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경제

김제한우 안산 본점, 남다른 한우육회 맛 볼 수 있는 중앙동 대표 맛집

최민영 기자

입력 2019-07-15 10:00

사진=김제한우 제공
사진=김제한우 제공
[비욘드포스트 최민영 기자] 경기도 안산에서 모임이나 회식을 한다면 한우전문점으로 알려진 고기맛집 안산 고잔동 ‘김제한우’를 방문해보는 것도 좋다. 특히 전북 김제의 한우만을 취급하는 김제한우는 김제와 정읍 등지의 논에서 무농약으로 재배한 청정 총체보리와 볏짚만을 사료의 원료로 사용하고 여기에 유산균·쌀겨·옥수수 등을 섞어 발효시킨 사료로 한우를 사육한다.

이렇게 사육되는 총체보리 한우는 병에 대한 저항력이 크게 높고 분뇨는 땅으로 되돌려져 친환경 축산의 좋은 예로 여겨진다. 총체보리한우는 지난 2005년 축산물급판정소에서 실시한 한우 고급육 최우수생산농가선정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지난 2006년 6월부터 본격 출하하기 시작했다.

친환경 한우답게 보리 알곡이 여물기 전에 줄기와 함께 베어 발효시킨 유기농 총체보리를 먹여 키워 지방 빛깔이 희고, 올레인산과 불포화 지방산 함량이 높아 육질이 부드럽고 육즙이 고소하 며 식감이 뛰어나고 풍미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김제한우 제공
사진=김제한우 제공
이곳의 주력 메뉴인 ‘특수 모듬’은 한우 꽃등심, 살치살, 안창살, 갈비살 등 특수 부위를 한 접시에 모아 제공되며, 이외에도 한우 된장찌개, 소고기와 함께 먹으며 감칠맛을 자극하는 함흥냉면, 한 끼 식사로 좋은 육회비빔밥, 갈비탕 등을 판매한다. 또한, 한우 살코기만을 전라도식으로 무친 매콤한 ‘한우육회’도 김제한우의 특별메뉴이다

한편 안산맛집 김제한우는 넓은 내부와 다양한 형태의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는 안산 한우전문점으로 회사원 회식장소, 모임장소로서 다양한 고객층의 고객이 찾고 있으며, 아이들과 함께 찾는 가족단위 고객들을 위한 놀이방과 오락기구까지 갖추고 있어 맛과 환경 여러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최민영 비욘드포스트 기자 cmy@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