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쏘시오그룹 봉사약국 트럭은 1.2大 규모로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피해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해 동아쏘시오그룹이 자체 제작한 차량이다.
이 트럭은 지난 4월 강원도 산불 때도 대한약사회 자원봉사단에 ‘동아쏘시오그룹 봉사약국 트럭’을 지원했다.
강원 산불화재가 여러 지역에 걸쳐 있고 이재민이 머무는 대피소, 마을회관 등이 각지에 분산된 만큼, 봉사약국 트럭은 해당 지역을 돌며 도움을 줬다.
9일간 고성, 속초, 강릉 지역을 돌며 대한약사회와 강원도약사회가 피해 주민에 안정적인 의약품 공급을 지속하는 데 힘을 쏟았다.
이렇게 트럭은 재난 시 봉사 약국으로 운영되며 평상시에는 대한약사회 및 동아쏘시오그룹 사회공헌 활동에 활용된다.
동아제약, 동아에스티, 동아쏘시오홀딩스로 구성된 동아쏘시오그룹은 다양한 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사랑나눔바자회, 밥퍼나눔운동 등이 대표적이다.
이 중 대학생 원정대의 국토대장정은 올해로 22주년을 맞아 지난해까지 3001명이 참가했다. 그동안 참가대원이 걸어온 길은 서울과 부산을 15회 이상 왕복하는 거리인 1만2031㎞에 달한다.
올해는 강원도 고성 통일전망대에서 참가 대원 144명이 남과 북의 화합과 평화 통일을 염원하는 퍼포먼스도 진행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