의 ‘바다의 친구(FOS)’, 국제 EPA·DHA 오메가3 기구의 ‘GOED’ 인증도 보유하고 있다.
더불어 53% 이상의 인지질이 함유되어 있고, 항산화 성분인 아스타잔틴이 현재 홈쇼핑 론칭 크릴오일 중 최대 함량(1,000mg 당 400mg)으로 들어 있다. PTP 개별 포장으로 휴대와 보관이 간편하고, 1일 1회 1캡슐을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인정에프앤비 관계자는 “슈퍼크릴100은 남극해 깊은 곳에서 찾은 레드 에너지를 담은 남극 크릴오일 제품으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크릴오일을 선보이기 위해 특허받은 기술력을 적용했다”며 "11일 현대홈쇼핑 데이터 방송 론칭을 앞두고 있으니, 많은 기대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경아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