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여행지 중에서도 전라남도 여수가 인기 있는 바다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다. 여수는 경치와 바다, 제철 해산물까지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많이 찾는 여행지로 자리매김했다. 그중에서도 여수 10경은 관광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노래 제목으로도 유명한 ‘여수밤바다’부터 금오도 비렁길, 오동도, 거문도, 향일암, 여수세계박람회장, 진남관, 영취산 진달래, 여수 해상 케이블카, 여수 이순신대교가 여수의 대표적인 필수 볼거리로 꼽힌다.
멋진 경치를 구경한 여행객들에게 먹거리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요소다. 여수는 바다와 인접한 지역에 위치해있어 싱싱한 제철 해산물들이 가득하고 방문객들이 많아 다양한 먹거리들이 여행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최근에는 현지인이 추천하는 여수 맛집으로 ‘진남횟집’이 꼽히면서 하모샤브샤브와 물회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밖에도 모듬회 정식은 싱싱한 회와 더불어 멍게, 해삼, 낙지탕탕이, 낙지호롱, 간장새우, 키조개그라탕, 간자게장, 문어초밥 등 30여 가지의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맛볼수 있다.
여수시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된 진남횟집은 음식뿐 아니라 인근에 위치한 돌산공원, 돌산대교에서 힐링하며 자연경관을 즐길 수있다. 현재 진남횟집에서는 ‘모듬회정식’을 주문하면 서비스로 랍스터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SNS에 진남횟집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추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경아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