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장인이라면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국비지원을 통해 온라인 학습이 가능하며,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과정 수강 시 발생하는 자기부담금을 받지 않아 모든 강의를 100%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무료 수강할 수 있는 강의는 △전기기사 △주택관리사 △직업상담사 2급 △사회복지사 1급 △관광통역안내사 등이 있다. 주택관리사, 직업상담사 2급, 사회복지사 1급의 경우 교재를 제공하며 전기기사, 관광통역안내사 과정은 교안 자료를 무료로 제공하여 무료 교육을 실현했다.
특히 한국사이버진흥원의 내일배움카드 과정은 기본교육(Basic), 실전교육(Training), 반복 교육(Repetition)으로 과정별 무한 반복학습이 가능한 ‘BRT 커리큘럼’으로 구성해 합격률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전기(산업)기사 과정은 전기산업기사와 전기기사, 전기공사산업기사를 총망라한 원패스 강좌로 구성해, 자격시험을 한 번에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전기(기사) 원패스 과정은 이미 많은 우수 교육기관들이 도입하여 실시하고 있으며, 교육비 부담이 없으면서 우수한 강의 내용으로 수강생들로부터 큰 호평을 얻고 있다.
주택관리사 과정은 회계원리, 공동주택시설개론, 민법 등 총 10가지 강좌로 진행하고 있으며, 직업상담사 2급 과정은 직업상담학, 직업정보론, 직업심리학 등 6가지 최신 교육 강좌 위주로 짜여 있어 시험에 꼭 필요한 사항들을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사회복지사 1급 과정은 사회복지, 행정론, 조사론, 정책론 등 교육 강좌로 이뤄져 있으며, 정부 복지 예산 증가에 따라 각 부처별 사회복지사 공무원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을 활용할 방법이 더욱 많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관광통역안내사 과정은 다양한 교육 강좌를 운영해 과목 특성부터 범위와 관광진흥법 전반에 걸친 다양한 지식을 습득하고,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의 문화를 소개할 수 있는 관광통역안내사로서의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한국사이버진흥원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과정은 온라인 수업으로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학습이 가능하며, 한국사이버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 가능하다.
한경아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